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뺑이중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추방 티볼트 조합이 죽긴해도 시간도 빠르고 답답하진 않죠.
스릴도 있어서 잠도 덜오고..


내용 하이라이트
광폭화 피해감소
출혈 적 피해감소
취약 적 피해감소
방어구 사파이어
부상 피해감소
탄력
불멸

예시 영상 스펙
티볼트 + 추방 고정 피문양 레벨 55
비약X 도전의외침X 물약X 
마을 방어도 8200
체력 25000 (방어구 사파이어)
유지력의 핵심은 불멸+탄력+부상피해 감소입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절대 굴러가지 않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게임 내에서 체력이 저렇게 깎이는것을 보면 플레이어 입장에선 상당히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가장 잘못된 선택이 물약을 빨고 공격을 멈추고 탈태로 회피기동을 하는것입니다. 
그러면 죽을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미 부상 상태로 진입한 순간, 부상피해 감소와 탄력의 피해감소 수치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원기의 분노 (분노100 소모당 9% 체력회복), 불멸(기술 시전시 3% 체력회복)의 회복량은
잔여 체력이 90%든 30%든 동일하게 회복을 시켜줍니다.

체력 90%에서 9%를 회복하는것과,
체력 30%에서 9%를 회복하는것은 어마어마한 효율 차이입니다.
그렇게 부상 상태에서 계속 회복하면서 좀비마냥 버티는것이고 만피까지 회복하면 그냥 만피에서 건강하게 다시 시작하는것입니다.

휠+선망+휠+선망에 불멸 12%에 분노 200소모 원기의 분노로 인해 18% -> 회복량이 30%에 육박합니다.
휠선망 한 번에 체력 회복이 15%라고 보시면 됩니다.
쫄지 마시고 절대 공격을 멈추면 안됩니다.
그래서 패드유저나 최적화된 마우스 유저가 온전히 공속 로스 없이 회복을 받아서 유지력이 좋습니다.

공격이 방어기 때문에 걸신이나 걸신을 쓰지 않으면 가속위상 스왑이 생존력에 또 핵심입니다.
걸신을 쓰는 경우, 상시 취약피해 감소를 얻기위해 탈태로 긁다가 걸신 버그로 느린 공속이 적용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첫 함성 사이클에 선망으로 걸신을 발동시키고 취약상태로 만드셔야합니다.


방어구 보석
루비 - 무방비 상황에서 한방컷에는 유리함
사파이어 - 유지력을 바탕으로 하는 싸움에선 루비보다 훨씬 좋음

루비의 피뻥은 심적으로 상당한 안정감을 줍니다.
제 기준으로 최대 체력 25000에서 28000가량 체력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전투중 체력이 지속적으로 출렁거리는 상황에서 유지력으로 버텨야 한다면
사파이어의 보강피해 감소 밸류가 훨씬 좋아집니다.
극단적인 비유로 최대 체력이 10만(루비)이든, 5만(사파이어)이든,
전투중 체력이 1만까지 소진된 상황이라면 보강피해 감소(사파이어)를 가져간 쪽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보강 피해 감소는 경험상 체력 구슬 테두리에 보강 상태 효과 이펙트가 뜨지 않고 어중간히 차있어도 적용이 됩니다.

강령+칼도적+활도적 조합
활도적+칼도적+드루 조합
강령+드루+드루 조합
강령+강령+드루 조합

요약1

예시 영상에서 도전의 외침(피해감소) 는 사용하지 않아도 전장의 함성은 바로 사용합니다.
광폭화시 피해감소를 20%가량(울화문양+스킬 패시브)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복자에서 얻을수 있는 출혈적 피해감소, 취약적 피해감소를 얻기 위해 첫 함성이 끝나기 전에 밑작업을 합니다.
피 추적자 소환 전 전장의 함성 or 도전의 외침중 하나는 반드시 준비되어야합니다.
출혈을 얻고 탈태로 긁어서 상시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걸신 사용시 탈태로 긁기 전 반드시 침착하게 선망으로 걸신을 얻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줄어도 절대 공격을 멈추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닿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순간이동하는 적에게 다가가면서 허공에 그냥 공격을 날려줍니다.
그래야 체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냥 뛰어가서 사거리 안에서 때리는게 효율적이라 생각하면 체력회복 못하고 폭사합니다.

저지불가가 끊기지 않게 탈태를 계속 써줍니다.
오늘 핫픽스로 2.5초의 저지불가라고 하던데 휠선망 4번 반복에 딱 걸쳐집니다.
완벽한 안전빵은 휠선망 3번 + 탈태 반복입니다.

요약2
1. 부상 피해감소 + 탄력 + 불멸 + 가속or걸신
2. 방어구 사파이어 활용 (+길리언 비약)
3. 피 추적자 소환 직전 전장의 함성 (광폭화시 피해감소 울화+패시브스킬 = 대략 20%)
4. 피 추적자 소환 직전 도전의 외침 (어마어마한 피해감소) 
5. 첫 함성이 꺼지기 전에 출혈, 상시 취약상태 만들기 (출혈 적 피해감소 + 취약 상태 적 피해감소 얻기)
6. 상시 저지불가 유지, 공격 멈추지 않기

요약3
어차피 문양 50 이후 14단이나 19단에서 딜이 부족한 상황은 없습니다.
정복자 보드에서 광폭화 피해나 최대분노같은 데미지 관련 노드 회수하고 출혈 피감 or 최대 체력에 투자.

그래도 100% 생존은 없습니다 착취자 상의+불복 하의(티볼트 빼고 4방어옵 전설 상하의 조합) 구성도 좋습니다.
비약 + 전설 상하의면 추방목이어도 19단 무지성 파밍의 영역에 들어간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