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코 게시판에 정식으로 처음 글을 쓰네요.

요즘 스탠에서 하드코어로 넘어오시는 분이 꽤 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하드코어로 넘어온지 얼마 안되는 초보입니다. 처음 하드코어를 하려고 할 때, 이것저것 모르는 것이 많아 조바심을 내면서 키웠는데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쪼랩 때는 활력세팅으로 몇 가지 주의점만 알면 악몽까지 무난합니다.

   그 이후 제일 위험한 구간지옥에서의 50랩대를 어떻게 보내고,

   불지옥에서 만랩 이후 어떻게 질주세팅을 할 것인지, 추천 패시브(볼카토스의 은총)와 

   주의 사항을 위주로 글을 적었습니다.

 

하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만 보시구요, 본론으로 들어 갈께요(스압주의).

 


[레벨 0 / 시작]

ㅇ 하드코어란?
 - 캐릭터가 죽으면 끝나는 디아블로의 또다른 게임 방식입니다.
 - 죽으면, 캐릭터/캐릭터의 장비/캐릭터의 인벤의 장비가 모두 없어집니다

   (득템을 하시면 바로 마을 공용창고에 넣어두시고 다시 진행을 하세요).
 - 공용창고/수집된 골드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 하드코어를 하시다 보면 마을로 돌아 왔을 때, 마치 집에 들어온 것 마냥 아늑함을 느끼시는 날이 옵니다 ㅋㅋ;
 ※ 하드코어는 스탠(죽어도 되살아 나는 일반 플레이 방식)과 달리 죽음이 막강한 패널티를 줍니다.

     따라서 스탠에서 육성할때와 다른 육성 전략이 필요합니다.

 

ㅇ 하드코어 시작하기
 - 스탠에서 10레벨 캐릭이 있으면, 하드코어 캐릭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으로 캐릭을 생성합니다.

 

ㅇ 시작 전 시스템 점검
 - 시스템 : 컴퓨터 상태, 네트웤 상태 점검이 필수 !

    스탠을 하시던 중 이상 동작을 보였던 경험이 있다면 하드코어는 비추입니다.

    하드코어는 강제 종료 후, 캐릭터가 10초 정도 필드에 남겨지게 되는데, 그동안 살아남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 게임 플레이 도중에 항상 핑 상태를 점검 하셔야 합니다.

    50ms 이하의 핑이면 진행에 무리가 적습니다.

    핑은 화면 우하단, 분노 구슬 옆 - 게임메뉴 사이 세로 막대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볼 수 있습니다.
 - 웨이를 탓을 때, 인던에 진입 했을 때 등의 경우에는 잠시 멈추셔서 핑/화면이 정상적으로 되면 진행을 하십시오.

 

 


[레벨 1 - 레벨 51 / 보통 - 악몽] : 활력세팅으로 무난하게 진행
ㅇ 시작
 - 골드 확보
  . 스탠에서 넘어 오신 분들은 골드가 없습니다. 초반에는 단 몇십골, 몇백골도 매우 큰돈입니다.

    노멀 액1(보통 1막)에서 랩업을 하시면서, 틈틈히 방어구 상인을 들릅니다.
   .. 돈 되는 녀석들 - 목걸이 : 레벨 7, 피해 2 - 4, 공속 3% / 반지 : 레벨 6, 피해 2 - 4, 공속 3%

      /  반지 : 레벨 11, 피해 2 - 4, 공속 4% 를 뽑습니다. 상점가 대비, 천골 정도의 이익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 인벤확보
   .. 잡템이 가득한 ^^; 스탠 캐릭을 한두개 지우시고, 하코창고 캐릭으로 만듭니다 !

      내 인벤에 것들은 빵빵해 하시는 거기 그분 ! 타슌씨하고만 거래 하는거, 다 알고 있습니다 쿨하게 비우시죠 ㅋㅋ;
  . 대충시세
   .. 저랩때 레어 목걸/반지 : 5만원선, 방어구 : 2천 - 1만선, 무기 : 2천 - 5천선
  ※ 스탠 -> 하코 골드 교환
   .. 대략 10 : 1의 비율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유저간 거래.
 - 장비 세팅
  . '활력세팅'입니다. 장비에 활력 붙은 것을 찹니다. 검색 옵션에서도,

