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압 피해를 늘려주는 요인들.



1. 정복자 문양
  정복자 문양에서 적이 받는 피해는 제압 피해도 데미지 상승시키는것으로로 추정됨.

  A. 증폭 문양
    - 노화, 가시 박힌 철관 둘 다 적용됨.
     

  B. 복수 문양
    - 방패의 가시, 가시 박힌 철관 둘 다 적용됨.
     
     
    - 패시브 스킬 대못박힌 가시도 적용될것으로 추측(실험 안해봄)

  C. 망자 사육자
    - 이 문양도 적이 받는 피해라 적용될것으로 추측(실험 안해봄. 소환 피강령님들이 해주시길)
     

  D. 지지배
    - 제일 많이 제압 피해를 올려주니 꼭 찍자
     

  E. 위압감
    - 효율이 매우 안좋지만 그래도 올려줌.
    - 그래도 찍겠다면 식인 정복자 보드가 제일 효율이 좋으니 아래를 참고할것
     
     

2. 정복자 노드
  정복자 노드에서 제압 피해 올려주는 요소

  A. 전설노드 - 피바다
     

  B. 희귀 노드 - 체력 증가 노드, 제압 피해 노드(피바다에 1개, 피를 부르는 피에 1개)
     
     

  C. 마법 노드 - 체력 증가 노드, 제압 피해 노드, 의지력 노드
     
     
     

  D. 일반 노드 - 의지력 노드
     


3. 스킬
  제압 피해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A. 피의 격류
     

  B. 응결된 피
     -이건 직접 실험 못해봄. 적용되는지 아시는분은 댓글좀
     

  C. 죽음의 상징 & 망자의 서(소환수 탭)
     - 망자의 서에서 해골 마법학자를 희생시켜야지만 제압 피해가 증가하니 염두해두자.
     
     

  D. 라트마의 원기
     - 전설 노드 피바다의 효과를 받지 못한다. 즉 50% 증뎀은 없다.
     


4. 위상
  제압 피해를 올려주는 위상과 고유 장비

  A. 샤-코(고유 아이템)
     - 모든 기술 등급이 상승하므로 간접적인 제압 피해 상승(근데 먹을수 있음?)
               
  B. 피칠갑
     - 제압 피해 상승은 없음. 그러나 2타에 한번 더 제압 피해를 줌.
     - 2타는 패시브 스킬? 정복자 노드? 문양? 뭔가 적용이 안되는지 조금 더 약하게 나감.
     

  C. 굶주린 피의 공격
     - 제압 피해 상승은 없음. 그러나 2마리 이상의 몹이 있다면 추가타를 통한 다수에게 제압 피해를 줌.
     

  D. 희생
     - 직접적인 상승은 없음. 그러나 죽음의 상징 스킬을 찍고 망자의 서에서 마법 해골학자를 희생하면
       제압 피해가 상승함
     
     
  E. 해일
     - 직접적인 상승은 없음. 그러나 추가타에 제압 피해가 들어감.(엄청 약하니 쓰지말것)
     

  F. 때 이른 죽음의 공격
     - 100% 이상 생명력을 회복하면 다음 제압 피해를 한-번 증가시켜줌.
     - 이 위상을 끼면 100% 이상으로 생명력 회복이 가능해짐. 실질적인 생명력 증가는 없이 그냥 물약이 먹어짐.
     - 고유 바지인 만용과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가 있음. 그러나 만용이 쓰레기.
    

  G. 죽음예언자의 펜던트(고유 아이템)
     - 제압 피해 상승은 없음. 그러나 하수인과 뼈감옥(스킬)에 각 개체마다 제압을 발동하기에 폭딜 가능

  H. 시체 촉수(스킬) + 휘감는 핏줄(위상)
     - 시체 촉수 위상에 의한 극대화 피해 증가는 제압 피해에 적용된다고 한다.(제보 감사합니다)
     - 본인의 경우 110만 정도였던 딜이 극대화 피해시 190만 정도까지 상승하는걸 볼 수 있었다.
     - 왠만하면 제압 피강령은 시촉을 쓰도록 하자.
     

5. 장비 옵션
   A. 제압 피해 상승
     - 반지, 장갑, 무기(한손, 양손)

   B. 최대 생명력 상승
     - 투구, 윗옷, 바지, 방패, 반지

   C. 모든 능력치
     - 투구, 윗옷, 바지, 장갑, 장화, 방패, 중심점, 무기(한손, 양손)

   D. 의지력
     - 투구, 윗옷, 바지, 장갑, 장화, 방패, 중심점, 무기(한손, 양손)

    E. 피의 격류(패시브 스킬)
      - 목걸이


6. 버프 물약(비약, 마법 향)
  A. 불굴의 비약(30분동안 생명력 30% 증가)
     - 제작 불가능. 지옥물결에서 먹어야 함.

  B. 분쇄의 비약(30분동안 제압 피해 20-60% 증가)
    - 제작 가능. 불굴보다 안좋다. 그래도 제작 가능하니 급한대로 이거 먹자.

  B. 레더마인 향취(20분동안 생명력 500 증가)
     - 비약과 중첩사용 가능. 비약보다 시간 짧으니 고단 트라이때 먹자.


0. 제압 피해를 늘려주지 않는 요인
  - 지능은 제압 피해와 관련이 없다.
  - 무기 공격력은 제압 피해와 관련이 없다.
  - 적이 받는 피해가 아닌 내 피해가 증가하는 정복자 문양은 제압 피해를 상승시키지 않는다.
  - 피의 쇄도, 피의 창 레벨은 제압 피해의 데미지를 올려주지 않거나 아주 경미한 것으로 판단된다.
  - 극대화 피해, 취약 데미지는 제압 피해와 곱연산되지 않는다. [제압을 제외한 모든 데미지 + 제압 데미지]이다.
  - 캐릭터창의 전투력은 제압 피해와 무관하다.
  - 피해 증가 관련 패시브 스킬은 제압 피해와 무관하다. (3.스킬에서 언급한 스킬은 제외)
  - 최대 생명력은 기본 생명력 + 그 외 생명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 생명력은 제압 피해의 데미지를 올려주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정확하진 않으나 자체 실험결과 그럴 가능성이 있음.)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틀리거나, 추가해야하거나, 수정해야하는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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