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도 단 내용인데 너무 길기도 하고 유저뉴스 게시판에 누가 짤막하게나마 올리셔서 걍 여기에 올립니다.

대충 번역해봤습니다. 틀린거나 좀 해석 이상한건 댓글로 달아주세여. 패치노트로 변화된 수치는 기존 수치%->변화된 수치 이렇게 표시했습니다.(ex. 뼈 감옥 확률이 10%->30%로 상승 이런식으로 달았습니다.) 해설이나 개인 생각 같은 경우 괄호로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베타 키가 없어서 네크를 직접 해보지 못한 관계로 설명이 부적절 할 수 있으니 댓글로 누가 모자란 부분을 지적해주세요. 

#CLASSES
[Necromancer Skills] 

- Bone Prison(뼈 감옥) : 뼈 창, 뼈 쐐기, 뼈 영혼이 10%->3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뼈 감옥에 가둡니다. 
(원래 이게 패시브인데, 아마 패치 노트 올릴때 잘못 넣은거 같네요.)

- Bone Spear(뼈 창) : 이 스킬이 좀 더 확실하게, 특히 움직이는 대상에게 명중합니다. 
(아마 뭐 판정같은걸 개선 한거 같습니다.)

- Command Skeletons(해골 지배) - 살상 명령 : 이제 해골이 폭발하게 하여 15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215% 만큼 피해를 줍니다.

- Corpse Explosion(시체 폭팔) - 기본 룬 : 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한 후 11미터 내에 있는 모든 시체를 폭발시켜 2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0%->250%->350% 만큼 피해를 줍니다.

- Corpse Lance(시체 창) - 기본 룬 : 적을 대상으로 선택한 후 주위에 있는 시체에서 투사체를 뽑아내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0%->900%->1750% 만큼 피해를 줍니다. 모든 룬에서의 공격력이 증가 하였습니다. 
(시체 창 룬이 대부분 유틸 위주던데 아마 어떤 룬이던 간에 일단 자체 기본 데미지는 저렇게 다 상향되는거 같습니다.)

- Skeletion Mage(해골 마술사) - 오염 : 오염된 마술사를 되살립니다. 오염된 마술사는 지속시간 동안 부패의 오라를 집중시켜 무기 공격력의 175%->1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뿡뿡이 해골 안뇽...)


[Necromancer Passives]

- Blood for Blood(피에는 피) : 생명의 구슬을 획득하면 다음 피 주문이 생명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10회까지 중첩됩니다.

- Dark Reaping(수확) : 낫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할 때마다 정수와 생명력을 1%->2% 회복합니다.
(원래 이 패시브 이름이 그냥 Reaping 이었던거 같은데, 누가 확인점...)

- Serration(톱니) : 대상과 자신 사이의 거리가 2미터 증가할 때마다 뼈 쐐기, 뼈 창, 뼈 영혼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공격력은 최대 15%->20%까지 증가합니다.


[Bug Fixes]

- 플레이어의 공격 속도가 해골 마법사의 해골 궁수 룬과 오염 룬에 제대로 데미지 보너스가 적용 되지 않았던 점을 고쳤습니다.
(소환수 빌드에서 아이템의 주요옵션 중 공격속도를 올리게 되면 프딜이 오르는 만큼 소환수 자체의 공격력이 증가하는데, 해골 마법사의 궁수룬과 오염룬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점을 고친거 같습니다.)

- 피 흡수 스킬이 보이지 않는 적이나 타게팅이 불가능한 적에게 계속해서 피해를 줄 수 있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 포식의 무자비 룬이 졸개 한 마리당 10의 정수를 제대로 회복시키지 못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참고로 무자비룬은 '자신의 졸개를 추가로 섭취하여 죽은 졸개 한 마리당 정수를 10 정수 회복합니다.'의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ITEMS
[Legendary Items]

- Trag’oul’s Corroded Fang(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 사신의 낫의 저주받은 낫 룬이 100% 확률로 적에게 저주를 걸고, 저주가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75~200%가 증가합니다.
(원래 단순히 100%확률로 저주만 거는 거였는데, 이제 저주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적으로 붙었습니다. 일단 뉘앙스는 전체적인 증뎀이라 매우 좋아보이는듯)

- Dreadgolem Spike -> Maltorius’ Petrified Spike(Maltorius의 석화 창? 겁에 질리게 하는 창? 뭐 어쨋든 이런 의미) : 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는 대신 125~150%->375~450%의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아이템 명칭 의미는 뭐 저런거라고 보시면 되고, 원래는 제가 알기로 테썹에선 패치노트에도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이름 바꾸면서 옵션을 좀 더 상향 시킨거 같습니다.수치가 많이 올라서 뼈 창 빌드의 필수품이 될듯)

- Bloodtide Blade(피해일 칼날) : 10->15미터 내에 있는 적 한마리당 죽음의 회오리 공격력이 15~20%->20~30% 만큼 증가합니다.

