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짱짱(헐크) 입니다.
오늘은 새로 개발한 빌드인 산사태+번개 폭풍을 이용한
자연 재해 드루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0^


빌드 메커니즘 소개

1. 핵심 지속 스킬 효과인 자연의 격노를 이용하여 타수가 많은 산사태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반대 스킬인 번개 폭풍이 자주 발생한다는 점
또한 이번 신규 고유장갑 (무명 고행자의 두르개)
착용시 번개 폭풍의 타격 수 가 
늘어남에 의해 산사태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을 이용함

2. 번개 폭풍의 이동 불가 (핵심 스킬-패시브1), 전류 충격의 이동 불가 (진노-패시브2)
산사태의 4회 타격시 이동 불가(핵심 스킬-패시브3) = 산사태 대지 티끌 생성 ↑
(이동 불가 및 기절 상태로 만들면 대지 티끌이 생성됨, 이는 산사태의 확정 극대화 및 40x 피해)

3. 핵심 스킬 중 산사태가 % 데미지가 가장 높고, 타수 도 적은 타수가 아니다.
(1레벨 기준 번폭 40%, 회오리 35%, 쳐부수기 50%, 칼발 60%, 산사태 75%)

4.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집중 스킬인 번개 폭풍을 연타하여 대지 스킬 쿨을 돌리므로
공격 속도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다만 짙밟기 및 맹독덩쿨 같은 특정 스킬 시전 속도에서 차이는 발생함)


5. 짙밟기(짙밟힌 위상)를 함께 사용하며 짙밟기의 영력 40생성짙밟기의 짧은 저지불가로 
상시 티볼트의 영력 50생성 및 40x 피해로 자원 걱정없이 번개 폭풍 사용 가능
(추가로 대지 방벽 저지 불가도 영력 50생성)

6. 드루이드는 변신시에 피해 감소 및 이점이 많음 이를 이용하여, 스킬 및 정복자를 통해
번개 폭풍의 낮은 몸빵을 보완했음
(던전 돌다가 흐름 끊기는 게 너무 싫어서 뇌 빼고 사냥해도 거의 안 죽게 세팅 했습니다.)
* 그래도 장판은 피하셔야 합니다.. 껄껄

7. 폭풍 기술 및 대지 기술 둘 다 밸런스 있게 세팅하였음, 번개 폭풍을 이용하여 산사태를 발동 시킨다 해서
번개 폭풍이 약하지 않습니다. 단일로 봐도 딜이 거의 번개 폭풍 빌드 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물론 당연히 번폭 빌드 제대로 맞추시면 과충전, 번개춤 꾼 등에 의한 히트 수 차이 및 딜 차이는 있습니다.
소개 해드리는 빌드는 번개 폭풍 사용 시 산사태도 같이 터지며 그만큼 잘 잡는다는 뜻)


빌드 소개영상 (듀리엘)





빌드 소개영상 (악몽던전 100단 토굴 & 알두르 맵핑, 보스킬)



* 악몽 던전 100단 기준 클리어 평균 3-4분, 보스 5초 내외
도살자는 보호막, 피흡, CC기 기복이 있어서 체크 중 입니다.
(안 맞고 빠지면서 잡으면 10-20초 사이 정도)


아이템 세팅 (아래 사진 첨부)

***아이템 설명 중에 꼭 필요한 고정 수치 들이 있어서 읽어 보셔야 합니다.
투구 - 샤코 (우버고유)
* 신 살해자, 전설 위상 투구, 안다리엘 여러 투구 테스트 결과 샤코가 가장 좋았고
샤코에 맞게 세팅 된 빌드 입니다. 
* 샤코가 없다면 당장은 앞서 말한 투구들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쇠약의 포효, 맹독덩쿨은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고 8포인트 채용합니다 때문에 샤코가 필수

상의 - 돌격전차 위상 (총방, 중독시 피감, 보강시 피감, 근거리 피감)
* 돌격 전차 위상 사용 시 위상에 총 방어도 영향도 받기 때문에
상의 한 부위만 맞춰도 방어력 7000 기준 13000 이상 맞출 수 있습니다.
* 저항도 70풀 저항 입니다.

하의 - 티볼트 (고유)
* 자원 수급 및 핵심 아이템이라 필수 입니다. 

신발 - 공생 하는 위상 (이속, 부상피감, 회피, 자원소모량 감소 or 보강 재생량 or 모능)
* 신발 베이스는 꼭 공격시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구하시고 (돌격전차 위상 때문)
* 무조껀 5초 짜리 공생 하는 위상 사용 하셔야 합니다.
* 자원 소모량 감소도 굳이 안 붙여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다만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없다면 챙기세요
* 늑총방은 어차피 방어력이 넘쳐서 안 넣어도 됩니다.

장갑 - 무명 고행자 의 두르개 (고유)
* 수치 좋은 게 잘 안 나오네요 적당히 타협하시길..

목걸이 - 짓밟힌 대지의 위상 (이동속도,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피감류, 반항3 or 독살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최고 수치로 찾으셔야 어느 정도 쿨타임이(짙밟기, 대지의 방어) 맞습니다.