    스탠에서는 주스탯 + 활력 이었다면, 하코에서는 활력 + 주스탯이 됩니다.
  . 활력세팅은 몇 레벨일 때, 체력이 얼마 하는 식으로 말씀드리기는 곤란하고, 대충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바바 기준).
   .. 50레벨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 일반몹에게는 거의 피가 닳지 않습니다.
   .. 한방 데미지가 큰 몹에게는 1/3 정도의 피가 닳습니다.
   .. 적생 등의 옵션과 함께 피가 닳았을 경우에도 바로 회복이 됩니다(무기 홈 적생 65, 허리 생흡 벨트).
   .. 물약이 거의 소모되지 않고 계속 쌓입니다.
   ※ 이정도의 상태가 지금 글에서 '활력세팅' 입니다. 50레벨까지 활력세팅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 활력세팅을 해도 매우 위험한 몹이 있습니다.

    (액1 워담 : 망치 삼형제, 액2 마그다 진입로 : 뼈갈갈이, 액2 황량한 사막 진입로 : 자폭병, 액3 성채이층 : 자폭병 등)
  . 무기는 싼 가격으로 홈 + 피흡 무기를 살 수 있습니다. 일정 렙업 마다 틈틈히 무기를 교체합니다.
  . 방어구 자신의 레벨과 10레벨 이상 차이 안나게(반지/목걸 제외) 업글, 무기는 5레벨 추천
 - ★단축키 세팅★
  . 물약Q와 W, 두 가지로 지정하십시오. 다급할 때 물약 단축키 누르는 것이 꼬이는 것을 방지

 

ㅇ 전투
 - 전투 계획
  . 스탠에서는 쪼랩 때는 몹을, 만랩 때는 파란색 몹을 찾아 미친듯이 뛰어 다녔습니다. ;

    스탠에서 바바 키울때 지옥 성채 2층에서 학살 보너스로 경치 1만 3천 뙇!

    그런데, 하코에서는 그리하면 '분향소'라는 곳으로 가시게 됩니다.

    몹들의 속성에 따라 전투 전 간단한 전투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 몹을 잡는 순서로
   1. 퇴로를 방해하는 넘, 2. 몹은 약한데, 때리는 건 쎈넘, 3. 약한넘 또는 다죽어가는 넘 의 순서를 추천합니다.
 - 잡을 것인가? 도망갈 것인가?
  . 예를 들어, 비전 + 이동을 제어하는 효과(벽생성, 가두기, 악몽 등) 속성의 챔피언은 잡다가 분향소로 갈 수 있습니다.
  . 챔피언과 싸우기 전에, 챔피언의 속성 및 전투 상황을 보고 싸울 것인지? 싸우는 척하다 도망갈 것인지?를

    미리 염두에 두시고 전투에 임하세요.
  . 특히, 좁은 곳에서 비전은 매우 위험 !
 - 스킬트리 : 쪼랩
  . 쪼랩 때, 나중에는 질주바바가 될 거지만(장래 희망은? : 질주바바ㅋㅋ), 지금은 질주를 쓰지 않습니다.

    극확도 낮고, 무한 분노 생성도 안되니까요.
  . 스킬트리
   1. 도약 - 안전착지, 2. 보복 - 복수는 나의 것, 3. 발구르기 - 전율의 발구르기, 4. 지진 - 거인의 발걸음

      // 왼. 가르기 - 파열, 오른. 선조의 망치 - 마귀의 모루
  . 패시브
   .. 무자비>강철신경>미신
  ※ 쪼랩 스킬 트리로, '활력세팅'이 깨지기 전까지 - 대략 50레벨 정도 - 진행을 합니다. 
 - 전투 : 일반
  1. 도약으로 방어도 및 분노 생성 (몹이 위험할 경우 도약은 탈출기로 사용)
  2. 쉬프트 어택(제자리 서서 때리기) 파열로 분노 생성
  3. 발구르기로 스턴 및 분노 생성
  4. 생성된 분노를 피가 많이 닳은 적에게 선조의 망치 사용/마무리
 - 전투 : 보스전
  . 소켓 투구를 경험치 보석 -> 피보석으로 교환합니다 !
  . 웨이 근처 전투에 도움되는 신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스전 이전에 활용
  . 보스 전 진입에 앞서, 장비 상태 점검은 필수 !
  ※ 스탠에서 처럼 무작정 보스전에 들이대지 마십시오 ! 마우스에 이끌려서 인던 클릭 금지 !

