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빌드로 모든 던젼 100단클 완료.


오랜만에 나온 디아블로 하면서 아마 디아1 이후로 가장 많은 시간 들여서 모든 빌드와 정복자 깎아볼라고 노력하면서 마지막까지 정복자 뺄돈 마련한다고 앵벌이 했네요.
어제 우버릴리트까지 잡았고 그동안 여한이 없을정도로 열심히 해서 시즌2까지 쉬려 합니다.
지난 글에 제가 개인적으로 절단암흑치폭이 가장 종결빌드에 가깝다고 했고 제가 세팅한 스킬과 정복자 공유합니다.

1. 아이템
아이템은 위상만 챙겨보시면 됩니다. 능력되면 종결템 파밍하시면 되는데 저는 운이 안좋아서 종결템은 없고 옵이 한두개씩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위상등급도 낮네요. 피템 뼈템 이런데 가서 소모했는데 다시 안줘요 ㅠㅠ
바지랑 목걸이가 두개인 이유가 제 어스름 목걸이에는 재감이 있는 대신 이속이 없고, 이속목걸이에는 또 재감이 없는 상황이라, 평소에는 재감없이 이속으로 챙기고 다니다가, 이교도도피처 처럼 단일정예들 잡아서 원혼 모아야 하는 경우에 피안개쿨이 곧 생존이라, 피안개4짜리 바지에 재감10%목걸이 끼고 잡는 겁니다.
보통 그런 곳은 잔몹이 없어서 피안개쿨이 무한으로 안돕니다.
저처럼 번거로움 없이 종결옵 완성하시길 기원합니다.
한가지 강조하자면 신발에는 유령방랑자 강추합니다.
가뜩이나 이속을 신발 목걸이 붙여서 빠른데 유령방랑자를 붙이면 피안개때마다 도적처럼 빠르게 움직입니다.
피안개 마스터라서 쿨도 금방 돌아와서 그냥 쭈욱 가서 한바퀴 노화 바르고 제자리로 오는게 가능합니다. 피안개가 끝난 후에도 4초간 이속 빨라서 생존률 도움됩니다.



2. 스킬
아마 누구 공략이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이렇게 비슷하게 구성하셨을 겁니다.
저는 나름대로 왜 제가 이렇게 짰는지 근거를 드리자면, 암흑치폭(절단)이 그림자마름병이 주딜이고 절단은 피안개 쿨이 있을 때 보조 딜 개념입니다.
절단이 뼈창처럼 주딜이 아니라는 얘기죠.
저는 아이템기여3을 빼면 절단에는 4포인트가 들어가 있고 그 위에  핵심스킬 찍으면 당연히 외우고 찍는 불완전한균형 3포인트가 아예 빠져 있습니다.
불완전한 균형 3포를 찍으려면 밑에 부생에너지까지 찍어서 총4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딜이 올라가는 만큼 정수소모량도 증가합니다.
이 것은 절단을 맥스까지 찍고나서 더 딜을 올리는 경우에는 유효한 옵션입니다.
다만 암흑치폭절단에서 절단은 뼈창빌드에서의 뼈창처럼 1순위가 아니라는 것이 제 경험을 토대로 한 판단입니다.
전 피안개 쿨이 끝나고 그 찰나의 순간을 좁히기 위해 피안개를 마스터했습니다.
아이템 기여까지 해서 8포를 챙겼는데, 가끔 아이템 스왑(바지4, 목걸이3)을 통해서 9포 12포까지도 늘릴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피안개가 곧 생존률이고 그림자마름병은 내가 살아만 있으면 충분한 딜을 줍니다. 절단은 단지 시촉이 걸리거나 할때 보조딜로 조금더 넣어주는 정도입니다.
정예 10마리 가까이가 냉기불전기 난사하는 자비손길 방에도 그냥 피안개로 닥돌해서 무한피안개로 뱅글뱅글 돌다가 시촉 잘걸리면 멈추고 절단 한두방 넣고 다시 피안개 돌리면 다 죽어있습니다.
이렇게 세팅했을 때 레벨95에서(92~95 구간은 피빌드 진행함) all random맵 아무거나 가도 경치구경하면서 파밍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




3. 정복자
정복자야 말로 저를 탕진하게 한 주범입니다.
가는 경로도 수없이 계산하고 순서나, 정복자노드 스탯 달성 가능성 여부까지 치밀하게 계산하기라기 보단 몸빵으로 부딪치면서 매일넣고빼고 한달내내 하면서 완성한 보드입니다.
제 정복자 보드는 5보드이며 취약이 빠져 있는데, 이를 뺀 이유는 전투 방식이 피안개 선진입이기 때문에, 취약을 걸기전에 지나가면 죽어 있습니다.
안죽더라도, 시촉으로 끌어다가 시폭이나 절단 한방 긁으면 죽어버리기 때문에 억지로 취약을 넣겠다고 6보드를 만들면 오히려 희귀노드도 엉성하게 챙겨야 하고 몸도 약해집니다.

시작(증폭)->죽음의냄새(마시는자)-식인(통제)-뼈이식(정수)-메마름(어둠)

여기서 주목할게 2번째 보드에서 7포인트를 이용해서 최대생명력 8%를 챙긴 점입니다. 저한테는 이게 체력 1100이라 크고, 템 파밍상태가 안좋아 방어력이 낮다보니, 아주 더러운 시체활이나 순간이동정예가 대가리 박살내러 올 때 한방에 안죽을려고 이렇게 챙겼는데요, 템 잘먹고 방어도 8000이상 넘기셨다면 이렇게 하지 마시고, 5번째 보드 매마름에서, 남겨진그림자와 그 주변 3노드를 찍으시면 지속암흑피해가 +35%나 됩니다. 
저는 2보드에 생명력을 챙겨서 신발에 지능을 안챙겼는데, 지능한부위만 챙기거나 모능이 한부위 붙으면 지능 750 달성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세팅해서 제 캐릭터 상태입니다.
무기나 반지가 극피가 전혀 안붙다보니 별로라 극대화피해가 안붙어서 좀 낮습니다만, 제가 뼈창반지로 극피 500넘기고 같은 빌드 돌아봐도 뭐 큰차이 모르겠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극확이랑 행적은 꼭 챙기세요.
행적은 최대한 챙겨야 하고 저는 다음 몹팩 만나면 뼈감옥부터 냅따 던지는데요. 그 뼈감옥에서 뼈폭풍이 발생합니다.
때리지도 않았는데 뼈감옥만 만들어놔도 뼈폭풍이 이어져서 매우 편합니다.
+나는 냅다 던진 뼈감옥으로 만든 보호막 입고 진입합니다. 죽을일이 정말 없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시즌2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