- Reilena’s Shadowhook(레일레나의 어둠고리) : 뼈 쐐기가 적중한 적 한 마리당 추가적으로 2~4->2~5의 정수를 생성하고 최대 정수 1당 공격력이 0.5%만큼 증가합니다.
(부정 6셋옵과 비슷한데, 이게 최대 정수인지 현재 정수인지는 다시 봐야 알거 같습니다. 일단 제 해석은 Maximum Esssence You have라 최대정수로 기입해뒀습니다.)

- Death’s Scythe(죽음의 낫) -> Nayr’s Black Death(나이르의 검은 죽음?) :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 할때 마다 15초 동안 독 기술의 공격력이 75~100%->50~65%만큼 증가합니다.
(어쩐지 너프 될거 같더라.,...)

- Spear of Jesseth(제세스의 창)->Spear of Jairo(제이로의 창) : 적이 자신의 저주에 걸릴 때마다 가시의 공격력이 10~15% 증가합니다.
(이름만 바뀐듯...)

- Iron Rose(강철 장미) : 생명력이 최대일 때 피 흡수로 적을 공격하면 15~25%-> 40~50%의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피의 회오리를 시전합니다.

- The Johnstone(누른 돌) : 망자의 땅이 종료된 후 8~10초 동안 망자의 땅에 흡수된 시체 한 구당 자신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망자의 땅에서 흡수된 시체 한구당 Macabre Knowledge(매커브레의 지혜?)라는 스택을 채웁니다. 이 Macabre Knowledge 스택은 망자의 땅 외에서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만큼 증가시킵니다.
(해석이 애매한데, 걍 망자의 땅 바깥에서 시체창이나 시체 폭팔을 사용하면 저 스택을 사용하면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는거 같습니다. 너프될줄 알았는데 아예 재설계를 하였네요.)

- Requiem Cereplate(장송곡 판금 갑옷) : 포식이 정수와 생명력을 추가적으로 75~100%만큼 회복시키며, 포식으로 정수 또는 생명력을 최대치 이상 회복하면, 최대치를 초과한 회복량은 3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기존의 최대치이상 회복하면 3초간 회복하는 옵션에 앞에 정수와 생명력을 추가적으로 회복시킨다는 옵션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 Fate’s Vow(운명의 서약) : 15~20구의 시체를 섭취한 후 자원 소모 없이 죽음의 회오리를 방출합니다 -> 망자의 군대가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원래 기존 옵도 그닥 쓸데 없어보였는데, 주무기 보조무기로 구성된 2셋 제이로언 무장에 달린 옵션이 이 템으로 옮겨 갔네요.)

- Moribund Gauntlets(빈사의 팔목 장갑) : 골렘에게 적의 공격이 적중하면 10~15%의 확률로 시체 한 구가 떨어져 나옵니다 -> 골렘이 이제 매초마다 시체 한 구를 생성합니다.
(유틸적으로 매우 상승한 아이템)

- Golemskin Breaches(골렘 가죽 바지) : 골렘과 자신의 거리가 18미터 이내인 경우 골렘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하고, 자신이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 골렘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하고, 골렘이 살아있는 동안 자신이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소소한 뎀감 버프도 있지만 무엇보다 18m 제한이 삭제되서 매우 좋아진거 같습니다.)

- Bryner’s Journey(브라이너의 여정) : 뼈 쐐기가 10~15%->20~30%의 확률로 대상 위치에 뼈의 회오리를 시전합니다.
(기존 베타 한글 번역에는 피의 회오리로 적혀있었는데, 영어에는 Bone Nova로 적혀있습니다. 영문 기준으로보면 뼈 쐐기 사용시 일정확률로 뼈의 회오리 룬이 적용된 피의 회오리가 발동되는거 같습니다. 뼈의 회오리룬은 '가시뼈가 원을 그리며 바깥쪽으로 뻗어 나가 12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75%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옵션입니다.)

