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단대와 100단 플레이 영상>>


(우버 릴리트 세팅은 최하단에)

시즌1 전능 체라 소서 입니다.
해당 빌드가 대세 빌드도, 새로 떠오른 OP빌드도 아니고 세팅 난이도도 높은 축에 속하지만
그만큼 세팅하며 맞춰가는 재미가 있고 약간의 세팅변경으로 우버 릴리트도 노릴 수 있어
시즌 여정을 마무리하기도 좋으며 
화려한 눈뽕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에
지루해질 시즌 중반에 한 번 해봄직 한, 
무엇보다 전능 심장이 있는 이번 시즌밖에 할 수 없는 빌드이니
한번 즐겨보셨으면 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빌드 개요 
시즌1에 추가된 전능 심장을 활용해 마나를 불태우며 연쇄 번개를 뿌리는 빌드

단일딜이 강력하며 탱킹력이 좋고 화려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킬특성 및 광역 취약기재 미비로 몹팩 클리어 속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
(다만 지옥물결이나 만렙기준 70단대 등 렙차가 많이 나지 않는 몹을 상대로는 타빌드 대비 빠른 클리어 가능)

빌드에 요구되는 세팅이 많기 때문에 스타팅 빌드로는 적합하지 않다.
최소 60레벨이상, 되도록이면 74레벨이상, 보드에서 마나노드를 전부 챙긴 후에 시작하길 권장

사냥 방식
진행경로에 번개 창을 뿌려두고 근접하며 서릿발로 취약을 걸고 연쇄 번개 사용

댐감버프 및 쉴드생성으로 인한 딜뻥을 위해 쿨마다 순간이동 사용

강력한 적 무리 조우시 불안정한 전류 사용

위급한 순간에 화염 보호막 사용

보호막이 끊기지 않게 쿨타임 스킬들을 적절히 나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킬 트리 및 마법 부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6135

[기본]
화염탄 - 강화된 화염탄
마법부여를 위한 화염탄 1포인트와 다음 트리로 이동하기 위한 강화된 화염탄 1포인트

[핵심]
연쇄번개 - 강화된 연쇄 번개 - 상급 연쇄 번개
주력기. 만약 마나 관련 세팅이 덜 되었다면 상급 연쇄 번개 대신 파괴적인 연쇄 번개 사용

파멸 - 원소지배
만약 마나 관련 세팅이 덜 되었다면 파멸에 3포인트 투자
(빼오는 스킬포인트는 유리 대포에서)

[방어]
화염 보호막
무적기이자 저지불가 기술

순간이동 - 강화된 순간이동 - 빛나는 순간이동
이동기이자 저지불가 기술이자 댐감기

서릿발 - 강화된 서릿발 - 신비한 서릿발
유일한 취약적용기재이며 빙결을 걸어줌

유리 대포
강력한 대미지 증가 패시브이나 리스크도 상당히 크기 때문에
본인의 세팅에 따라 버티지 못한다면 포인트를 조금씩 빼도 된다.
(이렇게 뺀 스킬포인트는 마나가 부족하다면 파멸에,
그래도 딜을 챙기고 싶다면 구현 숙련에,
이속을 더 원한다면 전도에 투자)

원소 조율
3포인트를 다 투자해서 확률을 올려도 내부쿨이 10초기 때문에 1포인트만 투자

[구현]
번개 창 - 강화된 번개 창 - 불러낸 번개 창
진입하기전에 미리 던져 기절을 거는 게 주 목적이며
부가적으로는 보스전에서 상당한 비틀거림 게이지를 확보할 수 있으며
하술할 전하 쇄도 노드를 통해 마나 수급도 겸한다.

원소 조절 - 마나 보호막 - 피해 감소
원소 조절은 장판1틱에만 스쳐도 제로가 되기 때문에 길목으로만 투자

마나 보호막으로 인해 우리는 쿨타임 스킬을 사용하면 쉴드를 얻는데,
하술할 위상의 효과로 보호막이 있으면 딜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스킬쿨을 최대한 겹치지않게 사용하는 운용이 필요함
(그래도 급하면 와바바박)

마나번 빌드이므로 피해 감소의 효과를 항상 받을 수 있다.

