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드루이드 PVP 영상을 올렸던 인짱(인게:) 고 합니.

평타 결 빌드에 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가이드 을 남겨봅니다.

평타 기반 으로한  빌드와 른 세팅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칼을 고 만든 빌드라  은 세팅은 없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우버를 기준으로 한 종결 세팅 가이드 이지만 없어도 근접하게 율을 낼 수 있도록 

대체 아이템도 가이드 뒀습니다.

100단도 쉽게 돌 수 있는 빌드 이며, 보스기준 20초 내외 도살자 95단 이상 기준 2분 정도 걸립니다.
(디버프 피감 없는기준)
핵심 지속효과 자연의 격노 기준으로 가이드를 작성 해뒀고 그 외 야수의 광란, Low life로도 쉽게
변경하여 사용 하실 수 있도록 사이사이 팁 적어뒀습니다.

PVP, PVE 정말 강력한 빌드 이고 궁금하신 분들은 제일 아래 영상 첨부해 두겠습니다.
시즌 
전부터 열심히 연구하고 정리한 노력이 들어간 빌드인 만큼 꼼꼼하게 

어 주셨으면 는 바램입니. 시작 해보겠습니!





<드 메커니즘 및 구 >


고유 무기인 마녀의 지팡이를 이용하여 평타(폭풍강및 행운적중 발동으로 과충전(), 과부(영혼은총), 룬세공사()을 메인 으로 여 빠르게 을 는 방식입니. 추가적인 운용 방식은 스킬 설명에서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자연의 (킬 핵심지속효)로 평타 사용마다 리셋 되는 대지방, 싹쓸바, 회오리갑옷 로 방어적인 면을 완 하였, 향상된 감각(지속스킬등 신 했을때 주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어적 요소를 두 용 하였습니.

 

첫 번째. 마녀의 지팡이를 사용하면 발톱공격()시 폭풍강()도 함께 시전되는 것인데 같은 폭풍기술이지만 속성이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 위상 및 영혼은총 정복자를 보았을때 현재 빌드에서 전반적으로 리 보다는 소 스킬에 점이 다 판단하여 는 번개에 선택과 집중을 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 타기반 공격이기에 위상에서 챙길수있는 곱연산 대미지 위상들이 정적 이였습니다. 따라서 정복자에서 대부분 대미지(인 요소를 챙겼, 아이템 방어구 등에서는 방어적 요소들을 최대한 챙겼습니.


(Tip. 현재 디아블로4 는 피해감소 옵션들은 서로 곱연산되어 은 종류를 맞추면 수치가 아질록 효율이 줄어 들지만 Max 치가 . 따라서 종류가 른 피해감소들로 피해감소를 이 챙기면 챙길수록 무한대로 단단해진다.)

 

세 번째. 공격속도 딜 + , 빠를수록 자연의 노 쿨타임도 빨리돌, 많은 타수를 이용한 행운적중 발동으로 딜도 더 많이 넣을수 있습니다.

1(발톱+폭풍강+과충전(%)+과부화(%)+나쁜징(%)+룬세공사(1s), 싹쓸바람(0.5s)


(Tip. 공격속도는 기본적으로 100%로 제한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비 , 정복자 , 스킬 공속, 흡혈귀의 힘, 회피시 공격속도 (적 유 마법부여)가 해당된. 이 캡을 뚫는 것은 기본기술 공격속도 (투구, 토템, 재빠른 위상 30%)가속하는 위상(25%), 발톱(15%), 칼날발톱(30%), 야수의 광란(25%)인 것으로 확인했습니. 재빠른 상 같은 경우는 력치 창에서는 100%로 보이지만 테스트 과 100%서 실제로는 추가로 45% 더 빨라지고 속하는 상 같은경우에는 능력치 창에서도 125%로 표기되며 목걸이에 마부를 하여 35%를 챙겨도 25% 까지만 공속이 올라가는 것을 재확인 하였습니다결론적으로 대 공격속도는 100+100=200%로 제한)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3/3983 
공격속도에 대한 본 정보는 모아케별님 험 정보 기준으로 시 테스트 진행해보고 재확 하였음





<방어 아이템 및 방어 >


 


*샤코(우버 고유)- 추천

20% 피해감소, +4 모든 스킬이 대지방벽 및 방어적 스킬, 공격 스킬 모두 이점이 있는

샤코가 최종 투구 입니다.


