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꼭두새벽입니다.

 현재 깡폭조넥 빌드로 100단을 깬지는 좀 됐는데, 중간에 보스전개선하는 세팅으로 바꾸면서, '그' 보스전세팅에서 크게 변경없이 인던 100단 도전도 할 수 있는 세팅을 찾느라 몇번이나 빌드를 갈아 엎었네요 ㅋ…. 꼭 정답을 찾았다기보다는 그래도 소개드릴만한 세팅을 어느정도 정하였고,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가이드는 아래 ‘물리시폭조넥 보스전 가이드’ 글을 기초로 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시즌3물리시폭조넥 보스전 가이드 v2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20836

0. 100단 사냥 영상
https://youtu.be/EXzO9ASFw8I?si=fZGpwjJ4qgwL0pZT(어후 피물집 주겨버려…)

1. 스킬
스킬시뮬레이터 -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9677
- 망자의 군대 3 —> 뼈폭풍 3
- 저는 바지에서 ‘피안개등급+4’ 챙겼기 때문에 피안개스킬 1개만 찍었는데, 만약 ‘시체폭발등급+4’를 챙겼으면, 시폭에서 좀 빼서 피안개스킬 레벨5를 맞춰주세요.

2. 망자의 서

 골렘은 피골렘, 무쇠골렘 둘 다 써도 무방한데 장단이 있습니다.
  • 피골렘 - 강한깡딜, 한두마리 남은 정예몹들 처리에 용이
  • 무쇠골렘 - 광역기절, 잔몹들 기절시키면서 좀 빠르게 진행하고자 할 때.
    (개인적으로는 피골렘의 외형에 좀 거부감이 있어 무쇠골렘을 선호합니다…)

3. 장비위상 및 스탯
[위상]

 장갑은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결국 써보니 ‘생환의 위상’일 때가 좀 편하게 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100단이다보니 몹들 피가 많고 자잘하게 남는 경우 하수인만으로 처리를 해야할 때가 있는데 그 때 도움이 됩니다. ‘신성모독자의 반지’는 불필요하게 시체를 과다소모하여 딜로스가 생겨 뺐고, ‘아래에서 울부짖는 장갑’으로 시폭딜을 올릴 수 있으나, 옛날 시즌0때 보다 100단이 많이 쉬워졌기 때문에 굳이 쓰지 않아도 딜은 충분하여, ‘생환의 위상’으로 우리 귀요미들의 딜을 올리는 쪽으로 세팅하였습니다.

[스탯]

 100단공략은 방패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재사용시간 감소’ 옵션은 반드시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방패 포함하여 총 3군데를 챙겨야 좀 피안개(Lv.5)기준 원활히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필수는 ‘이동속도’이며 신발과, 목걸이에서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위 표를 참고하시면 오측끝에 ‘엔드게임’ 열을 참고하시어 챙겨야할 옵션들을 확인바랍니다.

4. 정복자
정복자 시뮬레이터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55738

 깡폭조넥 가이드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원래는 인던용 정복자가 기존에 있었는데, 보스전보강하면서 한번 뒤엎었습니다. 그리고 그 보스전세팅에서 최소한의 변경으로 100단을 깨고자 하였고, 지금은 거의 변경없이 시작보드의 ‘마법학자’문양을 ‘발굴’문양으로만 변경적용하였습니다.

5. 추적자

 기존 보스전 세팅과 같습니다. 다만, 피해감소옵션이 부족하시면 ‘아드레날린 폭증’ 지배석을 ‘보호’ 지배석으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고유 지시석을 드셨으면 ‘혹한 지원’ 과 ‘보호 지원’을 교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용※ 제 캐릭터세팅 (2024-02-18)



6. 마무리
  이번 100단 공략으로 시즌3 깡폭조넥빌드 공략을 마칠까 합니다. 이제는 두리엘이나 말파스 잡으면서 우버템들 파밍하면서 즐기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제가 이렇게 물리시폭조넥글을 쓰고 있긴 하지만, 해외에는 참 좋은 조넥빌드들이 엄청나게 많고, 굉장히 강력한 소환강령빌드들도 많으니 시간될 때 하나씩 해보고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빌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즌3 깡폭조넥 시즌3 가이드' 글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20742)
 꼭 '깡폭조넥'이 아니더라도 소환강령 충분히 강력하고 재밌으니, 많이 사랑해주시고 많이들 해보셨으면 합니다. 혹시 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