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제압을 활용한 큰 데미지를 보고 싶었다.
그래서 연구를 조금 해봤다.

제압 = 총생명력 + 보강생명력
제압확률 = 3퍼 고정

3퍼센트 고정은 메인딜로 삼기에 굉장히 포텐셜이 낮다.
하지만 바바의 경우

후려치기 4타 치명타시 다음 핵심/무숙 확정제압

해당 사항이 있고, 깡딜로만 보자면 결정타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제압과 결정타를 합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해봤다.
하지만 역시나 후려4방 치명타는 너무 운빨 요소고 심지어 양손둔기로 쳐야하기에 공속도 느려서 하루종일 평타만 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것이다. 달려들기처럼 이동기도 없는 아주 허술한 기본기술로.

생각을 조금 달리해봤다. 어차피 제압딜을 높이려면 최대생명력이 높아져야하니 가시바바탱을 메인빌드로 잡고 부가적으로 결정타 제압을 가면 되지않을까? 일단 가시세팅을 해준다.
하지만 여기서 치명적인 문제점에 봉착하게 된다.

무기숙련 위상 중
<‘분노 100 소모시’ 다음 무숙 스킬 데미지 200퍼센트 상승 위상>

제압과 무숙 200퍼? 굉장히 높은 데미지를 상상하게 된다.
하지만 분노를 소모하려면 핵심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핵심을 채용하게 되면 후려치기로 열심히 쌓은 4스택을 핵심스킬에 제압이 뜨게되는 참사가 일어난다. 그렇다면 반대로, 핵심 스킬로 먼저 200퍼 장전하고 후려 스택쌓아야 한다.
자 실전이라고 생각해보자. 3외침을 질러 위상으로 분노수급을 한다. 난 가시탱이니 몹들은 알아서 뒤질 것이다. 어쨌든 쌓인 분노를 분쇄 3방으로 무숙200퍼를 장전한다. 이제서야 후려스택을 쌓고 결정타를 날리는 것이다.
이게 빌드의 완성이라고 보기엔 정말 허접하다. 이건 그냥 똥꼬쇼다.
게다가 무기숙련 2회충전 위상에는 기절이 달려있다.
기절은 가시바바에게 좋은 옵션이 아니다.. 왜인지는 설명안해도 될듯.

목걸이 유니크 중에 ‘받는 피해를 생명력 대신 분노를 먼저 소모’ 하는 유니크가 있다. 필자는 아직 못먹은 목걸이지만 저게 있다면 분노 100소모는 가시탱으로 처맞는 나에겐 완전 꿀같은 옵션일 것으로 추정된다.

내 지식으론 여기까지가 한계인듯 하다. 유니크 목걸이를 먹어야 내가 생각하는 가시바바 제압 결정타 뚝배기딜이 보여지지 않을까 싶다. 가시바바탱이 제압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선망제압이나 분쇄로 피뿜상처 터뜨리는게 더 좋을거같다고 생각한다.


다음편
걸어다니는 무기고를 채용한, 불카토스 그자체 야만용사
다다음편
디아3 토끼바바의 뒤를 이을 토끼발차기 스파르타 야만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