*대체 투구

1. 불복의 위상 투구 (위 옵션이 베스트이며, 투구에서 총방을 챙겼다면 가슴 방어구 및 바지에서 

총방을 빼고 체력 또는 피해 감소류 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2. 안다리엘 (우버고유) (피흡이 있어서 생존에 도움 되며, 행적 독발 물결등 잔몹에 소소하게 좋았습니다.)


(Tip. 이번 시즌 부터 방어력은 물리 피해 감소에만 해당되며 레벨 100 기준 9000대 

그 이상이면 13000대 유동적으로 맞춰 주시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PVP는 9000대로 충분함

본 작성자는 방어력 9100 이며 거의 풀피 유지하며 100단에서 안 죽고 사냥 가능함

앞으로 나올 지르 도살장 등을 고려하면 추가적으로 고려해볼 필요성 있다 생각 합니다.)






*갑옷 (원기 위상)- 추천

원기 위상을 사용하여 늑대 피감 15%를 챙겼으며

필수 옵션 으로는 피해감소 3줄 (피감, 근거리 피감, 중독 피감)

그 외 총 방어도, 최대 생명력, 보강시 피해감소 중 1줄 가져오시면 됩니다.


*대체 갑옷

1. 영혼낙인(고유) 보호막 피감, 근피감, 최생, 보호막생성량 등

방어적으로 좋은 옵션이 많으며 보호막시 행적을 최대 15% 까지

가져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그 외 늑대환희(고유) +3 늑대 스킬 올려주지만 번개 딜이 주력인 

지금 빌드 에는 맞지 않았고 방어적으로 많이 떨어짐






*바지 (위세 위상)- 추천

위세의 위상으로 피해감소 20%를 챙겼으며

필수 옵션으로는 부상 상태 피감, 근거리 피감, 중독 피감 3줄이며

그 외 총 방어도, 근거리 회피 1줄 챙겨주시면 됩니다.

(회피확률 보단 근거리 회피가 수치가 더 높게 붙어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부상 피감 아주 중요)


*대체 바지

1. 티볼트 바지(고유) 피해감소 및 방어력을 다른 부분에서 충분히 챙기셨다면

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악몽던전 고단, PVP 에서는 전설 바지를 추천드립니다.

높은 곱연산 딜 때문에 입는데 안껴도 딜은 어느정도 잘 나옵니다.

- 셀리그와 조합이 좋은 바지 (대신 피감 최소 6줄 버려야함)


Tip. 

1. PVP 에서 가시바바 가시 및 혈마법 에는 현재 회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PVP 용으로 만드실 거면 온전히 피해감소류만 챙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2. 피해감소 중 원피감을 뺀 이유는 근거리 범위 기준이 드루이드 캐릭터 기준 4명-5명 나란히

세워 뒀을때 정도 거리라서 원거리에서 맞을 일이 별로 없습니다.
(다만 장판 딜 같은 경우는 원거리에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장판에 자주 죽으신다면 원거리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예: 총방, 근피, 원피, 부상피)






*신발 (공생하는 위상)- 추천

공생하는 위상으로 평타 공격(폭풍)시 대지방벽(대지) 쿨을 줄여주고

대지쐐기를 발동시켜 불멸 (흡혈귀의힘-기술사용시 체력3% 회복) 추가 발동으로 사용합니다.

필수 장비 고유 옵션공격시 피하기 시간 감소 입니다.

필수 옵션은 이동속도, 늑대인간 방어도, 부상피감, 회피확률 입니다.


- 부상 피감 아주 중요합니다. 세 부위 맞춰도 좋지만 많아 질수록 효율이 떨어지므로 총 2부위 정도

맞추 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2부위 60-70% 피감, 3부위 80%이상 피감)

- 제 신발에 현재 셀리그에서 넘어와서 영력소모 감소가 붙어있는데 회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핵심 지속효과를 자연의 격노에서 야수의 광란 이용하실 분들은 공생하는 위상에서 유령방랑자
위상으로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Tip. 흡혈귀의힘 중 불멸 = 발톱 3%+대지쐐기 3% 총 6% 체력회복, 

여기서 발톱이랑 폭풍강타 같이 시전 되어 9% 아닌가 하실 수 있지만 테스트 했을때 

1개 스킬로 적용됩니다.)





