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 재주가 없어 간략하게만 적고 끝내겠습니다.

앞서 전 게시글에 장단점도 같이 썼으니 다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이번 시즌3 시즌 퀘스튼 굳이 다 깰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본 캐릭터를 키우시는 분들은 키우시는게 필수 (#이유는 시즌 여정 퀘스트를 깨야하기 때문에)
부캐릭터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느꼇던 내용이니 욕은 삼가주세요 :)

*이유는 청지기 하나 받고나서 차근차근 퀘스트를 깨면 주는 보상이라곤 지시석 뿐 입니다.
근데 부 캐릭터를 키우시는 디아 유저라면 아시겟죠 위 와 같이 청지기석 만들 재료가 넘쳐 난다는 것을...


즉 큰 메리트가 없단 것 입니다. 시즌 퀘 하나하나 깨서 고작 지시석 받는 시즌퀘 보상이라면 안깨고 말죠(*시밸것들이 고유 지시석 주는 게 아니라면요...)

그러니 굳이 끝까지 깰 필욘 없는거구요.
다만 계속 언급하듯 장단점은 존재 합니다.

장점 : 시즌퀘 깨지 않고 바로 청지기 획득후 말파스 한테 콩팥 두 짝을 파밍하러 갈 수 있는 스피디한 진행.
단점 : 관문실 NPC 해금 되지 않는 점과 각 지하던전 해금이 안되는 것 입니다.

우선 두가지 부류로 단점을 보완 하는 방식을 설명하겠습니다.
1.지하 던전 즉 소위 악던을 쩔 받는 분위라면 그냥 키요바샤드나 큰 마을 요충지에서 파티원 포탈 타고 가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지하던전에 속삭임 나무퀘스트 5개 주는 것도 같이 깨지더라구요 물론 5개 해금 되어있는 한에서)
2.말파스런은 초기화를 하는 던전 이다 보니 이건 좀 수월합니다.

*우선 파티원이 먼저 물레 즉 내리막에 들어가면 그 포탈을 따라 들어가서 말파스 잡을 재료를 넣고 진행을 합니다
그 후 다 깨면 파티원 전원이 나와서 초기화를 하면 바로 다시  나왔던 내 포탈을 타면 물레로 들어가지는 걸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로써 시즌 퀘를 다 해금 하지 않고 빠른 고유 지시석 파밍을 위한 팁을 적어 봤습니다.
사진 첨부하고 글 쓰는건 처음이라 많이 미숙 한 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모두 좋은 하루들 보내시며 즐거운 디아 하시길  바랍니다 :)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