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노드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166

세부계산식은 검증이필요함

 

1       개요 및 장단점

1.1            

힙스터 본능으로 남들 안하는거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빌드이며

네크의 아웃파이팅을 극단적으로인파이팅으로 변경하는 빌드입니다.

운용법은 디아3의 수도사 일천 폭풍과 유사합니다.

피네크에 대해 제케릭으로직접해본 삽질 결과 공유하는 내용이니

반박시 님들 말이 맞습니다.


객관적으로 성능이 좋은편은아니며

성능 또는 딜로 찍어서성장하는 스타일이 아니니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또한 보강 및 제압을 사용하는다른 직업도 비슷한 세팅이 가능할 듯합니다.

성능따지실거면 뼈네크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고

낭만으로 해보겟다 하시는분은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60레벨 엘리아스 솔플 완료, 현재 62레벨

최대 20단계 악몽인장 솔플완료 클리어타임 15분남짓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대략적으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1.2       장점 

1.2.1    세팅에 별다른 특정 전설 옵션 불필요.

1.2.2    극단적으로 올레어템으로도 가능 (있으면 좋음, 없어도 차이거의 없음)

1.2.3    전설위상은 스킬 메커니즘 변경보단 약점 보완의 용도로 세팅필요

(기본 메커니즘만으로 충분한 딜은 가능)

1.2.4    튼튼한 몸에서 나오는 한방 데미지


1.3       단점

1.3.1    말뚝딜로인한 쫒아가야하는 상황의 딜로스

1.3.2    스턴, 빙결류의 계속 딜을 못하는 상황에서 물렁해짐

1.3.3    딜사이클의 단순함

 

2       매커니즘(중요)

2.1            

피강령의 딜링 메커니즘은 현재 보강 수치에따른 제압 딜량임

이에따라 아이템옵션의 제압데미지 증가 옵션으로 세팅가능하며

높은 보강 수치를 위해피통을 기반한 튼튼한 세팅이 가능함

 

2.2       보강의 이해

2.2.1    보강의 최대 수치는 케릭터의 최대 체력임

피해를 받아 체력이 떨어져서 보강수치 와 체력이 동등해질 경우 보강의 피해감소 옵션 발동

보강은 데미지를 입어 보강수치가 떨어졌을때 보강을 채워서 현재 체력보다 높은 보강수치를 만들수 있음

 

2.3       제압의 이해

2.3.1    기본 발동 확률 존재

2.3.2    조건부 확정 발동

2.3.3    수식기본공격력*뎀증 + ((현재 생명력+현재보강수치)* 뎀증) * 제압뎀증

EX) 무기공격력 1200, 피통 3000, 제압피해 600%

1200*1 + ((3000+3000)*1)*600 다음 수식에서

((3000+3000)*1)*600보강과 생명력만으로계산되는 부분만 계산할 시

계산된 기대값은 36000정도이나 실제 데미지 조금 더 낮음

몬스터 방어력, 난이도 영향으로 추측

 

2.4       메인 스킬 메커니즘

2.4.1    피의 쇄도

2.4.1.1   기본적으로 흡수, 파동 2번의 데미지를 가함

2.4.1.2   파동은 주위만 타격하는것으로 보이나 처음에 흡수는 화면 전체가   범위임

2.4.1.3   즉 제압 발동 시 화면 전체에 제압 데미지를 우겨 넣을 수 있음

2.4.1.4   강화된 피의 쇄도

2.4.1.4.1   피의쇄도에 피흡 효과를 추가하나 단일딜에서는 큰 효과가 없음

2.4.1.4.2   진가는 몹이 많이 몰린 상태에서 흡수시에 안정적으로 체력유지가능

2.4.1.5   불가사의의 피의쇄도

2.4.1.5.1   건강상태(현재 체력80%이상)에서 5회 시전하면

6번째 시전시 확정으로 제압데미지가  들어감 

2.4.1.6   위의 내용을 종합하여 피의쇄도의 최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2.4.1.6.1   제압이 터질때 까지 현재 체력이 80%이상을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2.4.1.6.2   전체 정수를 쏟아부었을때 최대한 많은 횟수의 쇄도 시전이 보장되어야 한다.

