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 질주응보 수도

예전에는 질주란 스킬은 단순히 이동속도를 증가 시키고,
몹의 길막기를 통과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엄청난 공격력 향상으로,
데미지를 주기에 충분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또한 고정공속을 가지고 있기에,
본래 공속이 느린 양손무기도 아주 훌륭하게 빠르게 공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널때부터 양손 수도는 공력회복이 거의 무한대로 되기 때문에,
공력회복을 하기 위해 주먹질이 필요 없는바,
이런 질주의 공격력 향상은 양손 수도를 위한 스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단순히 질주 스킬만 향상되었다고,질주트리를 타기 위해서는 사실 부족한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훌륭하게 메꿔주는 스킬과 아이템 옵션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강력한 스킬 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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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킬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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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먹 기술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느 오리지널때도 주먹기술 없이 빛파-강파만 날리던 분들이 계셨죠.


1.칠면 공격 - 끊임없는 공격. (물리)

5677 % 데미지... 처음에는 블쟈가 장난하는 줄 알았습니다.
이런 무지막지한 데미지라니...

상대적으로 1:1 데미지가 약한 질주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스킬입니다.
완소 스킬입니다.
아이템 옵션 중 "적중시 광역피해" 왜 함께 써주면 ...그야말로 사기 스킬!

게다가 쿨탐또한 17초로 상당히 짧은 편 입니다.
칠면타 공격 중에는 "무적 판정" 이 있습니다.-상당히 중요.


2.폭풍 질주 - 순풍 (물리)

주력 스킬 - 이동속도 25% 증가가 삭제되었지만 , 대신에 얻은 것은 공격력 증가 입니다.
대부분의 주먹스킬이 천지권-백열권과 염화를 빼고는 200%를 넘지 못합니다.

어차피 양손무기는 공속이 1 ~ 1.3 정도 수준이기 때문에 
폭풍질주로 때리는게 더 강력합니다.

차이라면 주먹기술은 공력 회복을 하고, 폭풍 질주는 공력을 소비하는데,
양손수도는 공력회복 할려고 주먹질 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에 
폭풍질주는 더없이 강력한 스킬입니다.

또한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끊임없는 무빙으로 생존성이 대폭증가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먹스킬들은 주먹질을 하는 동안 , 움직일수가 없기에
각종 장판류 마법에 취약합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동안?? 딜로스가 생기죠.

하지만 폭풍 질주는 움직이면서도 딜을 하기에 실제적인 딜량은 훨씬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즉 2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격이죠.

 난 좀 더 방어에 치중 하고 싶다. 그러면,

이속을 좀 포기하고 , 피해 20% 감소가 적용되는 바람결 룬을 사용합니다.
이 룬을 사용하는 목적은 평안과 칠면타 쿨이 돌아올때까지 좀 더 
안전하게 버틸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룬을 사용할때 칠면공격-폭타를 활용해보세요.



3.평안 - 달갑지 않은 방해.-물리

처음에는 뭐 이런게 다 있나 싶었으나...
가만히 해보니 사기스킬이였습니다.- 응보진언과 연계하면 더욱더....

3초간 438% 데미지. 정확히 1초당 1대씩 총 3대를 가격합니다.
범위가 꽤 넓습니다. 20미터.

빛의 파동 - 강파가 473% 데미지를 줍니다.

대신에 빛의파동은 자신의 공속에 0.75를 곱해줘야 되기 때문에 
실제로 1초당 데지미는 "355%" 라고 볼수 있습니다.

즉 강파보다 훨씬 강력한것이죠.

강파의 공력은 40 이며, 강파를 쓰기 위해서는 질주를 멈추고 시전해야 합니다.
게다가 종을 치는 순간 , 위험에 노출됩니다.

평안- 달갑지않은 방해는 ? 질주를 쓰면서 동시에 데미지를 줍니다!!
게다가 위험 상황에서는?? 이 보다 더 강할수 없겠죠?3초간 무적이니까요.

단점은 역시 쿨타임이 존재한다는 것!...
쿨타임만 해결한다면?? 정말 사기 스킬이 됩니다.
특히 신단에서 권능 버프 받았을때는 ....정말 신의 권능을 부여 받은 느낌을 받습니다.


4.신비한 벗 - 공기의 벗

일명 공력 물약. 꿀 스킬!!(공력 마시쩡 ;;;;)
그냥 말이 필요 없습니다.
너프가 안되길 바랄뿐입니다.

왜 꿀이냐면...오리지널때부터 정말 전 클래스 중에 최악이었던 자원 회복률.
그래서 그런지 , 자원 회복만 충분히 확복됐다면 너무나 강력했던 수도.
양손질종이나 빛기염화석주 가 그랬었죵!

그 자원 회복을 팍팍 해주는!!...새롭게 태어난 스킬입니다.

사용시 공력 회복이 100 이 차는데,이게 수행자의 사명까지 영향 받아
135가 한큐에 찹니다.
쿨탐은 30초로 정말 짧습니다. (쿨탐 감소 옵션 까지 있다면??)
이 스킬 때문에 , 주먹질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게다가 응보진언 오오라를 같이 받아서, 몹들이 벗을 때리면 
응보의 반사뎀이 들어갑니다.-초중요...

보너스로는 자체 휘몰이를 가지고 있어서 오브젝트를 잘 깨줍니다?!


5. 휘몰이 - 칼바람. 물리 

이 트리는 대부분이 물리 계열임으로, 물리계 휘몰이인 칼바람을 씁니다.
데미지도 벼락을 빼고는 가장 강력합니다.
어차피 이 트리는 벼락 돌개바람도 나오지 않으니 칼바람이 제격이죠.