<공격 아이템 및 공격 >




*장갑 (룬세공사 위상)- 추천

룬 세공사 위상을 사용한 이유는 원소의, 자만하는, 검의달인 등

위상과 비교 했을때 훨씬 강력했기 때문입니다. 1초마다 떨어지지만

몬스터 들이 모여 있다면 주변도 같이 맞으며 정복자(감전사)와의 조합도

훌륭 했습니다.

그 외 필수옵션은 공격속도,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회피시 공격속도 입니다.


- 회피시 공격 속도 옵션은 도적에서만 나오는 옵션이므로 따로 도적을 키우셔서

마법부여를 하거나 파밍 하거나 도적 분한테 구매하셔야 합니다.

- 회피시 공격 속도는 기본공격속도 버켓 이기때문에 100%를 맞추셨다면
행적시 체력 회복, 의지력 등 다른 필요한 옵션 넣으셔도 좋습니다.


*대체 장갑

1. 운명의 주먹(고유) 타수가 많아서 운명의 주먹 사용해도 딜이 잘 나오며 발톱의 높은

행운 적중으로 여러 상태이상을 걸 수 있습니다. 다만 공속은 영혼은총 이나 다른 곳 에서 

끌어오면 되지만 극대화 확률 및 행운 적중을 챙기지 못하기에 득이 있는 만큼 실도 큰 장갑입니다.


- 운명의 주먹 사용시 반지2(가속하는 위상) 에서 (룬세공사 위상)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반지1 (과충전 위상)- 필수

평타 스킬 타수를 늘려주고 평타 대미지를 

주변적 에게 퍼지게 하고 추가 대미지를 주고

몬스터가 여러마리 일때는 서로 중첩 대미지가 들어가므로 필수 위상입니다.

반지 필수옵션 으로는 행운의 적중확률, 극대화 확률,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피해 3줄

그 외 추가적으로 보호막생성량, 최대생명력 1줄 가져오시면 됩니다.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가져온 이유는 정복자 노드 중(천둥번개) 폭풍 스킬이 

이 근접 피해 수치에 따라 20x 증가 함으로 이중으로 딜을 챙길 수 있어서 필수적으로 챙겼습니다.

(쌍으로 맞추면 20%x 이상 나옴)





*반지2 (가속하는 위상)- 추천

현재 빌드는 핵심 스킬 칼날발톱(기동성), 쳐부수기(방어)를

사용하므로 공속 제한 캡을 넘을수 있는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하셨습니다.

그 외 반지 옵션은 반지 1과 동일


- 핵심 지속효과를 자연의 격노에서 야수의 광란 이용하실 분들은 늑대 폼에서 25% 공격속도를 가져오기
때문에 아이리다 심장반지 또는 검의달인 추천 드립니다.


*대체반지

1. 자만하는 위상(보호막시 25%x)

2. 검의달인 위상(자원양에 따라 20%x)

3. 원소의 위상(7초마다 30%x 물리, 번개)

4. 아이리다(심장반지, 영혼은총 또는 신발 변경필요 둘 다는 비추천, 스킬 회오리 갑옷 빼고 궁극기 넣기)

- 위 위상 모두 이곳 저곳 적용하여 사용해보고 딜 테스트 해본 결과 추천 드리는 위상 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핵심 스킬을 쓰지 않겠다면 대체로 가셔도 됩니다. 

(단점: 핵심 안쓰면 정복자 선조의 인도 30%x 못 받음, 셀리그는 가능하지만 목걸이의 피감, 공속을 챙길 수 없음)






*목걸이 (재빠른 위상)- 추천

빠른 공속이 딜이자 생명인 빌드 특성상 100% 공속 캡을 넘길수있는 재빠른 위상을

목걸이에 사용하였습니다.

필수 옵션으로는 이동속도, 피해감소류(피감, 중독피감, 근피감, 부상피감) 총 3줄

그 외 추가 옵션으로는 회피 시 공격속도(도적 마법부여), 독살(아직 곱연산으로 유효함) 1줄

- 보강을 아주 잘 챙긴 빌드 이지만 가끔 보강보다 체력이 먼저 차면서 보강 상태가 풀릴 때가 있어서 

보상피감은 우선순위에서 제외 했습니다.

- 추천 드리는 옵션은 이동속도 1줄, 피해감소3줄 입니다. 