 

ㅇ 주요 레벨
 - 40 : 만랩 장비 구하기
  . 레벨 40 정도에서 만랩 때 바로 쓸 장비를 구입합니다.  
  . 저렴한 장비들을 미리 입찰 해둡니다.

    하코는 물건들이 적어 스탠에서 골드를 댕겨오셔도 한꺼번에 쓸만한 물건들을 구하기 어렵습니다. 미리미리 입찰 뙇!  
  ※ 팁 : 경매장 눈팅을 하시면서, 되게 비쌀 것 같은 장비가 1일 11시간으로 기본가에 올라와 있다면

      관람용으로 입찰을 해둡니다. 입찰금은 반드시! 빠른시간 내에 반환되고, 만랩 이후,

      내가 구할 고가의 장비들이 대충 얼마정도인지 가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42 : 악몽 벨리알 전
  . 벨리알을 트라이 할까 고민하다, 인벤의 글들을 참고해서 암살자 전당에서 그냥 랩업 했습니다(- 46까지/체력 1만7천대).
  . 42레벨 부터 요구레벨 감소 무기를 찰 수 있는 레벨입니다

    (악몽 벨리알 트라이 전 저렴한 요감 무기 착용 후 트라이, 48레벨에서 트라이 한 것 같습니다).
 - 51 : 악몽 디아 킬 후 지옥으로 진입

 

 


[레벨 51 - 레벨 59 / 지옥] : 초특급 위험 구간 !!!
ㅇ 지옥에서는
 - 챔피언들의 속성이 3가지로 늘어나고, 기본몹들의 공격이 강해지면서 초기 하코들이 가장 많이 죽는 시기입니다.
 - 그렇다고 쓸만한 저항템을 맞추기는 매우 어렵습니다(물건/가격이 없음). 주스탯 + 활력 위주의 세팅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모저템은 물건이 적고, 대신 + 방어도 템(방 100 = 모저 10)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이 시기부터 질주바바는 분노수급을 위해 팔/방패 등에서 극확을 확보해야 합니다.
 - 지옥에서 만랩까지 매우 지루하고, 느리게 랩업이 됩니다.

 

ㅇ주요 변경 사항
 - 스킬 트리
  . 지옥 액1 진행 중 활력 세팅이 깨져 - 일반 몹들에게 피다는게 커져 - 질주트리로 바꿨습니다.
  . 질주 트리
   1. 질주 - 바람처럼 달려라, 2. 전투 격노 - 난투, 3. 전장의 함성 - 역전용사의 경고, 4. 광전사의 진노 - 민첩한 거인

      // 왼. 광분 - 천벌, 오른. 소용돌이 - 싹쓸바람
  . 패시브
   .. 무자비>철갑못>미신
   ※ 이 때부터는, 활력이 조금 빠지고 저항이 좋은 템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력의 변동에 영향받지 않는 철갑못을 넣습니다.
 - 투구의 보석
  . 경험치 보석을 활력 보석으로 변경
  . 네 맞습니다.. 맞는게 두려웠습니다.. ㅠ

 

ㅇ 주요 레벨
 - 52
  . 54까지 액1에서 진행을 하고, 55에 액2로 넘어 갔습니다(55랩 : 체력 3만 3천, 방어도 5천).
 - 56
  . 마그다 킬, 체력 3만 2천, 방 6천, 모저 100
 - 57
  . 쿨레 킬
  . 벨리알은 복불복이 싫어서 ; 레벨을 더 올렸습니다.
 - 59
  . 활력 4만, 모저 200 맞추고 벨리알 킬
 - 60
  . 무사히 만랩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
  . 저는 액3 성채 봉화쾌 중에 만랩이 되었습니다. 만랩 후, 미리 사둔 장비로 변경
  . 무한의 용사로 질주트리를 완성하고, 불지옥까지 순항

 

 


[레벨 60 - 파라곤 100 / 불지옥]
ㅇ 패시브와 스킬 트리
 - 패시브에서 '미신'을 뺍니다(물론 스킬트리는 취향이십니다).
 - 패시브
  . 무자비/ 철갑못/ ★볼카토스의 은총★ (무기가 도끼/철퇴이고, 극확이 낮다면, 무자비 대신 무기의 달인)
 - 스탠에서 미신이 갑류인데.. 하코로 넘어 오면서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질주바바가 어떻하면 제일 위험할까..

