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품 빌드 아이템 및 위상

매커니즘
4마리 이상 적중시 소모한 분노 40%를 돌려 받는 어머니의 품 반지를 활용합니다. 자생의 영향을 받고, 지르의 도살장 특성이 몹 처치 수를 채우면 보스가 소환되기 때문에 4마리 이하의 몹은 패스하고 풀분노 유지를 위해 몹을 모으기 쉽도록 강철 손아귀를 채택하여 시너지를 올렸습니다.

보스전은 평타+선망으로 무기 교체시 분노 획득 기재인 맹렬한 충동을 활용해 분노를 수급하고 빠른 공속으로 대지 격퇴자를 많이 획득하여 딜을 넣는 구조입니다. 맹렬한 충동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지의 스왑이 필수는 아닙니다. 노스왑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추천하는 보스전 스왑시 안정성이 대폭 상승합니다.

투구
샤코

갑옷
추천옵션: 총방, 근피감, 원피감, 보강피감
위상: 위세

장갑
추천옵션: 공속, 극확, 힘, 선조의망치+4
위상: 원소의(스샷과 다릅니다. 변경하였습니다)
원소 위상의 버그로 인해 원소 위상을 사용합니다.

바지
추천옵션: 총방, 보강피감, 부상피감, 피감or근피
고유옵션: 보호막 추천
위상: 불복

장화
추천옵션: 이속 3저항
위상: 가차없는 광전사
목걸이
추방된 군주의 영물

반지1
열광의 반지 

반지2
어머니의 품

보스스왑용
추천옵션: 광공, 최분, 극확, 자생
위상: 검의 달인

양손둔기
추천옵션: 광공, 힘, 모능, 제압피해
위상: 무한한 분노

스왑용
원소의 위상이 각인된 옵션 무관 양손둔기
원소 위상을 장갑에 각인해 둔 상태에서 양손둔기에 원소 위상이 각인된 무기를 착용하고 도살장 입장 후 무분이 각인된 양손둔기로 스왑하면 원소 위상이 양손둔기의 100% 증가된 수치가 적용 됩니다. 현재 버그인 상태입니다.

보스 스왑용
원소위상의 활용으로 인해 대지격퇴자 위상을 각인한 보스용 스왑 양손둔기가 필요합니다. 옵션이 높을수록 좋지만 어느정도 타협해서 장만하시는 정도로 부담없이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손무기1
궤멸자

가속 위상 채용시
추천옵션: 광공, 힘, 모능, 제압피해

한손무기2
추천옵션: 광공, 힘, 모능, 제압피해
위상: 선조의 힘

양손베는무기
한아비


보스전 스왑 장비

셀리그의 녹은 심장
* 티볼트의 의지
* 가속하는 위상 힘, 모능, 제압피해, 광공 옵션의 한손 무기
* 검의 달인 위상, 극확, 광공, 최분, 자생(위상은 스샷과 달리 교체하였습니다)
* 양손둔기 2종 대지격퇴자(보스용), 무한한분노(잡몹용)

스킬트리


강철 손아귀을 채택
분산된 몹을 4마리 이상 모으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교전이 길어지면 광폭화가 끊기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전투의 원기에 투자하여 정예 피감을 12% 올렸습니다
정예의 비중이 높아 3포인트로 12% 피감을 올릴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도전의 외침은 샤코가 있다는 가정하 포인트를 모두 빼고 기본 4포(샤코) 사용 합니다
스킬 포인트의 부족으로 효율을 계산하여 내린 결정입니다.

맹렬한 충동 3포인트 투자
보스전의 부족한 분노 수급을 위해 투자하였습니다. 빠른 공속을 지향하는 빌드 특성상 자원 수급의 효율이 좋으며 대지격퇴자 발동 횟수도 증가합니다.

광분으로 스킬 교체
광분 사용시 공격속도 증가와 스택당 8% 총 기본 24%의 피해감소를 얻을 수 있어 보스전 안정성이 대폭 향상 됩니다. 달려들기와 비교하여도 딜량이 더 잘 나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집결의 외침 제거/ 파열 채용
자원 수급에 문제가 없이 광폭화 유지만으로 몹 4마리 이상 사냥시 무분 60스택이상 풀분노가 유지됩니다. 또한 단일딜에서도 풀분노 유지가 되어 집결을 빼고 파열 채용으로 공속 40%를 활용해 딜량을 상승 시켰습니다.

철갑못 사용
불복 스택을 편하게 쌓고 출혈 피감의 활용과 피의 분노 전설 노드의 광폭화 발동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하였습니다.

우렁찬 목소리 제거
외침의 유지시간이 중요도가 내려가 우렁찬 목소리를 빼고 단련된 분노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흡혈귀의 힘 지배 사용시 묵직한손을 뇌진탕으로 교체
뇌진탕을 찍고 지배를 사용하면 피종기를 대신해도 될정도로 딜량 상승이 있습니다.


