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루이스헬퍼 공유글 삭제관련 다시 나의 의견을 써봄
많은 인벤러들이 당신이 무슨 괴변같은 답변을 했는지 뜯어보지는 않고 추천으로 올려주니깐 정의처럼 느껴질텐데 당신이 했던 답변부터 뜯어보겠음.

아래 글과 링크는 관리자가 루이스헬퍼 삭제조치에 대한 정당성이라고  주장한 블리자드 오피셜임
(링크 1번은 아예없는 글이고 링크 2번에 대한 글임. 이런똥글을 추천한 사람들 제대로 읽어보긴했나 모르겠네)

Q. 상위 대균열 클리어를 하는 유저들을 보면 HUD나 특정 기술을 반복 사용하는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러한 키 입력 기능이나 정보 보조 툴에 대한 블리자드의 입장은?

외부 프로그램과 관련한 이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그 프로그램으로 인해 게임 경험에 해악을 주느냐 아니냐일 것이다.

게임이 치열해지고 경쟁이 될수록, 이러한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쉽게 어려운 업적들을 달성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되도록 공정한 게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패치에 반영하곤 한다.

물론 이러한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이해는 하지만 공식적으로 인정/허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그러한 프로그램을 어떠한 기준 범위에서 사용해도 제재하고 제재하지 않는다고 선을 긋는 것 역시 어렵다.

그렇기에 되도록 좋은 기능은 굳이 외부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수용할 수 있게 하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


Q. 반복 입력 프로그램 같은 경우, 특정 기술의 난타가 필요한 경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실제로 연타가 필요한 기술이 많은 직업은 외부 프로그램이나 마우스/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이 없는 경우 플레이가 상당히 피로한 편인데, 혹시 지정한 기술을 쿨타임마다 자동시전하는 옵션 같은 것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

사실 헬퍼를 이용해 스킬을 연타하거나 버프 효과를 유지하는 것은 그러한 연타를 보조하는 것보다, 그렇게 무의미한 연타를 하는 게임 경험을 바꿔야 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차원적으로 단순 반복을 하는 스킬 형태가 아니더라도 버프 효과를 유지할 수 있게 게임을 수정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수도사의 일천폭풍 세트를 변경하는 과정에서도 적용되었던 것으로, 진격타를 연타하는 멀미나는 전투 방식이 아니라 공격 생성기와 진격타의 공력 소모를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식으로 플레이 경험을 개선했다.

헬퍼와 같은 스킬 연타 보조가 필요하다는 이슈도 이러한 범주에서 특정 키를 무한정 반복입력해야 하는 상황을 바꾸는 것이 근본적 해결책일 것이다.

원문보기: 
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146141&site=diablo3#csidx4186e09ca97cb22972acfe85e7fc37f 

위 답변으로 봤을 때 루이스헬퍼 공유글이 삭제되선 안된다는 쪽이 내세울만한 주장으로 어울릴법한 블쟈피셜임
저 내용을 해석하기에 따라서 허드의 일부기능을 자체수용하겠다고 이해할 수 도 있음.

100번 양보해서 루이스헬퍼는 삭제조치하기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정도로 생각할 수 있음.
근데 당신들은 그냥 칼같이 삭제 했음.
왜?
신고가 들어왔으니까.
그래서 다수의 신고가 들어오면 삭제처리해야한다? 다수가 원하면 모든 옳은 일이고 소수의 의견은 또 논쟁의 있을법한 일들은 다수결에 의해서 묵살되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불법프로그램이여서 삭제해야한다며 신고넣었겠지. 근데 그 불법프로그램을 선긋는게 어려운 일이라는게 블져피셜인데 또 그 불편한 기능을 자체수용하겠다는게 블쟈의 15년도 발언, 그러니깐 5년도 지난 말인데 그걸 왜 굳이 인벤관리자가 지금에 와서 불법프로그램 임을 정하고 마음데로 삭제하냐 이거임. 또 누구 말따라서 어떤 사람은 너네 관리자가 지정한 불법프로그램을 이 곳 인벤에서 홍보해서 수천만원에 이득을 올렸다고하는데 그건 왜 묵살함? 아마 신고도 많이 들어갔을텐데? 디아인벤 대표 밉상인 경주특별시라서 단칼에 삭제된게 아닐까? 그리고 삭제하고나서 이게 왜 삭제조치됐냐고하니깐 답변을 한다고 했지만 말이 안되는것을 지금쯤 깨우치고 있지않을까 싶다.

관리자가 게시판 여론몰이에 휩쓸려서 신고도 들어왔겠다. 마음에 안드는 경주특별시가 글도 올렸겠다 자체적으로 검토도 제대로 안하고 삭제조치했다. 또 비슷한 사례도 많다. 최근 이번시즌 시작함에 있어 유료버스 논란이 일때 유료버스를 하고 타고 하는것은 개인자유인데 왜 그걸로 지랄하냐? 아니다 그건 인벤 규정에 어긋나는것이다로 엉청 논쟁이 컷었는데 그 당시에 유료버스기사글과 기사들은 삭제나 벤했는지는 모르지만 또 관심도 없고.. 그런 논쟁을 벌이던 사람들간에 욕설 및 비방이 쌍방으로 이뤄졌음. 근데 소수인 유료버스 옹호하던 사람만 정지당함. 왜? 유료버스를 한것도 아니고 그것에 대한 생각을 말한것인데. 또 같이 욕을 하면 더하고 더 분란조장한것도 유료버스를 하면안된다 측인데 옹호하는 흰딱만 벤시켰을까? 관리자가 인민재판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게 내 생각이다. 이러한 사례는 차고 넘쳤다. 아는사람은 알것이고 느끼고 있었을 것이다.

예상 댓글 1. 루이스헬퍼 불법프로그램 맞는데요?단순 키조작헬퍼는 불법아니지만 오토핫키기반인 루이스헬퍼는 어쩌고해서 불법맞는디요?
답. 그걸 왜 님이 정함? 위에 운영자가 올린 블쟈피셜만 봐도 또 그게 5년전임을 감안할때 루이스헬퍼정도의 자동분해 카나이제작 정복자자동찍기 등 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루이스헬퍼가 불법임을 지정하기엔 다소 애매하고 논쟁이 될만한 것인데 그걸 왜 인벤관리자 따위가 지정하며 삭제함?

예상 댓글 2. 그래서 유료버스가 된다는거냐 ㅂㅅ아?
답. 그냥 꺼지세요 ㅇㅇㅉㄱㅇㅇ님아~ 평생 무료버스해주고 정신딸딸이나 치세요~

예상 댓글 3. 루이스헬퍼 제작자가 내려달라고 했는디요?
답. 그건 경주특별시가 자삭했어야하는 부분이고 글을 올렸으면 안됐다고 생각함. 또 자기가 제작한것도 아닌 남의 창작물을 제작자 동의없이 분포하려고 했단 점에서 관종ㅅㄲ인점 100번 인정함. 내가 ㅈ같은건 관리자의 권력남용임 차라리 제작자가 삭제요청해서 삭제했다고 답변했음 그러려니했을텐데 말이 되도않는 5년전 발언에 애매모호한 발언 링크걸면서 블쟈가 이래서 삭제했음!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됌. 즉 관리자의 권력남용 완장질이라 생각함

예상 댓글 4. 너 카만이지? 너 경주특별시 부캐지?
답. 잡았다 인벤관리자 부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