- Dayntee’s Binding(데인티의 속박) : 노화에 걸린 적의 자신에 대한 공격력이 추가로 20~30% 감소합니다. -> 근처에 노화가 걸린 적이 있을때 추가적으로 40~50%의 데미지 감소를 받습니다.
(뭔가 뉘앙스가 달라진거 같은데, 원래 옵션이 몹 디벞이라면 이젠 몹에게 노화가 걸리고 그 몹이 근처에 있으면 자기 뎀감이 오르는 개념으로 바뀐거 같습니다. 정확한건 능력자분들이 해석해주시는게...)

- Circle of Nailuj(나이루지의 원)->Circle of Nailuj's Evol(나이루지의 진화한 원?) : 시전할 때마다 추가 해골 마법학자를 되살리고, 지속시간이 2~4초 증가합니다.
(이름에 evol만 추가....)

- Krysbin’s Sentence(크리스빈의 선고) : 뼈 쐐기, 뼈 창, 뼈 영혼이 기절, 빙결, 현혹, 공포, 실명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5~150% 증가합니다 -> 느려진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75~100%만큼 증가하고 다른 종류의 제어 방해 효과를 받는 적에게는 이 효과가 3배만큼 더 증가합니다.
(원래는 성전사의 망치군 바지와 비슷하게 제어방해 받는 적에게 뼈 스킬 위주의 증뎀만 있다가, 모든 증뎀으로 바뀌고 옵션 발동 제한도 엄청나게 낮아졌습니다. 암만 봐도 특정 스킬이라는 말이 없는데, 원문 그대로면 '갓'힌자 저리가는 완전 개사기 템...)

- Corpsewhisper Pauldrons(시체의 속삭임 견갑)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3초 동안 시체 창의 공격력이 15~20%->25~30% 증가합니다. 최대 15->80->20회 까지 중첩됩니다.


[Class Sets]

@ Bones of Rathma (라트마의 뼈)
 - 2셋 효과 : 졸개가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망자의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그대로)
 - 4셋 효과 : 졸개가 피해를 줄 때마다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1% 감소합니다. 최대 50회까지 중첩됩니다.(그대로)
 - 6셋 효과 : 활성화되어 있는 해골 마법학자 한 마리당 졸개와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이 200%->250% 증가합니다.
(나이루지 반지 끼면 최대 10마리의 해골 마법학자가 나오니, 총 2000% 증뎀이 2500%로 상향)

@ Trag’Oul’s Avatar (트래구울의 화신)
 - 2셋 효과 : 피의 질주가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그대로)
 - 4셋 효과 : 생명력이 가득 찼을 때 기술로 받는 치유량이 45초 동안 최대 생명력에 추가됩니다. 최대 100%까지 추가됩니다.(그대로)
 - 6셋 효과 :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하고, 소모하는 생명력도 2배 증가합니다. 생명력을 치유하는 기술의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옵션이 완전 변했는데, 구 옵션이 너무 길어서 생략했습니다. 구 옵션이 궁금하면 디아3 공홈 가서 참고하세요. 예전에는 뭐 피 소모해야 스택쌓고 쌓은 스택으로 뎀지 뻥 쪼금 된 피 소모기술로 딜하는 방식이었는데, 걍 쿨하게 피 2배 소모하는 대신 3300%라는 어마무시한 뎀증으로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바뀐거 같습니다. 매우 좋아진 셋트)

@ Grace of Inarius (이나리우스의 은총)
 - 2셋 효과 : 뼈 갑옷의 공격력이 1,000% 증가합니다.(그대로)
 - 4셋 효과 : 뼈 갑옷의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추가로 뼈 갑옷이 적중당한 적 하나당 2%의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그대로)
 - 6셋 효과 : 뼈 갑옷이 추가로 뼈 회오리를 발동시켜 주위에 있는 적에게 1초마다 무기 공격력의 375->750%만큼 물리피해->(그냥) 피해를 줍니다. 회오리에 적중당한 적은 강령술사나 졸개의 공격에 850%->2750%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물리 피해라는 제한도 사라졌고, 전체적으로 데미지 상승량이 눈에 띌정도로 큰 상향을 받았는데, 이는 탈라샤셋트와 맞먹는 증뎀을 가진 전체 데미지 상승 셋트라는 점에서 엄청난 메리트를 가진거 같습니다. 나탈이랑 불멸등은 시무룩....)