반지1 - 여파의 위상 (극확, 행적, 근거리적피해, 최대생명력)
 
반지2 - 별없는 하늘의 반지 (우버 고유)
* 우버 고유 반지가 없으시다면 정복자에서 내면의 야수 문양 찍어주셔야 영역 유지됩니다.
* 우버 고유 반지가 없으시다면 자연의 균형 위상사용 (4초 대지 극피 45x, 폭풍기술 극대화 확률 증가)
* 팁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별없는 하늘의 반지가 발동하면 평타, 진노 기술 등 모든 피해 수치가 올라감

양손 무기 - 양치기의 위상 (모든 능력치, 핵심 기술피해, 근거리 피해, 원거리 피해)
* 모든 능력치 거의 최고 수치로 가져오셔야 정복자에 6번 보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근피, 원피를 챙기시고 반지에서도 근피를 가져오면 천둥충격(정복자) 34% 곱연산 챙기실 수 있습니다.



스킬




* 쇠약의 포효 와, 맹독 덩쿨은 포인트를 주지 않고
샤코 에서 받는 +4스킬로 스킬 창에 올리시면 됩니다.
(청지기 영원한 밤 까지 하면 +8 스킬, 샤코가 없다면 생명의 순환 2포인트 빼고 1포인트씩)

* 현재 빌드 에서는 높은 행운 적중 확률로 과하게 맹독 덩쿨이 터져서 딜 로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몹이 몰려있는 상황 또는 보스전 에서 독살용, 정복자 및 아이템 중독시 피해감소 용도로
한번 씩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정복자




* 순서는 시작보드{여유} > 내면의 야수{의연함} > 고조된악의{천지개벽} >
천둥충격{변신술사} > 죄어오는촉수{보호자} >대지의 파멸{기백} > 선조의 인도

* 희귀&마법 증가 문양 사용으로, 보드 내 취약과 중독 피해 감소, 생명력을 높은 수치로 챙겼고

* 변신이 많은 빌드 특성상 여유(최대 생명력 보호막+대방), 변신술사 효율이 좋았습니다.

* 총 7보드 6문양 (6보드 희귀 노드 결의 까지 활성화 시켰습니다. 아이템 모능 잘 챙기셔야 합니다.
드루도 야만처럼 무기 슬롯 2개 더 있으면 좋겠네요 ㅠ,,)


영혼 은총



1. 사슴 - 경계심: 정예 피해감소
2. 독수리 - 새의격노: 극대화피해x
3. 늑대 - 무리의 지도자: 동료 쿨타임 초기화
4. 뱀 - 흑요석: 적 처치시 제압 확정 (폭풍 기술로 처치해도 터짐)
       - 과부화: 행적 정전기 방출 (번개 폭풍 주변 피해 및 추가타)


청지기

지배석 (폭풍우)
지시석 
1. 파괴지원 - 취약 100%, 보호막 파괴
2. 방사지원 - 11마리 타격
3. 보호지원 - 영원한밤(고유) +4스킬

지배석 (아드레날린)
지시석
1. 전술적 지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 지속시간 지원 - 지속시간 증가
3. 창시(고유) - 지배석 150% 증가


마치며..
그래도 시즌3 에서는 아이템 한 두개가 더 나와서 그런지
드루이드 에서 뭔가 연구 해볼 만한 빌드가 조금 더 생겨서 좋네요
그래도 아직 타 캐릭터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어떻게든 길이 있겠죠?
저는 오픈부터 지금까지 대부분 PVP를 위주로 했었는데 현재 PVP 는 청지기 때문에 난리라..
무한CC에 버그 딜 처럼 어찌나 많이 들어오는지.. 이번 시즌 PVP는 아닌듯해서 저는 이대로 건틀릿 대비
빌드랑 이것 저것 연구하다가 금방 오프 할거 같네요.. 안식년도 끝났고 ㅎㅎㅎ 
무튼 아쉬운 마음에 주저리 주저리 떠들어 봤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고

제가 소개 해드린 빌드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한번씩 꾹꾹 눌러주세요
그것 만으로도 힘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제가 마지막으로 연구중인 빌드 소개하며
마치겠습니다.


광견병 빌드 이구요, 영상에서는 산사태+번개 드루이드에서 그대로 독 관련 장비 위상만
바꿔 끼고 한거라 딜은 약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광견병 및 모든 딜이 이중으로 두번 박히고 쿨 감소도 두번 적용됩니다. 어쩌다 보니 발견했는데 빌드 연구하다가 어떤 매커니즘으로 어떤 경로로 터졌는지는 알겠는데 다시 하려고 하니 잘 안되네요 좀 더 확실해지면 공개하겠습니다.

추가로 광견병은 아이리다나 몹을 최대한 모아서 쿨을 빠르게 돌리고 그 독데미지 들을
1. 크팔로 영상처럼 터트릴지 (크팔은 스킬에 있는 행적으로 터지는게 아니라 캐릭터 자체 행적 수치에 따라 발동 확률이 달라지고 따라서 폭풍 스킬에 독성 발톱, 맹독 덩쿨등, 여러 스킬의 독 데미지 들을 중첩 시킬수록 자주 터졌습니다.)
2. 변신수 300% 피해로 터트릴지 연구 중 입니다. 다른 팁 있으신 분들 같이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창시로 기본딜 올리고 방사로 청지기 독 중첩도 매우 쓸만했네요 (크팔은 안터집니다)

그럼 이만.. 추천 아끼지 마시고 꾹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