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분쇄의 고점은 아마 이런모습!
보스전에선 한계가 명확한데 지르의 도살장같은 정예가 주인 컨텐츠가 나오면 재미좀 볼듯 합니다.

하로가스 + 셀리그 조합으로 탱이 가능했을지도 모르고,
공통의 비참 + 해골 격파자 + 광찢 + 파열로 광역 데미지까지 주는데
함성도 거의 노쿨에 그만큼 궁극기 쿨도 돌아오고, 파열도 무한..

한 마리에선 쿨감이 덜하긴 한데 정예가 세마리씩 모이는 지르의 도살장이 지금 있었다면..
특히 이번 시즌에선 청지기가 몹몰이 해주고 자원도 채워주고 꽤 재밌었을듯 합니다ㅋㅋ

하로가스 + 셀리그 있는분들은 지하전당 악던도 정예까지만 나오니 활용해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셀리그가 없어서 거기까진 테스트가 되지 않네요.
+ 100단 지하전당에서 하로가스 착용하고 방어 6100인데 장판만 피하면 생각보다 잘 돌아가네요.
정예도 많고 걸신반지+돌진에 적용되는 출혈도 하로가스의 쿨감효과를 받습니다.
물론 한 두대 치면 죽어서 영상만큼 무한쿨감수준은 아니긴 하지만 성능이 꽤 쏠쏠합니다.
이 갑옷 성능에 생존특화 셀리그까지 있다면 지하전당용으로 조합 괜찮겠습니다.
체력이 28000정도 나와서그런지 6100방어도에 셀리그 없이도 말파스 아들까지 잡을수 있네요.

틱당 천만, 해골격파자 1.2억

 
도살장이 사라져서 정예 허수아비에서만 가능하지만 그래도 낭만있네요





* 주의 - 야만 1티어 빌드는 선조의 망치 입니다
 - 또 글에 앞서 이 가이드는 하나의 제안일뿐, 충분히 마음껏 변형하고 보완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파밍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 샤코/ 한아비/ 별반/ 걸신반지/ 라말상옵(!) / 셀리그 or 회공 전설목/ 회공 장갑

 - 창시 + 영원한 밤 중요

 - 스킬도 나눠서 순서대로 잘 써야하는 귀찮음도 있습니다


추천

 - 제압과 선망을 제외하고 나름의 시너지를 가지고 괜찮은 성능으로 돌아가는 빌드입니다.

 - 선망이 질리거나 부캐가 남아서 이것저것 해보면서 다양한 빌드의 현황이나 메커니즘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야만용사 이빌드 저빌드 쥐어짜고 싶은분.


장점

 - 선망 중심 빌드보다 돌진의 성능이 괜찮습니다.

 - 걸신반지(쿨감, 돌진에 출혈부여) + 별반(뎀증) + 라말드니의(뎀증) 시너지로 돌진만으로 100단 정예도 충분히 쓸고다닐만큼

   돌진의 깡 성능과 편의성으로 인해 맵핑은 매우 빠르고 할복 문양으로 쿨감도 상당히 빠릅니다.
   1:1도 분쇄의 성능이 충분(도살자 5초컷)하기 때문에 굴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 셀리그와 시너지가 괜찮고(라말+별반) 자연스럽게 몸빵이 좋습니다.

 - 전설 목걸이를 사용해도 탱키한 셋팅이 가능하고 위상도 하나 추가 가능합니다.


 * 돌진 분쇄 빌드는 각 컨텐츠별(맵핑, 보스전, 정예전) 유동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위상, 스킬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맵핑용으로도 현재 컨텐츠는 매우 손쉽게 가능합니다.


장비

방어구 보석 - 루비

무기 보석 - 에메랄드

---


*투구

1. 샤코


*상의

1. 피해감소 4옵 상의 - 돌격전차


*하의

1. 티볼트


*장갑 

1. 장갑 - 선조의 돌진 - 스킬레벨 / 공속 / 극대화 확률 / 회피공속


*신발 - 가차없는 광전사 / 유령 방랑자

1. 전설 목걸이 사용시 신발 - 이속 / 부상 피해감소 / 회피 / 1저항 /

2. 셀리그 사용시 신발 - 이속 / 회피 / 1저항 / 분노 소모 감소

 - 회피율은 회공 셋팅이 완료 된 후에 챙기시면 됩니다.