    답은 광전사로 변신을 못하는 경우, 이동 방해 속성의 챔편과 만나는 것이 젤 위험하다 였고 - 도주 불가 -

    그래서 미신 대신 불카를 넣었습니다.
 - 불카토스의 은총이 좋은 점
  . 무한 광전사 : 보스전에서 광전사를 조금만 더 유지하고, 다음 보스를 만나도 바로 광전사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 얘기치 않은 상황에 광전사가 쿨인 경우 경우 챔편을 만나도, 질주로 도망가면서 시간을 잠시 벌면

    곧 광전사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복수 ㄱ !
  . 쿨타임의 30% 감소 : 다른 특성, 방어 25%, 무공 15%, 극확 10% 등과 비교를 해도 일정

    조건 없이 공격 속성의 '25%'를 뻥시키는 패시브는 볼카가 유일합니다(광전사 쿨감 120초 - 30초!).
  . 퍼센티지를 떠나서 위급한 상황에서 30초를 버티는 것 vs. 1분을 버티는 것은 심리적으로도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 보통은 챔편을 잡은 뒤 느긋하게 전리품을 까고 있으면 어느새 진노 쿨이 또 돌아옵니다.
  . 사족 : 60 레벨이 되야 쓸 수 있는 패시브 ! 니까.. 제일 좋지 않을까요.. ㅋㅋ;
 - 스킬트리
  . 1. 질주 - 바람처럼 달려라, 2. 전투 격노 - 난투, 3. 전장의 함성 - 면책, 4. 광전사의 분노 - 무한의 용사

        // 왼. 광분 - 천벌, 오른. 소용돌이 - 싹슬바람
 - 전투
  1. 함성으로 분노 생성
  2. 격노로 분노 뻥튀기 준비 + 쉬프트 어택으로 분노 생성
  3. 분노가 구슬의 절반 정도 모였을 때 질주 + 소용돌이 (분노가 적을 경우, 질주만 키고 몹주변 빙빙)
  4. 챔피언을 만나면 광전사 발동
  ※ 질주 바바는 분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분노가 얼마 정도 있을 때,

      질주와 소용돌이로 내가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잘 알아야 합니다.

      분노 구슬 반 정도에 모니터 화면 세로로 반정도 이동 가능
  ※ 질주가 만드는 소용돌이는 공속에 영향을 받습니다.
  ※ 무한 광전사 유지는 분노를 소비한 상태에서 분노가 생성되어야 광전사 시간이 늘어납니다.

      즉, 분노 구슬이 만땅인 상태에서는 몹들을 때려도 광전사 시간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 만랩 이후 질주 바바는 신발에서 이속을 꼭 챙기실 것을 추천합니다. 도주에 용이

 

ㅇ 해골왕
 - 만랩 후, 이틀 정도를 해골왕까지만 돌았습니다.

 

ㅇ 도살자
 - 면책포함 모저 500, 방 8000, 디피 10000, 적생 300에 도살자 킬
 - 위 스펙으로 트라이는 비추입니다. 불바닥 때문에, 매우 간당하게 잡았습니다. 진행 중 나갈 수가 없어서 울며 겨자 먹기로 ㅠ

 

ㅇ 그 이후
 - 액1 도살자를 잡으면, 마치 액1의 모든 챔프들은 내거야! 하는 자부심(?)이 생깁니다.
 - But...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제가 죽을 뻔 했던 상황에 대한 정리입니다.

 

