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악사 관련된 글을 벌써 3번째 올리게 되네요.

이번패치를 통해 습격자6셋 발동효과 상향으로 소환악사에게 엄청난 버프가 되었는데요.

확산악사에 치중되어 있는 악사들의 정형화된 셋팅에 점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1. 소환악사의 변천사

2.0.4 패치 이후 

아마 소환악사가 가장강력했던 시기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소환수 극피제한이 풀리면서 쇠뇌와 동료들의 데미지를 제대로 활용 할수 있었고

본체가 딜을 하지 않으면 명사수가 끊키지 않게 되어 항상 100% 극대화 확률을 유지했었죠.

쇠뇌 및 동료 데미지가 모두 극대화로 들어갔으니... 굉장했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4187

 

* 명사수 패치 이후

명사수를 유지할수 없기때문에 극확을 챙기고 보완함으로써 안정적인 사냥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패치전 사냥속도에 비하면 딜량이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4372

 

* 2.0.5패치 이후

그동안 좁은 길목이나 소환수들이 붐비는 곳에선 멍하니 서있는 동료들을 볼수 있었는데요.

골치꺼리 였던 소환수 인공지능이 충돌범위를 넓힘으로써 한결 나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버프를 받은 습격자6셋 발동효과의 상향으로 엄청난 딜 상향을 가져왔습니다.

 

2. 소환악사란?

자동쇠뇌 스킬과 습격자셋을 통한 동료 스킬을 이용한 소환수들의 딜을 주력으로하는 셋팅입니다.

2.0.5 패치 이전에는 쇠뇌 및 동료의 피해속성이 물리라는 점에서 물리피해 셋팅이 정형화 되었지만

패치 이후에는 동료의 비중을 낮추고 습격자6셋 발동효과를 주력으로 확산탄이나

다른 화염피해 속성 스킬들을 이용한 화염피해속성 셋팅도 가능해 졌습니다.

 

 

3. 습격자6셋 발동효과 와 원리

6셋 발동효과를 살펴보면 현재 사용중인 기술에대해 시전된다고 써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직접 사용하지않고 스킬창에 등록만 해두어도 시전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럼 증오소모기 스킬을 전부 등록해두면?

네.. 나가긴 나갑니다. 하지만 전부 쓸수는 없는 노릇이죠.

전부쓰더라도 문제가되는점은 스킬의 발동 빈도가 그스킬의 증오소모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증오소모가 10인 원소화살이나 회전표창은 단독으로 쓸경우 쇠뇌의 평타대신 지속적으로 나가게 됩니다.

증오소모가 25인 다발사격같은 경우는 평타1방 후 발동이 됩니다.

증오소모가 40인 확산탄의 경우 평타 4~5방정도 후 시전됩니다.

이런식으로 스킬마다 발동빈도가 다르기때문에 적절히 섞어서 주력으로 쓸 스킬들을 조합해야합니다. 

다만 연발이나 난사 같은 스킬들은 발동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3. 물리피해 VS 화염피해 셋팅?

* 물리피해 자동쇠뇌 발동스킬 셋팅

기존에 물리소환악사를 하시던 분들에게는 아이템셋팅 면에서 부담이 없습니다.

반면 화염셋팅을 하시던 악사들에겐 물리피해를 새롭게 맞춰야 하겠죠.

일단 물리셋팅은 동료들의 데미지를 100%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치전에는 자동쇠뇌의 평타 데미지 증가까지 노릴수 있어서 좋았지만

현재는 원소화살이나 회전표창등의 스킬을 쇠뇌 평타로 대신할 수 있기때문에 이점이 줄었습니다.

 

이제 자동쇠뇌 발동에 어울리는 물리피해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셋팅도 가능하지만 저는 현재 서리화살/다발일제/확산유성 3개를 넣어서 쇠뇌에 발동시킵니다.

이렇게 조합하면 확산->다발->서리->다발 이런식으로 순차적으로 발동 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확산의 발동쿨이 길기때문에 그텀동안에 다발과 서리가 발동되는 방식입니다.

다발또한 평타1방의 쿨이 필요하기때문에 서리화살이 발동되는 것이구요.

 

- 자동쇠뇌(입맛에 맞게 선택)

제 셋팅에선 서리화살이 평타가 되기때문에 사실상 속성에 의미가 없습니다.

 

- 확산탄(유성탄)

현재 악사 스킬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확산탄은 아쉽게도 제대로된 물리피해가 없습니다.

룬에따라 부가적인 효과들은 속성이 바뀌지만 확산탄 자체 속성은 화염을 유지하게 때문이죠.