*목걸이

1. 셀리그

2. 전설 목걸이 - 회피 공속 / 부상 피해감소 or 피해 감소 / 이동속도 / 분노 소모 감소or 역공 or 맹공 or 난투3스킬 등등

2-1. 위상

- 해골 격파자

- 무한한 분노 (분노를 천장이상 회복 가능한 조건에서 가장 폭딜)

- 검의달인 (안정적인 뎀증)

- 싸움꾼 위상 (맵핑)

거미숙주 폭발 후 나오는 쫄거미들도 추가액션 없이 자동 킬이 돼서 지옥물결에서 편합니다.

돌진이나 발차기에 맞은 적이 2초내에 죽으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주는 위상입니다.


이 위상들의 위치는 한손철퇴와 교체 가능하므로 목걸이의 50% 위상 보너스를 고려해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셀리그 사용시 위상 자리가 줄어들고 위치가 강제되지만 셀리그도 분쇄빌드에 편하고 강하고 좋으니 있으면 착용하세요.


*반지(고정)

1. 별반

2. 걸신반지 (극확 + 고유옵션 최우선)


*양손 철퇴

1. 양손철퇴 - 가속위상 - 유효옵션 - 힘 / 모능 / 광피 / 극피 / 취피


*양손검

1. 한아비(고정)


*한손 무기

1. 라말라드니 (고위력 / 고유옵 0.4[x] 필수 / 분노수치 상급~으뜸 필요)

2. 한손 철퇴 - 힘, 광피 + 극피 or  취피 or 모능

2-1. 위상

- 해골 격파자

- 무한한 분노 (분노를 천장이상 회복 가능한 조건에서 가장 폭딜)

- 검의달인 (안정적인 뎀증)

- 싸움꾼 위상 (맵핑)

거미숙주 폭발 후 나오는 쫄거미들도 추가액션 없이 자동 킬이 돼서 지옥물결에서 편합니다.

돌진이나 발차기에 맞은 적이 2초내에 죽으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주는 위상입니다.


이 위상들의 위치는 한손철퇴와 교체 가능하므로 목걸이의 50% 위상 보너스를 고려해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셀리그 사용시 위상 자리가 줄어들고 위치가 강제되지만 셀리그도 분쇄빌드에 편하고 강하고 좋으니 있으면 착용하세요.


유효 옵션

현재 분쇄빌드의 유효한 피해증가 옵션은 극확 광피 극피 취피입니다.


피의분노(전설 노드) - 광폭화 데미지를 곱연산으로 바꾸어주는 전설노드로 모든 데미지가 상승하기 때문에 동일하게 유효합니다.


과다출혈(전설 노드) - 추가 취약 데미지의 15%를 곱연산 출혈데미지 보너스로 줍니다.


피를 뿜는 상처(핵심 패시브) - 추가 극대화 피해의 140% 수치가 극대화 확률만큼 출혈 데미지에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이 빌드에선 분노 소모가 매우 적어서 셀리그가 없을 때, 부상 피해감소 옵션이 중요한 옵션입니다.

원기의 분노로 인한 회복량이 느리고 함성 패시브의 회복량도 적기 때문에 버티면서 비비기 위한 옵션입니다.



+ 물리피해, 핵심스킬 자체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옵션들, 광폭화처럼 모든 피해를 올려주는 기제들


유효 위상

선조의 돌진 - 돌진 필수 위상

싸움꾼 위상 - 돌진이나 발차기에 맞은 적이 2초내 죽으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주는 위상으로 맵핑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무한한 분노 - 타격마다 무분 풀스택을 쌓을 수 있는 상황에서 가장 딜뻥이 나오는 위상입니다.

검의 달인 -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위상이고 핵심기술 뿐 아니라 돌진의 데미지도 오르기 때문에 무난합니다.


원소위상 - 출혈은 물리피해 계열로 지속 물리피해입니다. 원소위상 자체가 교차긴 하지만 7초간 확정적으로 30%딜증이라 유효합니다.


해골 격파자 - 출혈중인 적을 기절시키면 누적 출혈량의 40%만큼 피해를 곧바로 부여합니다.