ㅇ 위험한 녀석들
 1. 비전! 그리고 이동 방해 속성의 결합 : 소용돌이, 벽생성, 가두기, 악몽 등
  . 불지옥에 막 입성한 장비 상태라면, 챔편이 지금 2가지 이상 조합일 경우 ㅌㅌ 가 상책이 될 수 있습니다.
  . 휠바바는 비전 + 벽생성 + 보호막 챔편의 경우 분노 0 / 갖힌 상태로 사망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좁은 곳에서 비전 챔피언들을 만날 경우는 매우 위험합니다.
  ※ 패치노트 1.0.4
   .. 비전 강화 광선의 생성 지점이 조금 더 넓게 펼쳐지도록 조정되었으며, 광선이 주는 피해가 약 30% 감소했습니다.
 2. 융해
  . 융해를 보시면, '융폭' - 융단폭격의 융폭! - 이라고 머릿속으로 생각하기 바랍니다.
  . 융해 바닥도 아프지만 챔편을 죽인 후 안도감이 들기 때문에 뒤따라 터지는 펑! 을 잊기가 쉽습니다.
  . 특히, 휠 바바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소용돌이와 결합되어, 터지는 순간 소환 되면 순삭 당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벽생성과 결합되어, 벽에 갖힌 채로, 눈앞에서 펑! 하기만을 기다린 적도 있습니다. 물약 단축키 다다다다 ;;
  ※ 패치노트 1.0.4
   .. 폭발 이펙트가 무시무시? 하게 변경되어 더 이상 멍~ 때릴 일은 없어보입니다 ㅋㅋ;
 3. 보호막
  . 분노 수급 때문에, 지나치기도 애매하고 잡기도 애매한 몹입니다.
  . 광전사 변신 시 1마리는 꼭 죽입시다.
  . 저는 융해, 가두기, 번개, 보호막 이교도한테 끔살날 뻔 했습니다 ;
  ※ 패치노트 1.0.4
   .. 보호막 속성의 괴물이 해당 지역에서 하나만 남았을 때는 보호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리지어 등장했을 때는 한 번에 한 마리만이 보호막으로 보호를 받습니다.
 4. 독류
  . 그냥 챔편이 독(역병)만 달고 있다면 보너스 속성입니다(레어 ㄳ).
  . 그러나 융해랑 결합되면 융해 바닥이 보이지 않게 되어 굉장히 위험합니다.
  . 챔편 중 도망가는 성질의 녀석이랑 겹치면, 내가 바닥을 밟으면서 죽이러 가야 되기때문에

    보이지 않는 죽임을 당할 수 있습니다.
  . 한편, 독구름은 생존기가 있던 없던 위를 밟고 지나가지 맙시다.
 5. 보물 고블린
  . 천당행 티켓 갑류입니다. 우리가 고블린을 쫓을 때 고블린은 생각합니다.

    '이놈 어디두고 보자 그래, 천당에서는 내가 선배다 !'   
  . 설마 이넘 잡다가 내가 죽겠어? ㅋㅋ 라는 '착각'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 집중해서 쫓아가다 보면, 본인이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 질주로 고블린 쫓다 분노가 0, 주변을 몹들이 블로킹
   .. 광전사 쿨인데, 몹쓸 속성의 챔편 등장 등
 6. 그래서 제일 위험한 몹은?
  . 소용돌이 + 융해 + 비전 + 알파(보호막, 벽생성 등등)
  . 융해가 깔려 있고, 비전 파수기가 몇개 로딩 되고, 그때 챔편이 소용돌이로 훅 당깁니다.
  . 저는 어제 정복자 3랩을 마지막으로 순삭당할 뻔 했습니다...
  . 노란 불바닥이 보이면 긴장 탑시다 !
 ※ 번외 : 음주 운전
  . 평소 주량의 1/5 정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 그래도 액트 낮춰서 운전 하실 것을 추천드 립니다

    (누군가가 치맥에 맥주 한캔 드시고 사망하셨다는 글을 읽어서 이걸 적는 것은 아닙니다 ! 그분께 죄송 ;).
  . 대박 득템 후 알딸딸이와 호식이 두마리를 맛있게 드시고 맨붕을 경험 하실 수도 있습니다. ㅋ ;
  . 아 물론 저는 막걸리 한병 먹고 가끔 운전을 하기도 합니다. ㅋㅋ ;
 ※ 번외 패치노트 1.0.4
  . 어둠달혈족 영매 용사 및 희귀 괴물의 속성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 넘들 속성이 보이지 않아 당황하시다 죽으신 분들도 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그러신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Special Thanks To ...]
ㅇ 이글을 적게 되는데, 알게 모르게(?) 도움을 주신 분들입니다. 코멘트 무단 도용 죄송하며 ;

    삭제 요구 하실 경우 지우겠습니다. 하코 진행 중,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코멘트 같아서 퍼왔습니다.

 

ㅇ 공통
 - 하코의 가장 큰 적은? 방심!
 - 정말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셔서 아이디를 특정해서 적지 않았습니다. 하코의 가장 큰 적은, ★방심★ & ★자만★ !

