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v2.4 공지글에 수정하려고 했는데 공지에서 내려가서 따로 글 작성해요.


- v2.4대비 바뀐 점

침조, 늑대 곱연산으로 바뀜

태극 사용 x

부정 절제당 20%증댐에서 40%증댐으로 바뀜

전체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업데이트>

- New v2.4.1 적용

- 투검 공속 추가(2016-3-6)(또앙이님 공속구간 바탕)

- 자쇠(자체) 공속 추가(2016-2-25)

- 악사 공속 계산기 링크 추가(2016-2-18)

- 망유 고유옵 53%~50% 기대값 계산 추가(2016-2-2)

- 망자의유산&포격수 극확 추가(2016-2-1)

- 망유 고유옵 53%이하 계산식 추가(2016-1-23)

- 포격수 마부/비교 계산기 오류 수정(2016-1-23)

- 망자의유산&포격수 마부/비교 계산기 추가(2016-1-22)

 

- 공속 계산기 링크
 

- 마부/비교 계산기 링크

https://dl.dropboxusercontent.com/s/rdjx5ki8w0nb145/CAL%28v2.4.1%29.html

 

<악사 공속 계산기>

1프레임(FPA) = 1/60초마다 1발 발사(낮을수록 공속이 빠른 것입니다.)

필요공속증가%는 다음 프레임이 되기 위해 더 필요한 공속증가% 수치입니다.(0.2%로 단위로 표시)


 

<마부/비교 계산기>

- 무기

1. 무기비교

자신의 무기착용전 스탯 그리고 A세팅과 B세팅에 각각 정보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결과에 A와 B의 대소관계 및 차이%를 알려줍니다.

 

2. 무기마부

아래와 같은 만곡궁을 주웠을때 절제를 마부해야 할지 무공을 극옵으로 돌려야 할지 고민이라고 가정합시다.

+무기공격력 : 1560~1940

피해 : 8%

절제 :10

 

해당 링크에 가셔서 자신의 무기착용전 스탯을 우선 적어줍니다.

아래는 민첩10000, 절제74이라고 가정하고 하였습니다.

A 세팅에 절제 10 -> 12(극옵)으로

B 세팅에 피해 8% -> 10%(극옵)으로 아래 스샷과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결과를 보시면 A>B이므로 착용전 절제량이 74이라면 절제를 마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A세팅 Damage 계산법(부정셋, 착용전 절제74일때)

= 무기공격력평균값*[1+(착용전민첩+무기민첩)/100]*[1+(착용전절제+무기절제)*0.4]

= [(무기공격력최소 + 무기공격력최대)/2]*[1+(착용전민첩+무기민첩)/100]*[1+(착용전절제+무기절제)*0.4]

 

포격수 Damage 계산법

= 본체대미지 + 자쇠대미지

= [41(습격6셋옵) +5(자쇠수)*5(습격4셋옵)*(1+자쇠스킬피해%합)]*[1+극피*(착용전극확%+화살통극확%)]

 

- 화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