광폭한 찢기 - 광폭화 상태에서 기본 공격력의 30%를 추가 출혈피해로 줍니다. 해골 격파자의 데미지는 기본 데미지 판정입니다.


가차없는 광전사 - 지속되는 보스전같은 전투에서 좋습니다.

돌진 위주의 맵핑에선 어차피 상시 광폭화이며 100단 난이도의 보스도 함성 한 쿨에 킬이 나오기 때문에 현재 컨텐츠에선 효율이 적습니다.

유령 방랑자 - 돌진에 광폭화 3초를 부여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 있기때문에 맵핑에선 유령방랑자로 이속을 챙기는게 편합니다.


---


해골 격파자로 발생하는 데미지는 광폭한 찢기 위상의 설명인 '기본 공격력' 판정이라

해골 격파자로 인해 6천만의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 광찢 위상을 사용중이라면 6천만의 30%인 1800만의 출혈 데미지가 곧바로 추가 누적됩니다.


이 수치는 광찢 치고는 굉장히 큰 수치인데, 원래 광찢의 '기본 공격력' 의 30%라는 수치 자체가 상당히 낮습니다.

보통 아무 곱연산, 합연산 기제를 받지 않은 스킬정보창에 나오는 만~십만 단위의 30%를 말하기 때문이라

해골 격파자로 발생하는 광찢 데미지는 상당히 높은수준입니다.


컨텐츠별 위상 / 아이템 / 청지기 유동성

1. 악몽 100단 난이도에서 맵핑이 가장 빠른 싸움꾼 위상 + 검달 조합
근거리 피해 40% 감소라는 체감이 상당한 어픽스가 있는 악던인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셀리그 착용시엔 위상이 한 자리 줄어듦으로 현재 컨텐츠에선 검달 혹은 무분을 빼는게 편의성은 좋습니다.
현재 모든 컨텐츠에선 이 조합으로도 맵핑, 보스전, 도살자 전혀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해골격파자 위상은 자리도 모자라고 악던 100단 정도면 뇌진탕으로 기절이 걸리기 전에 다 죽어버려서 무용입니다.
청지기는 보호지원, 자원지원등이 무난하며 도살자 대비 파괴지원을 장착해도 아주 좋습니다.

맵핑용 셋팅으로 우버 릴리트

2. 지르의 도살장같은 정예 위주 고난이도 컨텐츠가 나온다면 해골 격파자 조합 or 청지기 재정비


몹 체력이 많고 싸움이 오래 지속되는 컨텐츠가 나온다면 돌진을 아예 빼고,

청지기 폭풍우에 손아귀 지원 + 방사지원으로 몹을 끌어모으는 플레이가 돌진의 공백을 채워주고 분쇄의 범위를 커버해줘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3함성 + 광전사의 진노 + 분쇄 + 파열 조합이 가능합니다.

하로가스 분노 고유 갑옷 착용시 정예에게 출혈을 유발할 때 마다 비 궁극기의 쿨타임이 줄어드는데,

분쇄로 정예 타격시 실제로 쿨타임 감소가 상당히 빠릅니다.

그래서 함성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사용 가능하고 파열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파열은 광역 출혈은 범위가 상당해서 공통의 비참 위상과 사용하면 광역 스턴으로

해골 격파자도 광역으로 들어가는 재밌는 시너지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3함성을 빠르게 돌릴수록 광전사의 진노 쿨도 빠르게 돌아옵니다.

사실 셀리그 조합과 하로가스의분노 조합시 몸빵이 버텨져야 가능합니다.

실제로 버텨지기만 하면 상당한 시너지를 보일듯 합니다.

현재 분쇄와 청지기 조합은 정예중심 컨텐츠가 가장 고점이 높아보입니다.

앞으로 컨텐츠가 보스몹 위주인지 정예몹 위주인지에 따라 분쇄빌드의 고점이 바뀔듯 합니다.


하로가스 분노의 정예몹 상대 쿨감효율
해골격파자 + 광찢 조합



3. 보스전에서 고점은 돌진을 배제하고 검달 무분 원소위상

스냅샷X 900위력 라말, 노강 한손 철퇴, 공속 10 극확 9짜리 거적데기 장갑 착용중입니다
이 영상은 추방목 검달 + 원소위상 조합입니다


맵핑을 배제하고 우두머리 1:1에는 무한한 분노, 검의달인, 원소위상이 체감이 좋았습니다.