 

ㅇ 세팅 관련 : by 구르당
    제 경우 지옥 입성하면(랩업시 적생, 초생은 세팅해본 기억이 없네요)
    1막 - 모저 100 / 피통 2만 미만 - "아.. 바짝 긴장해야겠는데"
    2막 - 모저 100 / 피통 2만 초반 - "이건 힘들겠어 랩업해서 모저 좀 충분히 맞추자" -> 모저 150 / 피통 2만 후반
    3막은 모저 200 이상 / 피통 3만은 넘겨야 그나마 마음이 편하더군요.
    끝으로 바닥 장판은 장비 수준이랑 상관없이 무조건 기본 대처는 합니다.

 

ㅇ 50랩대 첫죽음에 대해 : by 풍유랑
    실제로 첫죽음은 대부분 50랩대에서 찾아옵니다
    저도 같이 하는 친구에게 항상 50랩부터 만랩다는게 위험하다고 말을해줘도 두번이나 죽더니 손때더군요
    보통 저항이 필요해지는 시점에서 탬정비를 못하거나
    악몽까지의 무쌍플레이에 익숙해지는 느낌으로 정주행하다가 어어어하고 눕습니다
    그러니 50랩달구 지옥가시면 정말  긴장하고 또 방심말고 천천히 진행하세요
    좀더 빨리가려다 먼길 돌아가는경우가 생깁니다 화이팅

 

ㅇ경매장 템의 물가가 올라가는 현상에 대해 : by 도의사나이
    서버가 좋아지고 인플레가 살짝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본을 마련하신 분들은 부캐키우는데 몇십만원짜리 살 여력이 되서 쓸만한 것들은 가격이 많이 오르고있지요
    처음 진행하는 케릭이라시면 어쩔수없이 오버스펙이 아닌 오버레벨을 만들어서
    주요 필수스킬 미리습득하고 진행하시는 방법밖에 없을듯합니다(현질 안한다는전제하에)
    그전액트, 퀘스트 몇번더 하고 매직템, 골드 열심히 주워다 팔고
    절대 안전을 목표로 천천히 진행하시는게 최선이지 않을까합니다

    그후 불지옥액1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한 수준이 되시면 다른캐릭 키우시는데 큰힘이 되실거라는

 

ㅇ 뼈갈갈이 : by 베르누라, 도의사나이, 아르소나
   Q. 알카르누스에서 죽을뻔했네요. 포로구출하기전 길목에 나오는 넴드 ㄷㄷㄷㄷㄷㄷㄷㄷ
   A. 베르누라(2012-08-16 10:59:40)
      - 휘둘러치기성공하면 공이속늘어나요
   A. 베르누라(2012-08-16 11:11:01)
      - 피랑상관없이 야만광분같은 버프입니다
   A. 도의사나이(2012-08-16 11:11:24)
      - 공포의 뼈갈갈이... 유명하죠. 워담의 망치 네임드와 쌍벽을 이루는 무서운 넘들입니다 ㅎㅎ
   A. 아르소나(2012-08-16 11:13:17)
      - 야만 광분이랑 같아서 치면 칠수록 공속이 빨라집니다.

        만일 공속이 빨라졌다면 한 5~10초 정도 거리를 벌리고 공격 못하게 하시면 다시 공속이 느려지죠

 

 


[글을 마치며...]

먼저 하드코어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무사히 만랩을 달수 있게 여러가지를 알려 주신

 

★인벤 하드코어 유저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도움되신 분, 아니면 그냥 불쌍해서 추천 해주실 분, ★추천★ 해주시면 이런 것을 주으실 겁니다 !

어제 1막에서 주웠습니다. ㅠ


 

이상 허접글을 마칩니다 ! 두서없이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두 무장(무장은 무랙장수의 준말입니다) & 득템 하세요 !

 

 

 

 

 

 

 

 

 

 

PS. 1 --- 2012.08.27.월

으흐 위에 손목 방어구 경매로 천이백만에 팔렸습니다.. 사주신 분 감사합니다 (__)

 

 

PS. 2 --- 2012.09.08.토

ㅇ 오오미... 인증글이 되었네요. '함께 싸울 수 있어 영광 입니다! 대신 고서는 제가 챙기겠습니다.'

