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구슬에 꽂혀서 어떻게든 효율을 올려보려고 고민중인데
피구슬 생성 방법은 죄다 '고정'확률이라 생성량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이번에는 치유량 측면에서 테스트해봤습니다

그 이유는 핵심지속효과 라트마의 원기 효과때문인데요
영문으로는
After being Healthy for 12 seconds, your next Blood Skill Overpowers. This timer is reduced by 2 seconds each time Blood Orbs Heal or Overheal you for an amount greater than or equal to your base Life.

번역도
12초 동안 건강상태가 유지되면 다음 피 기술이 제압효과를 얻습니다 이 시간은 피의구슬이 기본 생명력보다 크거나 같은 양만큼 치유하거나 초과치유할 때마다 2초씩 감소합니다.

이걸보고 12초를 즉시 0초로 만들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긴글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피구슬 치유량을 저만큼 뻥튀기 시키는건 가능한데 0초만드는건 불가능하다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재미로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방법은
기본 생명력 7959당 2초 감소 -> 총 필요한 치유량은 47754
피가시 위상 사용시 1회 피창에 피구슬 3개흡수 -> 피구슬 하나의 필요 치유량 47754/3=15918

피구슬 하나당 15918회복량만 되면 피구슬3개에 확정제압 1번이됩니다
엄청난 회복량이긴한데 충분히 가능합니다

궤멸자+샤코 등등 장비로 최대체력 32000
피구슬 기본회복은 최대체력의 15% = 4650
받는 치유(스킬 30% + 피바다 보드 14% + 의지력 60%) =104%
피구슬 치유(피를 부르는 피 보드 문양뻥튀기로 46.3% + 장비 16.7%) = 63%
최종 피구슬 치유량은 4650*2.04*1.63=15961

이렇게 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피구슬 하나당 2초씩밖에 줄지 않았습니다 혹시나해서 치유량 추가를 제거하고 테스트해봤는데 역시나 2초씩 줄어드는 걸로보아 라트마의 원기 효과는 '피구슬이 기본체력이상을 실제치료할때와 아주 적은 양이라도 초과치유할때마다 2초씩감소'가 더 정확한 표현일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피구슬은 생성량 빼고는 답이 없다는 결론입니다
요 며칠 뻘짓했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