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스티 (battle tag: 애스티#31747) 입니다.

순수 소환 네크를 지향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들의 연구를 참고 하고 있습니다.
해외, 국내 대부분이 제대로 연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설익은만두님 정보를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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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0.5: 스펙 스샷, 하수인 조합, 빌드 내용(정복자 등) 업데이트, 스킬운영방식 업데이트
v0.4: 영상 업데이트, 내용 정리
v0.3 업데이트 내용: 스킬 최신화, 장비 위상 추가, 피해 및 골렘 관련 설명 수정, 스펙 스샷 업데이트

진행 상태
- 악몽 45단

스킬, 위상, 정복자
https://d4builds.gg/builds/9499c894-6f32-4925-9cef-551e2538411e/
- 정복자 첫번째 보드 마법 학자 문양 사용
  - 1번 보드의 능력치 비중이 민첩보다 지능이 높아서 전사 문양대신 마법학자에 투자 했습니다.

필수 위상
- **멘델른** 없이는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사용 스킬
부패부패1 - 강화된 부패 - 시종의 부패
마름병마름병1 - 강화된 마름병 - 초자연적 마름병
- 해골소환, 골렘
망자의 군대
노화노화(5) - 강화된 노화 - 혐오스러운 노화
- 잘린 살점(1~3): 간혹 시체가 모자를때가 있습니다. 저는 3 쓰는중 (척후병으로 바꾸는중)
- 해골 전사 숙련(3)
- 해골 마법학자 숙련(3)
- 죽음의 은총(3) (피해는 적용여부 모르겠으나 피감용 채용)
- 기분 나쁜 수확(3) / 죽음의 동력(3) -> 적용됩니다. (일단 골렘한정이란 걸로 ... 해골도 될지도?)
- 골렘 숙련(3)
- 괴저 껍질(3)
- 고무적인 지도자, 정수 속박, 죽음의 변호, 지옥의 사령관 전부 3
- 그림자 마름병 (고단에서 칼란 유지가 생각보다 힘듭니다.)

장비 위상 (*는 던전 위상 있음)
- 무기: 광분한 망자의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2802)
- 방패: 굳은 뼈의 방어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9302)
- 투구: 공허의 보조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7102)
- 가슴: 냉기인도자의 보조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8602)
- 장갑: 굳센 사령관의 공격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9302)
- 바지: 불복의 위상* (https://diablo4.inven.co.kr/db/aspect/701)
- 장화: 피바람의 보조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8802)
- 목걸이: 끈적거리는 보조 위상(https://diablo4.inven.co.kr/db/aspect/17202)
- 반지1: 멘델른
- 반지2: 생환의 위상* (https://diablo4.inven.co.kr/db/aspect/5901)

보석
- 방어구: 루비
- 장신구: 해골(방어도 상승 중요합니다.)
- 무기: 사파이어, 에메랄드 해골 택1

중요 정보
1. 하수인(Minion)은 해골과 골렘을 모두 포함합니다.
2. 하수인에게 적용되는 피해류가 정해져있습니다.
  - 일부 피해들만 적용됩니다. (캐릭터의 스펙으로 포함되는 것들인듯 하고, 영어 기준 "~ to" 로 있는 것들 빼고 되는듯 합니다. 참고: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1EKQHEc4GmyCbXLaC8N-j8B6UzazcWtUxusZb-Y1RQ/edit#gid=279139481
3. 하수인 빌드는 공격속도에 매우 민감하도록 설계된 것 같습니다.
4. 본인 캐릭의 공격력, 공속, 극확피, 방어도의 성장을 중요시 해야합니다.
  하수인은 본인 캐릭의 레벨에 비례해 성장합니다.
5.  해골 되살리기는 힐링 스킬이 아닙니다. 버프 + 힐링입니다.

