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적중 옵션은 현재 굉장히 비효율적이라는 여론이 있음.

근데 생각보다 그게 아닐 수도 있다.

예를 들어 10개의 몹에 5퍼 확률로 발동된다고 할 때,
스킬이 몹당 5번씩 사용된다고 칠 때 한 번의 전투 당 적중 기대값은 2.5회 정도임.
(여기서 5퍼 확률은 이미 다 계산된 실제 발동 확률임)

즉 한번의 전투 당 최소 2회 정도는 발동되는 셈이니 
행운의 적중 옵션의 효과가 광역이거나 아바타에게 도움이되는 효과일 경우 나름 쓸만함.

근데 의외로 5% 맞추기도 힘들다.
주 스킬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50% 이고, 해당 행운의 적중 옵션 내의 발동 확률이 5%면 실제 발동 확률은 2.5%임.


참고로 위와 같은 행운의 적중 옵션은 적중률이 굉장히 비효율적임. 딜이 극대화로 먼저 터져야 그 다음부터 확률 계산이 들어감. 거기다가 적중 된 후에도 제약조건이 있음(10초에 한 번).

여튼 아예 작정하고 행운의 적중 확률 높이는 아이템으로 도배하고 
행운의 적중 옵션으로 빌드 탄 트리가 나올지도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