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곡궁 기존 마부계산기 수정 및 증댐표를 정리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마부 사전 점검>

* 절제 없으면 다른 속성 상관없이 절제 마부할 것(부정세팅일 경우)

* 절제와 피해가 있다면 +무기공격력의 최소값과 최대값의 합이 3320 이하라면 +무기공격력 마부하시면 됩니다.

  (단, 활력/적생/재감/자감/정피/광피등이 맘에 안들면 무공증댐%에 따라 선택할 것)

 

<계산기(v2.4.1)>

1. 마부 계산기

링크 클릭
 

- 간단 사용법

1. 자신의 착용전 스탯 및 마부할 만곡궁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ex 아래 스샷의 무기공격력은 1538~1863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 항목별 증댐%에서 증가되는 증댐%를 비교하여 가장 많이 올라가는 속성을 마부하시면 됩니다.

3. 증댐%가 비슷할 경우 절제>피해>무공>민첩순으로 마부우선순위를 두시기 바랍니다.

4. 거의 졸업급일 경우 활력등 마지막 속성 마부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다발 공속계산기

링크 클릭

 

- 간단 사용법

1. 공속관련 보석이나 파플때의 공속버프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체크합니다.

2. 만곡궁 사용여부를 체크합니다.

3. 무기공속증가%를 체크합니다.

4. 프로필상 공속증가%를 입력합니다.

 

<양의 만곡궁 스크린샷>

 

① +무기공격력 마부에 따른 증댐표

* 무기공격력 최고옵 + 1560 ~ 1940 => 합 3500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증댐% = [(마부후 무기공격력 + 기본무기공격력합)/(마부전 무기공격력합 + 기본무기공격력합) - 1]*100

 

② 피해% 마부에 따른 증댐표

 

③ 절제마부에 따른 증댐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표 보는 방법(위 스크린샷을 기준)

1. 피해는 10% 최대치기 때문에 피해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 위 만곡궁의 무기공격력은 + 1538 ~ 1863 입니다. 최소값과 최대값을 더하면 3401이 나오게 되고 위 표에서 해당 값을 찾아보면 대략 +2.29%의 증댐이 됩니다.

 

3. 절제를 마부할 경우 해당 궁을 착용했을시 자신의 총 절제량이 84라고 한다면 절제를 마부할 경우 10 -> 12가 되고 총 절제량이 86이 됩니다. 그러면 위 표를 찾아보면 +2.31%의 증댐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딜적인 부분만 고려하여 선택한다면 절제를 마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강인함 측면을 좋아하시는 분은 공속을 활력이나 적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이가 만약 근소해서 위 표로 확인이 어렵다면 위에 있는 마부계산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총 절제량의 경우 상대적 개념입니다. 위에 예시에서 착용했을때 총 절제량 84라고 했지만 이보다 낮으면 더 높은 증댐율을 가지게 됩니다. 다만 만곡궁이 졸업템일 경우 차후에 다른 부위도 절제 최대치로 맞추기 때문에 비교시 다른 부위의 절제까지 더 했을때 졸업치로 놓고 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절제와 피해가 있다면 +무기공격력의 최소값과 최대값의 합이 3320 이하라면 +무기공격력 마부하시면 됩니다.

 

④ 고유옵 자감

졸업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옵션중 하나입니다.

적정 자감은 없지만 45%이하는 적당히 쓰시다가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해당글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my=post&l=806928

 

준졸업템일때 고려해야될 부분

- 마부가능속성

활력/적생/공속/정피/자감/재감

 

- 속성별 장단점

위에 딜적인 부분 마부시 크게 딜상승이 없을때 고려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속성은 장단점이 있으니 개인취향에 따라 바꿔쓰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활력/적생/공속이 가장 주를 이루며 강인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활력/적생을 취하시면 되고 조금이나마 딜상승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속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활력

한방에 죽을 확률을 줄여줍니다.

 

2. 적생

활력보다 한방에 약하나 대미지가 여러번 나눠들어가는 스킬 및 피해반사를 상대하기 좋습니다.

 

3. 공속

증오가 무한일 경우 자신의 무기공속증가에따라 5.26%~5.55%까지 딜상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증오가 무한이 아니기때문에 자신의 자감에 따라 실제 수치는 낮아집니다. 정확한 수치를 일반화하긴 힘들지만 자감이 높으신분들은 딜상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증오수급스킬이 빨라질 수 있어서 증오회복이 빠릅니다.

스킬공속이 빨라지기때문에 스킬후 후딜레이가 감소되어 도약이 조금 빨라집니다. 이동시나 피할때 유리합니다.

 

4. 자감 10%

증오소모량 감소로 증오당 발수의 이득이 있어 약간의 딜이 상승합니다.

절제소모량도 감소하기 때문에 모아서 플레이 할시 절제감소로 인한 딜감소가 줄어들어 절제에 따른 딜상승이 있습니다.

 

5. 재감 10%

어깨+화살통에서 재감을 챙길 경우 무한복수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로인해 초당 0.5증오회복의 이득및 무한복수증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늑대쿨이 빨라지기때문에 늑대에 의한 기대댐증이 올라갑니다.

강인함 좋아하시는 분들은 화살통에서 생퍼등을 챙겨 강인함을 올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