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갯수제한
활성화 15개 제한 (생성아님)
ptr : 스킬, 외침, 자원생성 등 몰아치기하면 한번에 수십개씩 먼지돌풍 생성
본섭 : 몰아치기 하면 활성화 제한으로 허공에 날리는거 ㅋㅋㅋㅋㅋ


2. 더 빨리 움직이며 빨리 가라앉음
ptr : 먼지돌풍 생성시 해당영역을 돌면서 연타로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감
본섭 : 먼지돌풍이 앞으로 빨리 움직이며 빨리 사라짐으로 연타 데미지에서 많이 손해볼것 같음
(이건 까봐야알듯)


3. 매서운 바람
먼지돌풍 생성 5개 -> 3개 너프
ptr : 외침 한번에 2배 확률 10개 -> 3외침 몰아치면 기본 30개 생성
본섭 : 외침 한번에 2배 확률 6개 생성이고 최대 활성화 15개 제한으로 외침을 천천히 연계해야함


4. 칼바람 위상
먼지돌풍 생성 3개 -> 1개 원복
ptr : 이중타격 한번에 2배 확률 6개 생성됨
본섭 : 현재 이중타격처럼 한번에 1개~ 시즌4 2배 확률해도 2개 생성

이중타격은 이게 제일 문제
ptr 엔드 사냥에서 이중타격이 좋았던게 각종 곱연산 다 때려넣으면
1~2천만 데미지의 먼지돌풍이 화면 가득하게 나와 연타 데미지가 미친듯이 들어갔는데
이제는 불가능 할것으로 보임 끌끌 (본섭 까봐야 알겠지만)


5. 기타
흉악한 위상 : PTR = 본섭 동일
먼지돌풍 위상 : PTR = 본섭 동일
먼지돌풍 크기 100%로 제한 : 연타딜 손해, 매서운 위상 곱연산 손해 (까봐야알듯)


6. 너프된 먼지돌풍 써야하나?
ㅇㅇ
정확히는 "핵심기술"을 주딜로 사용할 야만빌드는 
엔드로 갈수록 답이 없어 먼지돌풍을 강제로 쓸수 밖에 없음

https://youtu.be/SUS0Yd8SuGo?feature=shared
ㅠㅠㅠㅠ

뭐 팽이바바는 원래 모기바바라 그렇다 하더라도~
분쇄, 이중타격, 선망 엔드템 다 때려넣어도 고단으로 갈수록 다른 직업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지는건 사실임

드루나 심지어 도적 오줌발사만 보더라도 몇백만 몇천만을 연타로 순식간에 때려 넣음
그런 연타 공격이 시즌4 핵심인데 야만 핵심기술들은 -_ㅠ
아.. 핵심기술 한정으로 말씀드리는거고 즐겜하기에는 전혀 무리없긴함.

아무튼 PTR에서 우버보스 잡으러 길드원들과 가면 화면에 렉때문에 욕이란 욕은 다먹었는데ㅠㅠ
이제 파티플??도 가능해진 먼지돌풍 긍정적으로 생각함~
그래도 먼지돌풍끼리는 파티플 안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견일뿐 반박시 님들말이 맞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