게다가 휘몰이는 자체 공속을 가지고 있기에 더 없이 완소 스킬!!



6.응보의 진언 - 남은 업

나왔습니다. 그렇습니다. 본래 끝판 대장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입죠!
오리지널때는 신념의 진언-위압이 사기였다면..
이제는 이것이 진정 사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특히 남은 업 룬은 , 단일대상일때도 발동이 됩니다. - 초중요!!

반격룬은 1:1에서는 좋지만 두마리 이상 타겟일때부터는 무조건 남은업 룬이 진리입니다.

1:1 이라 할지라도, 75% 확률이니,

반격 = 202%
남은업 = 101% +(101*0.75) = 176% 

즉 그냥 룬바꾸기 귀찮은 분들은 1:1도 남은업을 사용해도
약간의 손실을 감안할수 있다는 점!!

몇몇 특수 장판(빙결,감전 등)에도 발동이 된다는 점...
벗과 용병에도 적용이 된다는 점.심지어 레아 같은 엔피시에도 적용이 된다는 것!!

그냥 한번 써보면 됩니다.너프 당할까 염려됩니다.ㄷㄷ

★ 패시브 스킬 ★

특히 이타르의 횃불은 쿨탐을 20%나 줄여주니 반드시 장착해야 되는 스킬입니다.

나머지 2개는 취향이라 할수 있으나,
아마도 대부분은 득도,수행자를 선택할 것입니다.해보면 좋습니다.

이것외에도 초월이나 자극 , 임사체험등을 선택할수도 있고,
공명을 선택해서 응보를 열심히 써줄수도 있겠습니다.

직접 해보시고 편안한걸 고르시면 됩니다.


※ 여기서 잠깐 ※ 
좀 더 극딜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이템을 "신성 기술로 주는 피해 % 증가 " 로 도배하신 후 아래와 같이 셋팅하시면 
아주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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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아이템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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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흡이 없어도 무관 합니다!!

무기 : 양손무기 , 민첩 붙은 스코른 추천. 생흡 없어도 됩니다.
자신의 재력이 되는데로 좋은 무기 고르세요.


▲질종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생흡 스코른.

*생흡 스코른에 관해서*
사실 생흡 스코른을 쓰게 되면 사냥이 굉장히 편해집니다.

다만 확장팩이 나오게 되면 점차적으로 무용지물 옵션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소개를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소개했다가 나중에 피 보는 분들이 계실까봐)
그래도 확팩이 나오기 전까지 혹은 나오고 나서도 얼마간 
편안하게 사냥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언급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생흡 스코른을 사용하게 되면 , 
사용하지 않았을때에 비해 차원이 다른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 질종을 꾸준히 하셨던 분들은 다 가지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없으신 분들은 자신의 골드 재력에 한해서 적절하게 구입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만 분명 확팩이 나오면 점차적으로 적용받지 못하는 옵션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생흡 스코른을 끼고 고행 4 단 노랭이 정예몹을 잡는 영상

 




방어구에서는 되도록 획득반경을 챙겨줍니다.
피 회복수단은 거의 생명력 구슬과 물약에 의존하게 됩니다.

각 부위별에서 되도록 있으면 좋은것들.

주요속성

머리 : 민/활/극확/공력 회복 (구인나 뚜껑이나 ,신 레어 템)
반지1: 구 혹은 신 요르단 
반지2 :민/극확/극피/활력or모저
목걸이: 민/극확/극피/활력or모저
▲어깨에 붙는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제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어깨 : 민/활/모저/스킬쿨감소
가슴 : 민/활/모저/홈 
장갑: 민/ 극확/ 극피/ 스킬쿨감소
손목: 극확/물리피해/민활or모저
허리 :민/활/모저
바지 : 민/활/모저/ 홈
신발 : 민/활/모저/이속 (혹은 구 나탈 2셋 - 장화+반지)

*이속 옵션은 정복자 스탯으로도 찍을수 있으니 활용 가능.
*부족한 모저 옵션은 정복자 스탯으로 메꾸거나, 보석홈에 다이아를 박아도 됩니다.

보조속성은 
획득 반경 과 생명력 구슬 회복이면 금상첨화.

현재 셋팅 예제
▲획득 반경을 높이면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마찬가지 중요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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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정복자 스탯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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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안 , 칠면타,공기벗을 쓰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무조건 일순위 옵입니다.

▲광역피해 옵션. 더 없이 소중한 꿀옵션. 방어구에도 가급적 장착해주면 좋은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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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실제 사냥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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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셋팅이 완성 되었으니 사냥하러 가보겠습니다! 고행 4단 !!
이 영상들은 생흡이 없는 스코른으로 찍었습니다.

 ▲하일라이트 4분33초 정예두무리!! - 보통 영상 찍을때 다들 전설 떨어지는데 나는 왜??? 안주나여...


*추가 영상 - 고행 3단 .

 ▲35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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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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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 컨 하느라 좀 머리가 어질어질 한데, 그것만 빼면 재미 납니다.

저번 데스수도는 좀 더러운(?) 조합 만나면 상당히 힘들었는데,
이번 트리는 아주 편안한 사냥이 됩니다.

별다른 너프가 없다면 ,그리고 양손무기 버그가 고쳐진다면 좀 사기가 아닌가 하는 트리라고 생각듭니다.



...원래 이거 말고 엘사수도 할려고 했는데 장비가 진짜 안나오네요...하긴 번개템도 딱 폭눈 하나 먹고 없으니...
흑흑...템 운이 이리 없어서야 ㅜㅜ...

아무튼 좋은 트리 하나 소개해드려서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