 

(현재 툴팁오류로 화염피해로 적혀있을뿐 물리피해속성이 적용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저도 쓰면서 이상하게 데미지가 잘떠서 이상했었는데 툴팁 오류가 맞는것 같네요.)

(이로써 물리피해도 강력한 확산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테스트관련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6177 

유성탄 같은경우 유도탄이 무려 400%라는 피해증가가 있고 3발이 발사 됩니다.

패시브의 탄도학과 조합하게되면 유도탄의 피해증가 시너지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사용결과 다발사격-진압이 1200만정도 뜨는 반면

유성탄의 유도탄은 방당 1700만정도의 데미지가 떴습니다.

 

 

- 다발사격(일제사격)

물리피해 셋팅이라면 꼭 넣어야할 스킬이겠죠?

460%라는 높은증뎀과 전방광역기 라는점에서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 원소화살(서리화살)

이건 좀 아이템 셋팅에 따라 갈릴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크라이더궁을 쓰기때문에 서리화살을 주력으로 쓰고 약자도태 패시브를 넣습니다.

물론 쇠뇌평타도 서리화살로 대체되겠죠.

하지만 크라이더궁을 쓰지 않는다면 증오생성기 스킬을 따로 넣어야하기 때문에

스킬슬롯에 자리를 내기가 쉽지가 않을거라고 생각하네요.

만약 크궁이 없다면 증오생성기 스킬을 넣고 따로 쇠뇌 평타 스킬은 넣지 않는 방법도 가능하겠습니다.

 

 

* 물리피해 아이템 셋팅

머리 : 습격자 or 안다

어깨 : 습격자

상의 : 습격자 or 가울프

하의 : 습격자

신발 : 습격자

허리 : 한밤/해링튼 등등

장갑 : 태스커 or 습격자

무기 : 크궁/눈보라/절멸 등등

보조 : 포격수배낭/시리 등등 

목걸이 : 물피 목걸이

반지 : 왕실 & 물피 요르단

손목 : 물피사신 or 기타

 

아이템 셋팅은 습격자 6셋 유지하시고 나머지는 적절히 섞으시면 될듯 합니다.

한가지 말씀드릴건 태스커 빼고 가울프를 끼는 경우도 있는데

솔직히 태스커 빼면 습격6셋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태스커가 없는경우 가울프나 안다를 넣어볼만 합니다.

 

 

* 화염피해 자동쇠뇌 발동스킬 셋팅

기존에 확산악사 아이템으로 부담없이 넘어올수 있는 셋팅입니다.

화염피해를 맞추기때문에 동료딜의 비중은 줄어 들지만 확산탄에 힘을 실어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소화살이나 회전표장이 자동쇠뇌 평타를 대신할수 있기때문에  

물리피해 셋팅을 아쉬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자동쇠뇌(불 뿜는 쇠뇌)

화염피해 속성의 유도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탄도학과 조합이 좋죠.

 

- 확산탄(화력강화)

화염피해 셋팅에 걸맞게 가장 강력한 확산탄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 다발사격(무기고)

일제사격보다 자체 데미지는 떨어지지만 유도탄과 탄도학의 조합으로 부가적인 딜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회전표창(쌍표창)

쇠뇌 평타로 사용될 스킬이긴 한데 크궁이 있으시면 서리화살과 약자도태 조합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화염피해 아이템 셋팅

머리 : 습격자 or 안다

어깨 : 습격자

상의 : 습격자 or 잉걸불

하의 : 습격자

신발 : 습격자

허리 : 한밤/해링 등등

장갑 : 태스커 or 습격자

무기 : 크궁/눈보라/절멸 등등

보조 : 포격수배낭/시리 등등 

목걸이 : 화피 목걸이

반지 : 왕실 & 화피 요르단

손목 : 화피사신 or 기타

 

태스커를 빼고 잉걸불을 낌으로써 본체 딜에도 비중을 실어줄수 있는데요.

역시 태스커를 빼면 습격자6셋의 메리트가 떨어지기때문에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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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올렸던 글들은 좀 성의가 없었는데 이번엔 약간 길게 써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균열 6단 솔플 영상 올리면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영상에서의 셋팅은 물리셋팅이고 자세한 스펙은 [재영#3415]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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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스커관련 공속 테스트 영상 추가 합니다.

같은 공속 6%가 붙은 장갑으로 실험 했고 적용되는지 안되는지는 직접 눈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쏘는 모션 자체가 틀린데 적용안된다고 끝까지 우기는 분이 있어서 직접 테스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