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8이 10월 21일(금)에 시작한다고 합니다.

시즌8을 시작하기앞서 어떤직업을 선택하고 어떤셋팅을 해야되는지 고민되시는분들께 도움이될까해서

시즌8 시작가이드를 적어볼까 합니다.

 

시즌8  (히드리그의 선물)  6셋트를 받은다음 시즌 초반 파밍방향과 가장 보편적이면서 쉽고 강력한셋팅을 중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즌초반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될꺼같습니다.

 

 

시즌8   

 

수도사 - 울리아나의 전략

성전사 - 빛의 구도자

부두술사 - 아라키르의 혼령

악마사냥꾼 - 나탈랴의 복수

마법사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

 

 

 1. 수도사  울리아나셋트 - 추천셋팅 "울리칠면폭장 수도" 

 

 

 ● 소개 - 시즌8에서 수도사는 울리니아셋을 받게되는데 울리니아셋트로 할 수 있는 가장 최적화 된 셋팅이 울리 칠면 폭장이라고 보고있습니다. 폭장을 이용한 강력한 폭발딜로 몹을 한번에 정리 하는 맛이있는 세팅입니다.

울리폭장셋팅을 맞춘후 오공 반달or종수도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울리가 셋팅을 완벽히 하기엔 많은 무리가있어서 어느정도 맞추고 파밍방향을 오공반달or종 수도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셋팅

세트 - 울리 6세트 / 무기 - 사자의 발톱 , 아즈투라스크주먹 / 악세서리 - 집자+지옥불or끝걸+화합세트 /

기타 - 궁도장비 (손목) / 카나이 - 영원한흐름,레페브레독백,원소의회동

 

딜이남게될경우 아즈대신 인검을차도 무방합니다.

 

 ● 마법부여 - 울리는 재감이 생명이므로 재감을 다실 수 있는부위는 최대한 재감을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속성은 냉기피해이며 목걸이와 손목에 다실수 있고 , 폭발하는 스킬의 특성상 광피를 맞추면 최대 효율을 내실 수 있습니다.

 

사용스킬 - 폭발장법(임박한파멸) , 천지권법(동화) , 용오름(응폭) , 칠면공격(끊임없는공격), 진격타(날랜 몸놀림), 해탈(사막의장막)

    지속스킬 - 조화,이타르의횃불,임사체험,신화속운율or투지

 

플레이 방법 - 해탈을 써준상태에서 진격타후 용오름을써 레페르효과및 몹몰이를하시고 천지권법 동화로 공격력스택을 쌓은후 칠면공격으로 딜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영상 - Quin69 유저의 93단 트라이 영상

 

 

 

 


 

 

2. 성전사  빛의구도자 셋트 - 추천셋팅 "축망성전"

 

 

 

 

 

 ● 소개 - 시즌8에서 빛의구도자 셋트를 받는 성전사한테 추천되는건 축망성전이라고 봅니다. 축망성전은 과거 디아2의 향수를 일으킨다는 점하고 꽤 괜찮은 범위 피해를 입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축망성전 셋팅을 맞춘후 악몽포격으로 갈아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인벤에 잘 정리된 악몽포격 가이드가있어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스크롤 압박으로 인해..) 

혼다츠바사님의 악몽포격 가이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name=subject&keyword=%EC%95%85%EB%AA%BD%ED%8F%AC%EA%B2%A9&l=21016

 

 ● 아이템셋팅

세트 - 빛의 구도자 6세트 / 무기 - 요한나의 논증 , 요한나의 수호방패 / 악세서리 - 끝걸세트 , 원소의회동

기타 - 가브리엘의 완갑(손목) , 신성한 멜빵or 셔마의노끈(허리띠)  / 카나이의함 - 용광로,망치군의 바지,황도궁

추천 전설보석 - 갇힌자 , 고통or강한 , 신곡

 

마법부여 - 축망은 재감이 생명이므로 재감을 다실 수 있는 부위에 최대한 다시는게 좋습니다. 스킬피해(축망피해)는 투구와 방패에서 챙깁니다. 축망을 빨리돌리기위해선 공속이중요하며 생존을 더챙기시려면 자감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스킬

축복받은망치(무한) , 철갑피부(강철피부),조롱(오금 저리는 두려움), 용기의 율법(멈출 수 없는힘), 천벌의검(신속한 강하), 아라키르의 용사(선지자)

    지속스킬 - 열성,신성한대의,불사,호화찬란

 

빠른속도를 원하신다면 불사<->전투사령관 , 철갑피부<->군마로 추천드립니다.