(흡혈귀의 힘 걸신 쓰기때문에 이동속도는 곧 공속)


(Tip. 보강 상태란 HP 구슬 옆 빨간 라인이 보강이고 이게 존재 한다면 보강시, 

이게 꽉 차면 HP 구슬 위에 굵은 회색 테두리가 생김 이 상태가 보강 상태)


*대체 목걸이

1.셀리그의 녹은 심장 (우버고유) 현재 정복자, 스킬트리 그대로 흡혈귀의힘 불멸(3% 체력회복)에서

탄력(체력소모량 비례 피해감소)로 교체하여 대지방벽 및 부상시 피해감소를 이용한 Lowlife 빌드로 전환

가능하다. 이때는 반지2(가속하는위상)을 (재빠른위상) 으로 바꿔 주어야한다.

추가적으로 소개된 가이드에서 조금 변형하여 정복자(내면의 야수=영력소모감소), 스킬(풍요=기본기술영력생성 18%), 장비(반지=자원생성, 신발=영력소모 감소)를 챙기면 좀 더 단단하게 셀리그 로우라이프 빌드로도 운용 가능하다. (이 가이드는 약간 변형된 빌드라 추후 원하는 분이 있으면 따로 언급하겠다.)


2.고인돌 (고유) PVP 에서 상당히 좋지만 방어적인 측면에서 많이 부족해진다는 단점과 악몽던전

사냥시 몬스터를 튕겨 내는게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문양작에는 좋지만 레벨링 등 잡아야 할때 밀려나서 불편함)




*무기 마녀의 지팡이(고유)- 필수

평타 드루이드의 코어 아이템*** (바르샨 한테 나옵니다.)

발톱 등급도 중요 하지만 위력이 높고 폭풍강타 % 높은 걸 우선 추천 드립니다.


(Tip. 마녀 지팡이에 군중 제어 상태 효과가 2줄 이나 있어서 정복자 (선조의 인도)빼고 (대지의파멸)을 이용하여

대지 스킬 (바위, 대지쐐기) 이용하는 빌드도 좋았지만 지금 추천 드리는 빌드 보단 밸런스가 안 좋았습니다.

가능성이 있어서 따로 연구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부위별 위상 및 고유 간단정리

1. 방어구 : 투구- 샤코 / 갑옷- 원기 / 바지- 위세 / 신발-공생하는

2. 공격 : 장갑- 룬세공사 / 목걸이- 재빠른 / 반지1- 과충전 / 반지2- 가속하는




<스킬 및 영혼은총>




*스킬 - 스킬 같은 경우 PVP 와 PVE 로 나누지 않았고 빠른 속도 기동력이 필요 한지 방어가 필요 한지에 

따라 나누어서 빌드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바뀌는 건 편하게 핵심 스킬 만 바뀝니다.


그 외 변신을 자주 함으로 향상된 감각 (변신시 12%정예 피감), 자연의 인내 (4%변신시 보강) 상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1. 기동성 메인 스킬 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5433


다른 스킬은 다 똑같습니다. 바뀌는 스킬은 핵심 스킬 라인에서 칼날 발톱을 사용하였고

지행 걸음으로 이동속도 9%를 챙겨 주었습니다.


*스킬 운용방법 - 평타를 허공에 치면서 걸어 다니면서 방어기술 및 대쉬 쿨이 돌때 마다 써줍니다.

몬스터나 대상 발견하면 칼발로 붙어주면서 가속하는 위상 발동 시켜줍니다. 그 후 평타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5초 정도 뒤 대쉬로 빠지고 다시 칼날발톱 으로 붙어서 공격, 더 짧게 끊어서 쳐도 좋음) 




2. 방어적 메인 스킬 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5434


다른 스킬은 다 똑같습니다. 바뀌는 스킬은 핵심 스킬 라인에서 쳐부수기를 사용하였고

쳐부수기의 대상 20% 공격력 감소 및 무쇠가죽 으로 9% 피해감소를 챙겼습니다.


*스킬 운용방법 - 평타를 허공에 치면서 걸어 다니면서 방어기술 및 대쉬 쿨이 돌때 마다 써줍니다.

몬스터나 대상 발견하면 대쉬(탈태)로 붙어서 쳐부수기 한방 먹여서 피해감소 및 가속하는 위상 발동 시킨 뒤

평타 딜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4초 정도마다 쳐부수기 한번씩 사용)



Tip.

1. PVP 에서 도적, 원소술사, 강령 상대할때는 빠르게 붙고 치고 빠지는 기동성 빌드(늑대) 위주로 하며 도적 연발 버그 제외하면 승률은 80% 이상 나옵니다. (연발 버그는 첫 타 빗나가게 잘 빼고 바로 붙어준 다음에 죽이면 됩니다. 