스킬쪽에서도 돌진 전부회수하고 맹공, 역공같은 딜 상승에 도움이 되는 패시브에 올인하시면 됩니다.


목걸이는 전설 목걸이, 셀리그, 전부 상관 없고 의외로 추방목도 괜찮습니다.

극확과 자생+핵심스킬2가 붙어있고 제압이 빨리 돌진 않지만 학살 노드를 확정적으로 발동시켜 좋습니다.


청지기는 폭풍우에 자원지원 + 신속한 지원이 가장 무난하다고 느꼈습니다.


스킬은 광전사의 진노 + 3함성 + 분쇄 + 파열 조합입니다.

스킬 사용 순서는

파열-> 광전사의 진노-> 전장 집결의함성 -> 분쇄 풀스택 -> 파열-> 도전의 외침 -> 분쇄 -> 파열 이런 사이클로 돌리시면 됩니다.

그냥 1함성 나눠쓰면 파열 쿨이 3초정도인데 3초마다 계속 찌르셔도 됩니다.


해골 격파자는 보스전에서는 아예 소용이 없고, 하로가스의 분노도 정예 대상, 조건이 너무 많아서

보스 1:1에서는 선망대비 고점이 높지 않네요..



청지기 옵션
1. 아드레날린 
 - 창시- 전술적 지원- 지속시간 지원(고정)

2. 폭풍우 
 - 영원한 밤
 - 자원지원 : 높은 자원 수치를 상시 유지하게 도와줘 딜상승에 효과적입니다.
 - 신속지원 : 자원 지원을 빨리 해줍니다.
 - 보호지원 : 피해감소 15%가 크게 체감이 되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용할만 합니다.
 - 파괴지원 : 보호막 파괴옵션으로 악던에서 도살자를 만났을 때 효과적입니다.
 - 방사지원 : 손아귀 지원과 함께 사용
 - 손아귀 지원 : 지르의 도살장같은 고체력 몬스터들이 나오는 컨텐츠가 등장하면 방사지원과 조합해 효율적일것입니다.
 - 감전지원 - 이 옵션으로 발생하는 기절에는 해골 격파자가 안터지더군요.

스킬
기예 - 양손도끼
스킬은 상황에 맞게 변동사항이 많습니다.
위상이나 생존 위주, 데미지 위주 패시브 왔다갔다 할 수 있으므로 변형해서 사용해주세요~

정복자
무기 전문가 보드가 빠졌을 뿐, 기존 제압 정복자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분쇄도 곱연산 효과가 가장 좋은 광피가 1순위입니다.
광피를 끌어오기 좋은 도륙 보드와 도륙 노드는 역시 성능이 좋습니다.

학살 노드는 여전히 데미지를 뻥튀기 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학살 보드에 할복 문양이 끼워져있는데 던전에서 쿨감 체감이 상당합니다.
또 합연산 뎀증도 약간의 체감이 됩니다.
진노 문양와 교체해서 변형해도 되는데, 일단 분노가 부족함이 없고 딜적으로 큰 체감은 없었습니다.
무한한 분노 효과를 더 많이 얻거나 셀리그 사용시 분노회복에 초점을 맞추려면 진노로 바꿔서 정복자를 조금 변형해서 쓰시면 됩니다.

과다출혈 노드를 위해 취약 데미지도 가능한 만큼 챙겨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자잘한 노드들 최대 체력, 모든 저항, 피해감소류 등등 유동적으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스냅샷 X
회공 하나도 없음
위력 901 + 25(5강) 라말라드니
2유옵 925 노강 한손철퇴
공속 10% 극확 8% 분쇄4스킬 장갑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틱당 데미지는 최대 1500만정도, 파열은 2억정도 해골 격파자 데미지는 6천만정도까지 보았습니다.
저번 시즌에선 솟격이 강한 모습이었는데 이번 시즌은 피뿜이 확실히 강합니다.

출혈을 오랜만에 만져봐서 디테일한 부분에서 모르거나 까먹은 부분이 많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면 공유 부탁드리고, 오류가 있는 부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