 

 ● 플레이 방법

플레이 방법은 단순합니다. 천벌과 축망을 제외한 모든스킬을 최대한 빨리 쓸 수 있도록 헬퍼설정하시고 몹무리에 천벌의검으로 뛰어들어 축망을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 영상 - 겅꺼비님의 축망 대균60단 파밍 영상

 

 

 

 

 

  

 

 



 

3. 부두술사  아라키르 셋트 - 추천셋팅 "아라키르 불박 닭폭발 부두"

 

 

 ● 소개 - 몹 한가운데에서 불박으로 탱킹과 잡몹처리를하며 주술의 재감을 줄이고 주술이 될때마다 닭변신(폭발)로 딜을합니다. 아주재밌습니다..

 

아이템셋팅

셋트 - 아라키르 5셋 , 마나주마 2셋 / 악세서리 - 끝걸셋 , 탐욕의가락지 / 기타 - 집중의 어깨걸이 (어깨) , 천벌의 손목 방어구(손목) , 금박 허리띠(허리띠)

카나이의 함 - 익수목의 지팡이 , 레오릭의 왕관 , 왕실권위의 반지

전설보석 - 갇힌자 , 강한자 , 축제자

 

※ 끝없는걸음 셋트대신 집자셋트를 활용할경우, 지옥불 목걸이를 착용 할 수 있습니다. 카나이엔 왕실이 들어가게되고 탐욕의 가락지를 쓰고싶으시면 집중의 어깨걸이를 포기하고 아라키르 어깨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카나이 레오릭을 포기하고 집중의 어깨걸이를 착용 하실 수도 있고,어깨를 아라키르 착용후 반지카나이 황도궁도 가능합니다. 취향차이인거 같습니다.)

 

마법부여

닭변신을 최대한 많이해야 딜을 많이 할 수 있으므로 재감이 필수입니다. 속피는 화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스킬셋팅 - 위스샷을 참조해주세요~!

 

플레이 방법 - 들개 소환해 놓고 화난 닭으로 이동하다가 몹무리에 폭발후 혼령수확,죽벽,불박쥐를 날려줍니다.

 

참고 영상 - 이선우님의 일균아라키르 치킨영상

 

 

 

 

 

 

 

 

 



 

4. 악마 사냥꾼  나탈랴 세트 - 추천셋팅 "나탈습격악사"

 

 

 

 ● 소개 - 사실 많이 고민하면서 쓰게된 셋팅입니다. 악마사냥꾼은 히그리드로 나탈6셋을 받게되는데 나탈로 가장 쉽고 범용적으로 쓸수있는 셋팅이 나탈습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탈6셋효과 복비시전후 공격력 500%증가가 자동쇠뇌에 적용이되고 습격자 4셋효과 자동쇠뇌가 원소화살을 따라서 시전하는것도 그대로 공격력증가 효과를 봐서 상당히 강력하고 재밌는 셋팅입니다. 그리고 뛰어난 피해감소 효과때문에 잘죽지 않는것도 매력이라고 봅니다.

 

※ 나탈습격악사는 초반 히드리그셋트 나탈6셋을 이용해 조금 거쳐가는정도로 맞춰주시고 빠르게 성장하고 싶으신분들은 최대한 부정셋 파밍에 집중하여 빠르게 부정다발셋팅을 맞추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습격셋이 나오지 않았다면 허리띠 장대비를이용해 탈6셋을입고 부정다발 파밍에 중심을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정다발의 완벽한가이드가 인벤에 있어서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스크롤압박으로 인해..)

아지토님의 부정다발 가이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p=2&name=subject&keyword=%EB%B6%80%EC%A0%95%EB%8B%A4%EB%B0%9C&l=836008

 

 

아이템셋팅

셋트 - 나탈랴 6셋트(반지+손쇠뇌 필수) , 습격자 4셋트(어깨 필수) / 악세서리 - 끝걸세트 or 원소회동+지옥불

기타 - 조이의 비밀(허리띠), 파르산(손목) , 무기 - 나탈 , 포격수의 배낭

카나이의 함 - 가울프의 망토or서리불꽃or테스커 , 오거스틴의 만능 화살통 or 새벽, 왕실 권위의 반지

전설보석 - 갇힌자 , 제이의 복수 , 강제자

 

마법부여 - 자동쇠뇌,전준,동료쿨을위해 재감과 자감을 적정한 비율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정확히 몇%를맞춰야 정답인건 없는데 사람에따라 다른거같습니다.

