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기갱글 올립니다.

요즘 서폿강령팟 재미에 푹빠져서 한동안 1인기갱은 쉬고있다가 오늘 간만에 시도했는데 운좋게 성공했습니다.

정말 깨기위해서 이방법 저방법 안써본게 없습니다.

데인티벗고 한밤에 약화저주도 써보고, 셔마노끈도 써보고, 피질빼고 다른스킬도 넣어보고..

결국 잡몹 처리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게 관건입니다. 적당히 몰아서 잡으면 뼈쐐기 정수수급도 잘되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래서 어떤 잡몹이 나오냐가 큰 변수입니다.(요부, 영매 요런거 떼거지로 나오면 ㅈㅈ)

그리고 현재 라트마의 큰 문제점은 해골조기퇴근, 한번죽으면 동일대상에게 해골지배가 안먹히는것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멍때리는 마법학자가 젤 큰 문제입니다. 이것만 해결되도 좀 수월할텐데 말입니다ㅠㅠ

 

가끔 친추도 하시고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하시는 질문들 몇가지를 모아봤습니다.

참고로 제 주관적인 생각이며 결코 정답이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끝걸셋 vs 목걸이+회동 어느것이 좋나요?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입니다. 1인 기준 어느것이 더 좋냐에 대해서는 저도 아직 명확한 결론은 못내렸습니다.

다만 귀신+회동이 딜적인 측면에서는 가장 강하다고 할수있으나 귀신착용으로 인해 빠지는 피는 꼭 보충하셔야합니다.

(초생,적생,소름끼치는 공물 패시브 등등)단, 피쐐기-피흡룬이나 해골지배-암흑치유룬을 쓰시게 되면 그만큼 크리스빈 효과를 덜 보게되니 유의하셔야합니다.

잠정적인 결론은 귀신을 써도 피회복이 감당이 되면 귀신+회동을 쓰시고, 그렇지 않으면 끝걸셋이나 회동+목걸이중 옵션 좋은것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2.강인함은 어느정도 맞춰야 하나요?

정예 속성중에는 피할수 있는 속성(독격자, 융해, 냉기파동 등등)이 있고, 반드시 한틱이상은 맞아야하는 속성(빙결, 천폭, 가두기, 소용돌이 등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반드시 한틱이상 맞아야하는 속성을 견딜만큼은 강인함을 챙겨주셔야합니다. 가장 난감한 경우가 가두기+빙결이나 가두기+천폭 등 콤보로 들어오는 경우인데 제가 피질을 쓰는 이유중에 하나가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피통은 대략 100만 내외가 적당합니다.

 

3.피의질주 스킬은 꼭 필요한가요?

본인 선택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데로 위험한 상황에서 탈출하거나, 눈동자 빨리 밟을때, 지형 빨리 넘어갈때 등등 유용하게 쓰고있어서 못빼겠더라구요. 하지만 라트마 트리에서 필수 스킬은 아닙니다.

 

요즘 라트마+서폿강령팟이 한창 유행하고 있는데 라트마 유저로서 참 기쁩니다. 물론 정석메타파티만큼 고단은 못가지만 그래도 파티로 즐길수 있다는게 참 좋은것 같습니다.

라트마 유저분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