<업데이트>

- New 투검 공속 추가(2016-3-6)(또앙이님 공속구간 바탕)

- 자쇠(자체) 공속 추가(2016-2-25)

- 악사 공속 계산기 링크 추가(2016-2-18)

- 망유 고유옵 53%~50% 기대값 계산 추가(2016-2-2)

- 망자의유산&포격수 극확 추가(2016-2-1)

- 망유 고유옵 53%이하 계산식 추가(2016-1-23)

- 포격수 마부/비교 계산기 오류 수정(2016-1-23)

- 망자의유산&포격수 마부/비교 계산기 추가(2016-1-22)

 

- 공속 계산기 링크
 

- 마부/비교 계산기 링크

https://dl.dropboxusercontent.com/s/8h5betnba5gznxx/CAL%28v2.4%29.html

 

<악사 공속 계산기>

1프레임(FPA) = 1/60초마다 1발 발사(낮을수록 공속이 빠른 것입니다.)

필요공속증가%는 다음 프레임이 되기 위해 더 필요한 공속증가% 수치입니다.(0.2%로 단위로 표시)


 

<마부/비교 계산기>

1. 무기비교

자신의 무기착용전 스탯 그리고 A세팅과 B세팅에 각각 정보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결과에 A와 B의 대소관계 및 차이%를 알려줍니다.

 

2. 무기마부

아래와 같은 만곡궁을 주웠을때 절제를 마부해야 할지 무공을 극옵으로 돌려야 할지 고민이라고 가정합시다.

 

해당 링크에 가셔서 자신의 무기착용전 스탯을 우선 적어줍니다.

아래는 민첩10000, 절제70이라고 가정하고 하였습니다.

A 세팅에 절제 9 - > 12(극옵)으로

B 세팅에 +무기공격력 1500~1850 -> 1560~1940(극옵)으로 아래 스샷과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결과를 보시면 A>B이므로 착용전 절제량이 70이라면 절제를 마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집자세팅일때 무기착용전 최대절제량이 74입니다. 어차피 방어구도 나중가면 절제 최대치로 맞춰야 하기때문에 86를 넣고 계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4으로 놓을 경우 아래와 같이 결과가 바뀌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단, 무공은 최대치로 마부하기 힘들기 때문에 절제를 돌리시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3. A세팅 Damage 계산법(부정셋, 착용전 절제74일때)

= 무기공격력평균값*[1+(착용전민첩+무기민첩)/100]*[1+(착용전절제+무기절제)*0.2]

= [(무기공격력최소 + 무기공격력최대)/2]*[1+(착용전민첩+무기민첩)/100]*[1+(착용전절제+무기절제)*0.2]

= [(1807.3+2931.5)/2]*[1+(10000+850)/100]*[1+(74+12)*0.2]

= 2369.35 * 109.5 * 18.2

= 4,721,977

 

포격수 Damage 계산법

= 본체대미지 + 자쇠대미지

= [31(습격6셋옵) +5(자쇠수)*4(습격4셋옵)*(1+자쇠스킬피해%합)]*[1+극피*(착용전극확%+화살통극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