전문성 및 보석

1. 전문성: 양손 도끼

2. 보석: 무기 루비, 방어구 사파이어
방어구의 보석은 사파이어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루비를 사용시 안정성이 조금 떨어짐을 확인하였습니다.


흡혈귀의 힘

탄력, 약육강식, 피종기, 탈태, 걸신
or
탄력, 약육강식, 지배, 탈태, 걸신

정복자 변동 사항


시작(착취)-뼈파괴자(분쇄자)-전쟁인도자(울화)-피의분노(지배)-도륙(피의눈물, 힘x)-학살

학살 버프 재 투입
제가 허수아비로 테스트 해보니 학살버프는 최종 데미지에 20% 곱연산으로 계산이 됩니다. 그래서 다른 곱연산보다도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학살버프는 웬만하면 꼭 넣어야 될거 같습니다. 넣고 빼고 차이가 가장 심하게 차이가 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착취 문양을 빼면 학살 버프를 원활하게 발동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다시 착취 문양을 투입하였습니다. 진노와 착취 문양을 번갈아 테스트 해봤으나 딜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는 없고 오히려 착취 문양 적용시 소폭 딜이 더 잘나왔습니다. 

잦은 변동으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피의 눈물 50레벨 이전 최종 버전으로 더이상 손대지 않겠습니다 ㅠㅠ

운용 방법

1. 스킬 적용

위 사진처럼 파열을 외침처럼 활용하는 빌드입니다. 쿨이 기본 10초에 불과(샤코착용시 7초대)하고 5초나 지속되며 재감의 영향을 받습니다. 높은 빈도로 공속을 40% 향상 시키며 사냥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달려들기는 광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무기고 설정
파열-쌍수무기
광분-쌍수무기
선조의 망치-양손둔기 자동 고정

파열의 무기고를 쌍수무기로 지정해줘야 선후딜이 짧아져 사냥이 원활합니다.

2. 강철 손아귀 활용
강손을 통해 몰이 사냥시 부족한 몹을 끌어와 4마리 이상을 유지하고 광폭화 발동 보조 수단으로 활용합니다.

3. 보스전 스왑 장비
셀리그의 녹은 심장
* 티볼트의 의지
* 가속하는 위상 힘, 모능, 제압피해, 광공 옵션의 한손 무기
담대한 족장의 위상, 극확, 광공, 최분, 자생 or 제압 피해(자생 없어도 됩니다)
양손둔기 2종 대지격퇴자(보스용), 무한한분노(잡몹용)

4. 스왑 요령
사진에는 티볼트가 빠져있지만 포함시켜 주세요. 확인결과 분노수급이 워낙 뛰어나 티볼트를 차도 웬만하면 보스전에서도 죽지 않습니다. 만약 고단에서 죽는다면 전설 바지로 스왑해주세요.

위처럼 사전에 인벤에 템을 나란히 배치해두고 보스가 소환된다는 메시지 송출 후 딜레이가 있으니 바로 인벤을 열어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위의 세가지 장비를 스왑합니다.

셀리그를 끼고 맹렬한 충동 효과로 인해 광분+선망 사용시 풀분노가 유지 됩니다. 거기다 파열을 섞어 쓰기 때문에 빠른 공속으로 대지 격퇴자를 빠르게 스택을 쌓아 터트리는 방식입니다. 물론 확정은 아니기 때문에 딜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만 기존 스킬트리를 쓸때보다 확연하게 딜이 더 잘나옴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단 셀리그를 끼면 분노수급이 원활해서 장판이든 독딜이든 번개든 그냥 무시하고 말뚝딜해도 고단에서도 어지간하면 안죽습니다.

만약 생존이 충분한 단계라면 추방목을 사용할 경우 높은 딜을 낼 수 있으며 기존 방식보다 불복과 출혈 피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어 생존력도 좋아졌습니다. 추방목을 쓸땐 담대반지만 스왑하고 나머지 장비는 그대로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테스트 할때는 일단 14단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빠르게 돌 수 있어 문양작으로 추천드립니다.

잡몹 구간의 위세는 사실상 버리는 위상이라고 봐도 되지만 보스전에 많이 아프기 때문에 평타를 강제로 사용하는 교전 특성상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 기본 스킬을 광분으로 채용시 피감이 추가적으로 24% 확보 됩니다. 더 높은 단수는 현재 확인 중에 있으나 14단 정도까지는 잡몹 구간 장비와 동일하게 진행하고 무기만 대지격퇴자로 스왑하고, 반지만 스왑 총 2개의 장비 스왑만으로 진행하며 높은 딜을 뽑으면서도 버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