 

2.4.2    과다출혈

2.4.2.1   모든 스킬중에 유일하게 쳐 맞으면서도 안정적으로 보강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임

2.4.2.2   1.5%확률로 기본생명력의 100%만큼의 대량의 보강을 획득가능

2.4.2.3   위의 내용을 종합하여 과다출혈의 최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2.4.2.3.1   쳐맞으면서 소모된 보강을 채워야한다 빠르게

2.4.2.3.2   정수도 채워야한다 빠르게

 

2.5       종합

2.5.1    스킬 사이클은 맞으면서 보강, 정수를  채우고 쇄도로 한번에 소모한다

이때 적당히 맞아도최대체력의 80%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내려가도

빠르게 복구되어야 한다 

즉 육신이 나약해서는안된다.

머리아픈 부분 다 제끼고 무기공격력, 피통만 올려도 데미지는 뻥튀기됨

3       세팅

3.1       망자의 서

3.1.1    근접물렁뼈: 극대화 희생

3.1.2    원거리물렁뼈: 제압데미지 희생

3.1.3    덩어리 : 최대 생명력 증가 희생

3.2       스킬트리

3.2.1    핵심패시브

3.2.1.1   라트마 15초 확정제압보다 최대체력 10%가 더 유용함

3.2.1.1.1   라트마를 채용안하고 다른 핵심패시브를 선택해도 기본운용은 동일함

3.2.1.2   바리에이션으로 그림자 마름병마름병시폭 + 불구의 어둠으로 스턴빌드도 가능함

3.2.1.3   골화정수 및 칼란은 이 세팅 컨셉과 정 반대로 동작함

3.3       유용한 전설위상

3.3.1    피의 쇄도의 회오리가 한번더 발동

3.3.1.1   제압 발동시 흡수, 파동, 파동 3번의 제압이 터짐

3.3.1.2   실제 운용시 필수까진 아님

3.3.2    피안개 시전시 시체폭발 발동

3.3.2.1   피안개에 발동되는 시폭과 일반 시폭 둘다 쿨타임을 줄여줌

3.3.2.2   제압에 2초감소되는 쿨타임과 시폭으로 생존기타임을조절가능

3.3.2.3   라트마 15초 쿨과 맞을 시 단일딜로 유용하나 보강수치에따른 제압 딜량을 절반만 받는듯함

3.3.3    근거리 적 하나당 매초 생명력 N 회복

3.3.3.1   만용과 같이 사용하는 테스트 필요

3.3.4    핵심스킬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공격속도가 5초당안 N% 증가

3.3.4.1   강령일천폭풍

3.3.5    정예 타격시 10초 보호막

3.3.5.1   체력 유지용 보호막발동만 가능하면 뭐든 좋음

3.3.6    군중제어중 부상시 제어불가

3.3.6.1   피안개 시폭과 합쳐서 긴급탈출용

3.3.7    피 기술이 적을 제압할 때 마다 4초동안공격속도가 N% 증가

3.3.7.1   강령일천폭풍

3.3.8    기본기술의 공격속도가 N% 증가

3.3.8.1   강령일천폭풍3

3.3.8.2   강령일천폭풍1,2의 경우발동시 시폭발동속도까지 빨라져서 피안개 쿨타임 조절에 용이함

3.3.8.3   기본기술의 공격속도는 조금이라도 빨리 정수를 채우기 위함

3.3.9    기본기술 타격시 N초간데미지감소 20%

3.3.9.1   강령일천폭풍4

3.3.9.2   별다른 회복없이 자원수급하는 사이클에서 깡으로 데미지감소 20%는매우 강력함

3.3.10  생명력25%회복당 주자원 N 회복

3.3.10.1         정수수급의 답답함을 어느정도해소해줌

3.3.10.2         피구슬, 물약, 등등 자연회복외 모든 회복에 대해 발동함

3.3.10.3         100%위로 치유되는 체력은 계산안함

3.4       유용한 고유아이템

3.4.1    만용 : 생명력100%위로 치유하는 효과가 8초 최대생명력의 N% 보호막

3.4.1.1   실 사용시 이 빌드의 코어템역할을 하게됨

실제 사용효과는 생명력이 100%일때도 물약을 사용가능하게함

즉 물약을 미리 사용해서 빠질 피를 만들어서 건강 상태를 유지가능하게 함


현재 착용중인 아이템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