 

스킬셋팅 - 위 스샷 참조

 

플레이 방법 - 동료는 헬퍼 해놓으시고 복수의비를 써서 공격력증가 효과 얻으신다음 자동쇠뇌를 최대한깐후 원소화살로 딜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증오가 부족할때 전투격려를 써주시면됩니다. 도약은 회피기로 사용합니다.

 

참고 영상 - 유시민 유저의 고행13단 일균 파밍 영상

 

 

 

 

 




 

 

5. 마법사  비르 셋트 - 추천셋팅 " 탈비르 인검 법사 "

 

 

 

● 소개 - 일균 및 저단 대균에서 최강자로 떠오르고있는 탈비르인검 법사입니다. 순간적인 탈라샤스택과 비르스택 및 스와미스택을이용해 강력한 범위딜을 뽑습니다. 구색만 다 맞춰진다면 인검이없어도 정렙 2~300대에 고행11을 수월하게 돌수 있을정도의 강력한 셋팅입니다.

 

● 아이템셋팅

셋트 - 탈라샤5셋트 (목걸이,마력원필수) , 비르3셋트 (어깨 필수) / 무기 - 인검 , 탈라샤 마력원

악세서리 - 황도궁 , 원소의 회동

기타 - 천벌의 손목 방어구 , 파줄라 허리띠(허리)

카나이의 함 - 용광로(우주의 끈 대체가능), 스와미 , 왕실 권위의 반지

전설보석 - 갇힌자 , 증통제 , 신곡

 

● 마법부여 - 마인을 빨리 변신시켜야 딜을 할 수 있는 특성상 모든부위 재감은 필수입니다. 속성은 냉기속성이며 목걸이와 손목에 맞추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속성이 궂이 냉기인 이유는 탈라샤의 덕목의 중첩때문입니다.전하방출로 쿨을 돌리는 특성상 번개는 이미맞춰지고 , 마인의 발화 "화염" 그리고 마인은 높은속성피해를 따라가므로 냉기를 속성으로 마법부여 했을때 냉기스킬을 두지않아도 냉기스택을 쌓게됩니다. 순간이동(재앙)은 비전입니다. 따라서 순간적인 탈라샤의 덕목 4스택을 쌓을 수 있게됩니다.

 

스킬셋팅 - 위 스샷 참조

 

플레이 방법 - 사역마,마법무기,힘의갑옷 켜놓고 순간이동->비전격류 ->마인변신하면 순간적으로 4스택을 쌓을 수 있게됩니다. 그렇게해서 마인으로 딜을 하시고 최대한 정예컷을해서 인검효과를 발휘해 마인 쿨을 줄이신다음 곧바로 또 마인변신을해 스와미효과로인한 마인 2중첩효과를 보시면됩니다. 딜이 남게될때는 너무 4중첩에 신경 쓰실 필요없이 바로바로 변신해도 무방합니다.

 

● 참고영상 - 글쓴이의 탈비르 80단 스피드 파밍영상

 

 

 

 

 

 

 

 




 

 6. 야만용사  불멸왕 셋트 - 추천셋팅 "불레야만"

 

 

 

 

 소개 - 불멸 6셋효과와 레코르4셋효과를 이용해 돌진으로만 딜을해서 몹을 사냥하는 세팅입니다.

              야만 1인대균의 대표적인셋팅이고 강력하고 하기쉽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초반에 불멸6셋트를 선물로받고 레코르4셋만모아서 불레야만을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셋팅

셋트 - 불멸왕5셋트(무기필수) , 레코르3셋트(어깨 필수) / 무기 - 불멸왕 바위 격파기

악세서리 - 집중과 자제 , 지옥불 목걸이

기타 - 파르산 or 천벌(일균,대균저단용)

카나이의 함 - 일기당천 , 악의감시자 , 왕실 권위의 반지

전설보석 - 갇힌자 , 고통자(or강한자),난해

 

마법부여 - 어깨와 상의에 맹렬한돌진 스킬피해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속성은 물리피해로 맞춥니다.

광피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스킬셋팅 - 위 스샷 참조 (맹돌은 공성추가아닌 지구력으로 맞춰주세요~!)

 

플레이 방법 - 질주,전투격노,광전사,선조는 항시 사용될 수 있도록 헬퍼 설정해주시고 작살 바위던지기로 집자효과 발동 및 광전사 쿨을 줄여주시고 맹렬한돌진으로 딜만하시면 됩니다.

 

참고영상 - jimsterws8687 유저의 불레야만 70단 파밍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