 

ㅇ 육성기의 질주바바는 2012.09.08 현재,
   - 일반 : 정복16랩 / 플레이시간 119시간
   - 스펙 : 요술 + 면책 포함 모저 9백대 이상, 방 8천, 공격 노버프 1만8천, 생명력 4만7천
   - 금화 : 보유 골드 2천만 / 온전 별모양 자수정, 루비 배움 / 대장 불세출

   - 전설 : '울려퍼지는 분노' 1득 ; 돌보루 입구 
   - 앵벌코스 : 3막 돌보루 - 성채 1 / 3 층(2층은 안갑니다.. 무서워서 ;) - 그홈 앵벌 중입니다.

     디피가 낮아 3막은 하루 3번 정도만 합니다.
   - 분향소 대비 식구로 부두(정복6랩), 악사(쪼랩) 진행 중입니다. 악사는 활값이 싼거 같아서 ㅋㅋ
   - 악사는 볼때마다 도움없이 만랩이 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자꾸 드네요 ;

     예전 어떤 분이 올 파템으로 불지옥 도살자까지 가셨던데 존경합니다. ㅠ

     랩마다 레어 둘둘로 가는데도 가는길이 많이 아프네요 ; 

 

ㅇ 현재 스킬트리
    - 3막 앵벌하면서, 무자비 빼고 미신 넣었습니다. 안죽으려고 ; 미신 - 철갑못 - 볼카토스 은총

 

ㅇ 앞으로는
   - 음.. 경매장에 물건이 적긴 하지만.. 디피 / 방어도 더 올리고 한달 전후해서 디아 도전하려고 합니다.

   - 디아 킬 or 분향소 후기를 언젠가는 올리겠습니다 ㅋㅋ;

 

ㅇ 경매장 관련 뻘소리
   - 2012.09.08 기준으로, 하코 : 스탠 골드 시세 1 : 4 정도 - 이건 번번 변동이 있습니다.
   - 3막을 준비하기 위한 장비들은 경매가 1분전의 가격과 낙찰가의 차이가 큽니다. ㅠ
   - 주말 장터 : 몇주간 지켜보니, 주말에 물건이 많아 경매장이 북적이는게 시골 장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ㅋ ; 그래서 은근 또 주말이 기다려 지고 그러더군요.

     물건없다 실망말고 주말장터 잘 챙기자 ! (이번 주는 경매서버가 이상.. $#%#@$!!!)
   - 악사 장비 : 정말 싸게 파실 것을 추천합니다. 안그럼 절대? 안팔립니다 ^^;;

     제 3번째 부캐가 악사라서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ㅋㅋ ; 물론 정말 좋은 것은 경매로 파시면 가격 찾아갑니다.

     검색해서 안팔린 물건들과 올리실 것 비교하시면 되시고,
   - 법봉 : 음.. 정말 싸던데요.. ; 앵간한 것이 아니면 득이 아니다.. 하시면 될 듯.. ;
   - To. 되팔이님들께 : 며칠전 39만에 판 방패가 230만에 올려져 있던데, 하코에서는 장사하기 힘드십니다.

     싼건 싼 이유가 있고, 좋은 물건들은 실제 가치(?) 이상으로 판매가 됩니다.

     되팔이님들은 돈을 벌려고 사는거지만, 우리는 목숨을 지킬려고 사는거라 ㅋ ;

     누가 더 절박할지는 알아서 판단. 그래서 결론은? 쓰실 분들만 사가세요 !

 

ㅇ 부캐 뭐하지?
  - 요즘 '대세' 부두교에 입문을 추천드립니다 !
  - 음... 전 부두를 디아 입문 이후 처음 해봤는데요, 예전에는 독침 투두두에 질려서 15랩 정도에 포기,

    이번에는 순항이더군요..;
  - 덩치랑 들개 부르시고, 두꺼비 비 죽죽 뿌려주면서 가시면 됩니다. 40랩대는 싼 양손 요감 무기 하나 들어 주시고.
  - 참고 스킬이랑 패시브는, 혼령걸음 - 나들이, 혼령수확 - 흡입, 좀비들개소환 - 흡혈들개, 덩치 - 어깨,

                                       왼. 역병두꺼비 - 두꺼비소나기, 오른. 메뚜기떼 - 게걸스러운무리

                                       // 밀림의용맹함- 금기 - 혼령그릇

 

ㅇ 잡설까지 더해져..; 레알 긴 글이 되었군요..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ㅇ 무장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