[숙련]
내면의 불꽃 - 걸신들린 불길
번개 트리는 번개만의 순수 딜 증가 패시브가 없기 때문에 채용하며
이를 위해 화염탄 마법 부여를 사용함

전하 방출  - 원기의 도관
전하 방출을 통해 상급 연쇄 번개를 사용하고도 원기의 도관으로 마나를 채울 짜릿한 에너지를 생성
가끔 마나가 부족할 때 주변에 짜릿한 에너지 흡입

[궁극기]
불안정한 전류 - 극상의 불안정한 전류
DPS상승과 더불어 추가적인 광역딜에 다량의 짜릿한 에너지 생성, 기절, 그로인한 비틀거림
게이지 확보 부스팅 등 번개트리의 약방의 감초

흐르는 전류 - 감전사 - 격동
흐르는 전류의 경우 강화된 연쇄 번개 자체의 극대화 확률 보정과 더불어 하술할 위상효과로
주력기의 극대화 확률이 거의 100%에 육박할 것이라 길목으로만 투자

감전사로 추가 댐감을, 격동으로 더 잦은 기절을 챙겨준다

[핵심 지속 효과]
비르의 숙련
근전이 강제되는 빌드에 필요한 근접 딜증과 댐감을 모두 챙길 수 있다.
(고단을 돌지 않거나, 혹은 그냥 저냥 버틸만하면 넘치는 에너지를 사용하면 플레이가 좀 더 쾌적해진다.)
아이템 세팅

현재 착용중인 아이템

[위상] 
=공격위상=
끊어지지 않는 끈 (목걸이)
- 연쇄의 추가는 딜, 자원 모두에 영향을 주기에 목걸이에 채용

제어
- 버그픽스로 상태이상 중첩뻥은 들어가지 않지만 여전히 
강력한 공격위상이며 원소술사가 CC에 목매는 이유1

자만
- 조건부지만 수치가 타 공용위상대비 높으며 달성하기 쉬운 조건부이기에 채용

정령술사
- 거의 모든 공격이 마나100이상 상태에서 들어가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음

가속하는
- DPS 상승 및 더 많은 보조기재 발동을 위함 (각종 %발동들)

=방어위상=
서리 대공세
- 서릿발의 대기시간이 늘지만 서릿발 패시브효과인 쿨감소 또한 2배로 받아
어느정도 세팅이 되어있다면 맞추면 연속 3번 사용가능하게 해주며 스택이 되어 이동간 쿨타임 벌이에도 용이

마법사 군주
- 비르에 찰떡궁합. 현재로 버그로 비르를 사용치 않아도 패시브 딸깍으로 해당 위상의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로딩창을 거치면 버그가 풀린다는 점을 참고

불복
- 최고의 방어 위상

=보조위상=
착취자
- CC를 굉장히 자주 걸고 심지어 화면밖에 몹도 기절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은데
빌드 특성상 딜 집중이 안되는 경우가 있고 이때 해당몹이 저지불가 상태로 변하기에 처치에 용이

선택사항으로는 순간이동 이속이나 극대화 이속, 참회의 경갑 기용가능

=자원위상=
재충전
- 마나 회복의 원천. 좋은 옵션의 재충전 위상은 굉장히 얻기가 힘드니 되도록이면 4옵에 나름 종결이라
생각될 반지에 바르는 것을 추천하고 그전에는 힘의 전서로 최대한 버티자


[아이템 옵션]
필수: 반드시 있어야 함 / 우선: 되도록 있어야 하지만 타협가능 / 선택: 타협한 우선 옵션 대신 고려

투구
필수 - 최대 마나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우선 - 최대 생명력 
총 방어도 /

선택 - 모든 능력치 / 지능 / 처치 시 생명력 회복 / 군중제어 시간 증가 / 행운 적중 / 보호막 행운 적중

가슴
필수 - 
불타는 적 피해 감소 / 근거리 피해 감소 / 원거리 피해 감소

우선 - 모든 피해 감소 / 최대 생명력 / 총 방어도 

선택 - 모든 능력치 / 지능 / 공격력 / 번개 피해 /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장갑
필수 - 연쇄 번개 등급
우선 - 공격 속도 / 번개 극대화 피해 / 극대화 확률
선택 - 모든 능력치 / 지능 / 행운 적중 시 주자원 회복 / 행운 적중 시 생명력 회복 / 행운 적중
/ 보호막 행운 적중 / 회피 시 공속 증가 (도적마부)

바지
필수 - 
불타는 적 피해 감소 / 근거리 피해 감소 / 원거리 피해 감소

우선 - 부상 피해 감소 / 최대 생명력 / 모든 피해 감소 / 총 방어도

선택 - 회피 / 모든 능력치 / 지능

신발 (고정옵은 본인 취향)
필수 - 서릿발 등급
우선 - 이동 속도 
/ 부상 피해 감소
선택 - 마나 소모량 감소 / 순간이동 등급 / 화염 보호막 등급 / 회피 / 모든 능력치 / 지능

목걸이
필수 - 마나 소모량 감소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우선 - 걸신들린 불길 등급 / 이동속도 / 불타는 적 피해 감소
선택 - 근거리 피해 감소 / 원거리 피해 감소 / 모든 피해 감소 / 부상 피해 감소 / 회피

         / 총 방어도 / 기타 패시브 (원소 지배, 구현 숙련, 흰서리 등) / 공격력 / 회피 시 공속 증가 (도적마부)