@ Pestilence Master’s Shroud (역병 지배자의 수의)
 - 2셋 효과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주위의 적 하나에게 시체 창을 발사하여,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 피해를 줍니다. (그대로. 시체파편은 툴팁 오류였는듯)
 - 4셋 효과 : 뼈 창에 맞은 적 하나당 받는 피해가 2%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그대로)
 - 6셋 효과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1000->30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100회까지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뼈 창을 위한 셋트인데 기존에는 증뎀이 너무 후졌다면 이젠 증뎀이 팍팍 올라서 쓸만해진거 같습니다. 약간의 편의도 좀 생긴듯)

@ Jairoan Arms(제이로언 무장) -> Jesseth Arms (제세스의 무장) 
- 2셋 옵션 : 망자의 군대가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해골지배가 목표한 적이 죽었을때, 해골들은 자동적으로 근처의 적을 찾아 공격합니다. 해골들에게 명령하여 목표한 적을 공격하고 있을 때, 모든 소환수들의 공격력이 400%만큼 증가합니다.
(암만 봐도 답이 없던 옵션이 다른 부위로 넘어가고, 해골 지배 스킬을 사용하는 셋트로 재설계 되었네요. 라트마 뼈 셋트랑 궁합이 잘 맞을듯? 뉘앙스상 해골 지배 스킬을 사용하면 특정 적에게 붙어서 그 적만 공격하는데 그때 증뎀 효과가 발휘된다는거 같네요.)




[Legendary Gems]

- 제이의 복수 : 이 보석을 착용하고 소환수가 공격할때 피해 증가 계산 방식이 소환수와 적의 거리로 계산되지 않고 플레이어와 적과의 거리로 계산됩니다. 이 변화는 그전 베타 패치 때 적용되었습니다.
(소환수 메타에서 제이를 써보는 것도 한번 연구해볼만한 가치가 생긴거 같네요. 근접 소환수라도 본체만 좀 떨어지면 증뎀을 온전히 받을 수 있으니)


[Bug Fixes]

- 해골 지배를 같은 대상에게 다시 사용했을 때 보존된 '뼈 종' 스택이 온전히 작동하지 않았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좀 해석이 이상한데 여기서 말하는 Bone Ringer는 뼈 종이라는 전설 성물인데, 옵션이 '해골 지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25~30% 증가합니다.' 이건데, 같은 대상에게 다시 해골 지배를 사용하면 원래 쌓았던 스택이 날라가버렸나 봅니다. 그걸 아마 패치한거 같네요. 반대 해석도 가능할거 같은데.. 이건 능력자 분이 함 보셔야 될듯)



#Adventure Mode (모험모드)
[Bounties (현상금 사냥)]

- (PTR Only) 운명의 영역에 있는 현상금 사냥들의 목표와 완료 방법 및 문구 등이 바뀌었습니다.
(운명의 영역은 4막에 새로 추가된 영역인데 요기에 웨이포인트가 4군데가 있습니다. 아마 여기에도 현상금을 추가했는데 여기서 뭐 좀 목표도 바꾸고 이랬나보네요. 자세한건 역시 능력자 분들이..)


#Achievements (업적)
- Terror In The Blood : 이제 제한이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9%이하에서 10% 이하로 바뀌었습니다.
(어디 업적인지는 모르겠는데 네크 전용 직업 업적인거 같..? 아시는분 댓글로 제보 좀)

- 'Stay Classy', 'Upper Class', 'Classic Collection' 업적이 강령술사의 4개 셋트에 적용되지 않았던 점을 고쳤습니다.
(그 시즌 업적중에 70레벨 셋트 전 부위 단순히 모으기만 하는 업적이 있는데, 그거에 강령 셋트를 추가한거 같네요. 한국어로는 차례로 '직업의 세계', '상위 계급', '직업별 소장판' 이렇게 이름이 된 업적입니다. 궁금하시면 시즌 업적에서 아이템 탭 보시면 되여.)

- 'Terror in the Blood' 업적이 디아블로를 만나고 잡았을때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이 업적 좀 누가 알려주세여...)

- 해골 지배를 사용하여 합당하게 희귀 괴물이나 용사 무리를 잡았음에도 'Skeleton Crew' 업적이 적용되지 않은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딱 보니 네크 직업 업적인듯?)



#Monsters

- Skeleton Mage : Skeleton Mage가 쏘는 데미지가 조금 감소합니다. or 화염 데미지가 조금 감소합니다.
(이 몹이 찾아보니깐 그 4발 달린 해골 마법사인거 같은데, 얘네들이 쏘는 모든 원거리 공격력이 감소한건지, 그 중에서 화염 속성을 발사하는 놈의 투사체만 감소한건지... 일단 제 생각은 걍 이 시리즈 몹의 투사체 전부 데미지가 소폭 감소한거 같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