후속타 금방 날아오니 몇 번치고 다시 빠져야 하고 이건 몇 번 붙어보시고 타이밍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2. PVP 에서 야만용사 랑 붙을때는 방어적 빌드(곰) 에서 회오리 갑옷을 빼고 바위로 바꿔서 하고 있습니다.

함성이 끝날때쯤 바위 맞으면 밀리는데 이때는 탈태가 사용이 안됩니다. 그때 바위 따라가면서 평타로 때리시면 됩니다. 승률은 가시 제외 60%이상 입니다. 세팅 잘 된 가시바바 에도 어느 정도 잘 버텨집니다.


3. PVE 에서 회오리갑옷 때문에 몬스터 밀리는게 싫으시다 하면 빼고 궁극기 대격변이나, 석화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이 경우에는 영혼 은총 두번째 라인 중 하나 빼서 폭풍전야 찍어주시면 됩니다. 대격변 같은 경우에는 행적은 100% 지만 허수아비 체크 결과 딜이 생각보다 많이 별로 입니다. (저는 회오리 갑옷 넣어서 방벽 쿨 같이 빨리 돌려 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영혼은총 - 경계심(첫번째줄), 낫발톱&무쇠깃털(두번째줄), 강화(세번째줄), 과부하(네번째줄)


1. 경계심으로 정예 피해감소를 챙겼고

2. 낫발톱으로 극대화 확률로 딜을 챙기고, 무쇠깃털로 14% 피통을 챙겼습니다. (피통 중요 2만 가까이)

3. 강화로 방어 스킬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보강을 상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과부하로 과충전(위상)과 더불어 타수를 늘리고 딜을 보충해줍니다.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4971



*정복자 - 방어적 요소는 장비에서 최대한 끌어 모았다면 딜 적인 요소는 최대한 정복자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작 노드 (지킴이 문양 - 비물리피해 10%x, 희귀노드 최대 150% 증가로 노드 내 모든 원소, 공격력 챙김)

2. 내면의야수 (감전사 문양 - 번갯불 맞은 적 5초간 받는피해 20%x, 번갯불 최대 396% 증가, 룬세공사(위상), 

나쁜징조(스킬)로 계속 발동)

3. 고조된악의 (천지개벽 문양 - 취약한 적에게 피해 10%x, 마법노드 150% 증가로 노드 내 중독 피감 8.7%,

중독 적에게 피해 22.7% 추가로 챙김)

4. 천둥충격 (송곳니와 발톱 문양 - 늑대인간 형상시 근거리 피해 12%x, 마법노드 150% 증가로 노드 내 

취약 피감 8.7%, 폭풍피해 22.7% 추가로 챙김, 천둥 충격 노드로 폭풍기술 20%x 추가)

5. 선조의 인도 (급성 폭발 문양 - 건강, 부상적 피해 12%x, 민첩당 번개피해 55.7% 챙김, 선조의 인도 노드로

영력 75 소모시 5초간 피해 30%x 챙김)

6. 죄어오는 촉수 (기백 문양 - 극대화 피해시 2%씩 피해 12%x, 추가로 최대 체력 챙김, 타수가 많아서 

한 두대만 쳐도 12%x 받고 추가로 타수가 많아서 불복 위상 효과도 좋음)


*불필요한 요소는 빼고 최대한 다듬고 다듬었습니다. 위 노드에서 추가적으로

- 대지스킬 을 같이 운용하고싶다 > 선조의 인도 빼고 대지의 파멸

- 셀리그를 활용하고 싶다 > 내면의 야수에서 내면의 야수 노드 챙겨서 영력소모 감소 찍고, 

죄어오는촉수를 빼고 선조의 인도 노드 영력 추가 또는 대학살의 욕망 늑대인간 기술 영력 생성 챙길 수 있음

(위에 관해서는 현재 빌드와는 다른 빌드라 길게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 정복자까지 맞추시고 반지 쌍으로 잘 맞추시면 저항은 위 사진 정도 나옵니다.

- 방어력은 저는 현재 9,100-9,200 사이 유지하고 있으며 방어구 상, 하의 중 1개에 총방 넣고 

신발에 늑대 인간 총방 넣으시면 9100-9200 정도 맞춰집니다. 

- 추가로 상, 하의중 2개에 총방을 넣게된다면 방어도는 11,000-12,000 정도로 맞춰지며, 목걸이에

늑대인간 총방을 넣을시 12,000-13,000 정도 맞춰집니다.