사용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6. 골렘의 스킬 활용이 중요합니다. 도발, 기절
7. 멘델른 효과는 본인 캐릭의 스킬 적중, 냉기마법학자의 눈보라 발동에선 확실히 발동되는걸 확인했고, 하수인 평타에 발동되는지는 미확인입니다.
8. 행운의 적중 확률 상승에 따른 멘델른의 발동 체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50%를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하수인 설명 및 조합
- 방패병
  - 가시를 활용하고 든든합니다.
- 척후병
  - 숫자를 늘려서 딜을 늘리거나, 본인 캐릭의 극확을 올려서 척후병의 극대화 발동을 도모해서 딜량을 늘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캐릭의 극확 스펙이 요구됩니다.
- 수확자
  안정적인 시체확보 또는 수확자 특수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통한 딜량 증가
  - 특수 공격의 딜량이 유의미한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 마법학자()
  - 극딜 용입니다. 공격하고 죽어서 없어지기에 보충해줘야합니다. 손이 바쁩니다.
- 마법학자(냉기, 취약)
  - 눈보라 위상의 활용과 취약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멘델른 발동에도 효과적입니다.
- 현재 조합
   - 척후병(극대화) + 마법학자(냉기, 취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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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커니즘
1. 망자의 군대 위상의 공속 및 다른 위상의 하수인 공속의 향상을 통해 빨라진 하수인들의 공속을 통해 노화의 쿨타임 감소에 기반한 망자의 군대의 잦은 사용을 통해 하수인의 생존과 딜량의 증가를 이용합니다.
2. 마름병 + 모아주기를 통해 딜 집중 및 하수인 피해 증가를 도모한다.
3. 해골 소환을 주기적으로 사용해 버프와 힐을 활용한다.
4. 멘델른의 발동률을 올리기 위해서 마름병으로 최대한 몹을 모아줍니다. 모아진 몹들의 무리에게 스킬이 적중시 떨어진 한마리들에게 한번씩 적중하는거보다 행운의 적중 발동률이 높아집니다. (체감이 됩니다.)

딜 사이클
- 마름병
- 노화 골렘 스킬 (골렘은 골렘아이콘 스킬을 쓰면 각자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 조건에 따라 무빙 및 스킬 써주기
  - 마름병으로 퍼지는 몬스터 계속 모아주기
  - 단일 몹에 집중할땐 마름병 깔고 부패 써주기
  - 다수의 정예 또는 빠르게 잡고 싶거나 노화의 타겟이 되는 몬스터가 많은 경우는 망자의 군대
  - 보스: 망자의 군대 후 위 사이클 반복
  - 정수 수급을 위해: 부패의 정수 돌려주기 / 해골 소환의 지속적 사용을 통해 항상 관리해줍니다. (노화와 마름병이 정수를 꽤 소모합니다.)

- 멍청한 AI를 그나마 보완하기 위한 마름병 모아주기 위상 을 사용합니다. 마법학자 위상의 효과인 눈보라의 영역으로 주위에 퍼진 몬스터들을 모아주는게 목적입니다. 물론 노화의 범위에도 들어가도록 모으기 위함이며 이는 노화가 정수를 꽤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노화는 감속(군중제어) 및 적 공격력 감소 효과로 인해 채용하며 가장 중요한건 행운의 적중을 통한 쿨타임 감소입니다. 각종 효과를 통해 빨라진 하수인의 공속을 통해 노화의 행운의 적중 발동 확률을 타수(공격횟수)로 끌어 올리는 기법입니다.
- 위의 노화의 행운의 적중 발동을 통해 망자의 군대의 쿨타임 감소를 도모하고, 망자의 군대를 최대한 자주 돌립니다.
하수인 근처 피해 증가를 이용하므로 멀리서 운전하면서 지켜보는 네크와는 달리 손이 매우 바쁘고 항상 본인의 포지셔닝과 몬스터의 밀집도를 관리해야합니다. 또한 골렘의 스킬도 매우 자주 쓸수있고 써야하므로 이것도 중요합니다.

현재 스펙

* 장신구 보석은 해골
  - 방어도의 효과중에 "적에게 받는 비물리 피해는 방어구 기여에 따라 감소합니다." 라는 툴팁이 있고 이 값의 50%가 반영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50%가 각 저항들의 %에 따라 관리됩니다.

목표 장비 옵션
- 공격력, 모든 능력치, 공격 속도, 총 방어도, 피해감소, 소환 기술 피해, 재사용 대기 감소, 취약 피해, 극확, 극피, 행운의 적중 확률 하수인 공격속도, 하수인 생명력
- 행운의 적중을 올리기위해 마법봉을 낍니다.

- 신발: 능력치(지능, 모두)하수인 관련 스킬 증가, 이동 속도
- 바지: 능력치(지능, 모두), 총 방어도(%), 생명력, 하수인 관련 스킬 증가, 하수인 생명력
- 투구: 능력치(지능, 모두), 총 방어도(%)생명력, 하수인 관련 스킬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상의: 능력치(지능, 모두), 공격력 %총 방어도(%)생명력, 하수인 생명력 증가, 하수인 관련 스킬 증가
- 장갑: 능력치(지능, 모두), 공격 속도,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행운의 적중 확률하수인 관련 스킬 증가
- 방패: 쿨감, 극대화 확률행운의 적중 확률, 하수인 공격 속도 증가, 하수인 생명력 증가
- 반지: 행운의 적중 확률, 하수인 생명력 증가,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소환 스킬 피해 증가, 취약 피해**
- 목걸이: 공격력 %총 방어도(%)하수인 스킬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하수인 공격 속도
- 마법봉: 능력치(지능, 모두),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취약 피해**

플레이 영상 (40단 중간부터)
(엑스박스라 10분 한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