반지
필수 - 최대 마나
우선 - 취약 피해 / 극대화 피해 / 번개 극대화 피해 / 극대화 확률 / 자원 생성량 증가 / 마나 소모량 감소
선택 - 최대 생명력 / 기타 피해 (번개 피해, 불타는 적, 근거리 적 등등) 
/ 행운 적중 / 보호막 행운 적중

마법봉
필수 - 모든 능력치
우선 - 지능 / 취약 피해 / 극대화 피해 / 번개 극대화 피해
선택 - 
기타 피해 (핵심 피해, 불타는 적, 근거리 적 등등)

중심점
필수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우선 - 극대화 확률 / 불타는 적 피해 감소 / 마나 소모량 감소 / 자원 생성량 증가
선택 - 모든 능력치 / 지능 / 
행운 적중 시 주자원 회복 / 행운 적중 시 생명력 회복 / 처치 시 생명력 회복
          / 행운 적중 / 보호막 행운 적중 / 군중제어 시간 증가


[심장]
진노 - 전능
(딜증옵이 중요한게 아니라 추가 소모 마나 수치가 중요.
35에 근접한 심장은 구하기 어려우니 재충전 위상과 마찬가지로 좋은 옵션은 졸업급에 사용할 것을 추천)

사악 - 유혹적인 운명

냉혹 - 보복

[마나 및 심장 관련 시트]

링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OIE_10I2zO3K8ZfsOKVOg6Y2JHi28fWHFtZAZ_qgXY/edit?usp=sharing

사본 만들기로 가져가서 사용
정복자
15레벨 우선순위: 불길 탐식자 -> 통제 -> 착취 -> 방출 -> 파괴 -> 세력권
21레벨 우선순위: 파괴 -> 착취 -> 통제 -> 불길 탐식자 -> 방출 -> 세력권

만레벨 기준스탯: 힘279 지능557 의지387 민첩507
따라서 최소 모든 능력치 33을 확보해야 3번째 보드까지 모든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4번째와 5번째 보드의 일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무기에 모능 중옵으로 붙히면 끝이지만, 무기 말고 다른 부위는 2부위가 필요)

보드는 방어적으로 구성하였고, 일부 희귀 노드와 전설 노드를 활용하기 위해 보드를 넓게 펼치지 않았으며

취피 및 극피와 합연산 노드 간의 효율을 계산하며 찍었고,
문양의 구성도 딜증률의 효율이 큰 차이가 나지않 으면 최대한 조건이 적은 부분으로 구성하였으나

이는 본인의 세팅에 맞춘 것이고 개개인의 세팅에 따라 이 효율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되,
최적화는 자신의 최종 세팅에 맞춰하는 것이 유리할 테지만 노드를 쳐내고 7문양으로 확장하지 않는 이상
큰 차이는 없을 것

만약 자신이 최대 마나 세팅이 끝나서 보드에서 최대 마나 8을 덜 챙겨도 되는 경우,
100v2 버전을 참고하면 모능에 추가 투자없이 취피10%와 기절 적 피해 30%를 추가로 더 챙길 수 있다.

통제: 기절(번개 창, 번개 스킬 행적)이나 빙결(서릿발)로 발동 원소술사가 CC에 목메는 이유2
전하쇄도기절(번개 창, 번개 스킬 행적)로 발동

레벨별 링크 (레벨은 명망작 완료 기준)

63.7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22
- 임시로 사용하는 보드구성. 

78.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08
- 마나 노드 및 기본 5문양 완성

84.7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09
- 전설 노드 및 희귀 노드 확보

90.2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10

- 6문양 완성

92.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12
- 효율좋은 문양 스탯작

95.2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13
- 추가 희귀 노드 확보

97.25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14
- 마법 노드 확보

100레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6515
- 마지막 희귀 노드 확보 및 길목 일부 변경

100레벨v2: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7288
- 최대 마나 8이 필요 없는 경우의 보드

우버 릴리트 세팅
(최대한 기존세팅 대비 큰 변경이 없게 하였기에 우버만을 위한 최적화는 아니니 참고)

스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8109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8450
위상: 제어 (CC딜증) -> 고대 불길의 공격 (에수 공속증가)
+ 풍부한 자원의 비약 (필수) + 운명의 주먹 (선택)

1페이즈에서 쫄 나올 때 그로기가 터지면 한무 점프 즉사기를 시전하는 버그가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오프닝 ~ 첫 쫄 소환까지 운명의 주먹을 사용
(세팅마다 다를 순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운주를 안쓰면 꼭 2쫄때 그로기가 터져서...)

1페 불안정한 전류는 2쫄소환때 사용하고 이후에 쿨오는대로 한번 더 사용
(그로기가 1쫄소환전에 터지면 딜이 밀려서 1쫄소환이 스킵되고 바로 2쫄소환으로 넘어감)

2페에서 필요하다면 여유있는 그로기 타임에  불안정한 전류를 빼고 냉대 채용
(본인은 트라이 때 다 잡은 뒤에 삼지창에 죽어가지고 짜증나서 막판에 냉대로 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