- 현재 공격속도는 흡혈귀 힘 등으로 챙기기 쉬워져서 기본 공속 100%를 초과하여 챙기지 않도록

잘 조율 해야함

- 방어력 또한 장비(상,하의,목걸이,신발) 에서 기준치를 넘기지 않도록 잘 조율 해야함




<흡혈귀의 힘>




*흡혈귀의 힘


1. 약육강식 (야성의 서약 2)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 증가합니다. 다른 흡혈귀의 힘으로부터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은 취약해집니다. (현재 탈태로 취약을 걸지 않으면 안 터지는 이슈 있음 때문에 분주 또는 탄력 추천)


2. 걸신 (야성의 서약 3) : 행운의 적중: 최대 20%의 확률로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전체 이동 속도의 40%만큼 증가합니다. (추천- 기본공속 100%캡 맞추기 쉬워집니다. 추가로 목걸이 이속 공속으로 가능)


3. 불멸 (영원의 서약 1) : 기술 시전 시 생명력이 3% 회복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일 경우 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추천- 자연의 지속효과 발동시 생명력 6%씩 차서 좋음, 빼고 탄력 넣어서 부상시 피해감소 이용한 Low life 빌드로 전환 가능, 야만용사 제외 PVP 때 나름 좋음)


4. 탈태 (야성의 서약 2, 신성의 서약 2, 영원의 서약 2) : 피하기를 사용하면 박쥐 구름으로 변해 3레벨 기준 4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경로에 있는 적은 160%의 물리 피해를 받고 흡혈귀의 저주에 걸립니다. (추천- 상시 저지불가 유지가능, 대방만으로는 부족하다, 셀리그에 티볼트 사용하시거나, 다른 빌드 가실 분들은 1레벨 2초 추천)


5. 월출 (야성의 서약 6) : 기본 기술이 적에게 적중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흡혈귀 피의 분노 상태에 들어가 10초 동안 기본 기술 피해가 160%,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필수- 무려 160%x 대미지가 올라간다, 추가적으로 20%공속 및 15% 이속은 덤 걸신과 같이 기본공속 맞추기 쉬워진다.)





<마지막 PVP 및 사냥 영상>


1. PVP 원소술사편

원소 술사 등 빠른 캐릭터를 대상으로 할 때는 칼날발톱을 이용하여 PVP 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망울이 아닌 이상 못 도망갑니다.




2. PVP 분쇄야만 편


제가 이긴 영상만 가져 왔습니다. 원래는 오랫동안 티키타카 하거나 제가 질때도 있습니다. 
자주 같이 PVP 하시던 분인데 따로 허락을 안 받아서 혹시 영상이 문제된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3. PVP 가시야만편


중간에 난입 하는 가시바바가 녹는걸 보면 세팅이 잘 된 외국 가시 야만이 였습니다. 
제가 이기기도 했는데 영상으로는 못 남겼네요





4. PVP 원소&야만 2:1 


선망 야만 이신거 같은데 쉽게 이겼습니다.






5. PVP 4:1 

다굴 당했습니다.. 사이 사이 두 세명 잡긴 했지만 결판이 안나서 도망갔습니다.




6. 사냥 (버려진 아랫길 97단) & 문양작 (사막풍 동굴 96단)


두 영상이 합쳐져 있습니다. 문양작은 칼발로 몹 재끼고 문양만 작업 했습니다.





<마치며>


시즌 전부터 PVP를 주로 해왔었고 드루이드만 두 캐릭터씩 키워왔는데 이번 시즌은 뭔가 너무 아쉽네요 

야만용사랑 비교하면 정복자에서 딜 이나 방어적 요소 같은 거도 많이 빠지고.. 고유를 채용 할 수 있는 개수부터 다르고 좋은 우버가 쏠려있는 문제도 있는거 같네요 처음엔 PVP 에서 가시바바 한테 녹는거 보고 접어야 하나 했지만 어떻게든 해보니 가능성이 있는 것 같아서 다 같이 연구해보면 좋을 거 같아 이렇게 빌드 공개해 봅니다. 

어떻게 보면 많이 부족한 빌드 일 수 있지만 제 나름 열심히 연구한 것이니 그냥 기분 좋게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보 분들도 이해 할 수 있으시면  좋을 것 같아서 조금 풀어서 설명했습니다.

혹시라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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