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디아블로4 강령술사를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 스팅 입니다.

어제 글을 올린게 반응이 좋아서 어제에 이어 두번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많은분들이 따라해서 실망을 하실까봐 조심스러운 점은 있습니다.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 참조의 영역에서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템 위상>


위상을 먼저 나열하고, 제 빌드의 메커니즘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피의 구슬 생성(염습자,시체촉수 3번째 패시브)을 하여 피안개 발동시 피의구슬을 습득해 하수인 생존력 및
만용 위상으로 보호막 생성을 함.
2. 그림자 마름병, 멘델른, 소환수 피해 등 극대화 피해가 적용되는 데미지에 포커싱을 맞춤
   그림자마름병의 데미지를 크게 올릴수있는 부패의상 채용
3. 피에젖은(피안개 이속 감소 X 및 암흑지속데미지) 위상을 사용하여 빠른 피구슬 파밍 및 
   그림자마름병 스택 쌓음 
   *제 빌드의 지속피해는 그림자 마름병 및 어스름 효과 중첩을 위한 밑거름임.
4. 망자의 군단으로 화염폭풍, 번개탑등 하수인이 녹는 현상을 방지 및 전반적인 데미지 상승을 노림

크게 4가지로 제 빌드의 설명이 각 핵심위상에 따른 시너지를 설명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스킬>


제가 채용하고 있는 스킬들이며, 위에 아이템 위상과 더불어 시너지를 일으킬만한 구성을 취했습니다.

1. 기본스킬
 다음 칸으로 넘어가기위한 3개 아무거나 찍습니다.

2. 핵심기술
 잘린살점(시체생성) 3개를 투자했습니다. 

3. 시체 및 섬뜩함 1
 암흑 스택을 쌓기위한 시체 폭발 3포인트 투자, 해골전사 3포인트,
 피안개(시체생성), 뼈감옥(취약) 모두 끝까지 투자했습니다.

4. 저주
 죽음의 은총(근접피감, 근피) 3포인트 , 노화( 재사용시간 감소), 해골마법자 숙련 3포인트 투자했습니다.

5. 시체 및 섬뜩함 2
 수혈2(수혈2를 가기위해 섬뜩한 수혈1 찍음) , 시체촉수(피의구슬 생성), 어스름3, 괴저껍질3(보강)

6. 궁극기 
 망자의군단 3포인트,  고무적인 지도자 3포인트, 지옥의 사령관 3포인트

7. 핵심지속효과
 그림자 마름병을 선택했습니다.


<심장>


1, 스킬 재사용감소를 하기위해 노화 오라(?) 심장
2. 시체기술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하여, 피의구슬 및 식인(정복자)발동을 하게하는 심장
3. 이발사가 아닌 대향연을 채용하여 하수인 피해 곱연산 증가 

사실, 3번 같은경우엔 하수인 공격력 자체가 미미한 관계로 크게 체감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발사를 제외했을때 쓸수있는 진노 심장은
1. 정수 회복 및 공속을 올려주는 진노심장, 
2. 군중제어 종류에 따른 지속데미지를 상승시킬수있는 진노심장
3. 하수인 공격력을 증가 시킬수있는 제가 소개하고있는 대향연의 진노 심장이 있습니다.

정복자 보드를 설명하기 이전에 앞서 말씀드리지만, 암흑 해골법사를 사용하여, 어스름효과 , 어둠 피해 증가
망자의군단 공속 90%상승 (스킬 재감으로 거의 항시 유지가능)등 각 스킬 및 패시브 시너지가 좋기에
시도 할만하다 생각했고, 빌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하수인 영역은 제 기준 버프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바 해당 빌드가 크게 빛 볼 가능성이 높다 봅니다.

다음 글은 정복자 보드 설명과 제 빌드에 맞는 아이템 옵션등을 적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jrW9jLFmT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