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음 연금술사 위상 터질 때 효과음이 너무 좋아서,
시즌3용으로 테스트한 빌드입니다.

https://youtu.be/O4RbipdiZw8?si=7gFh6kq1RoY6QTny

https://youtu.be/M_8GGH4aUrM?si=mQ5gBcT_N9cft5gV


1. 얼음 연금술사 위상
[얼음 연금술사 위상] 암흑주입으로 스킬 쓰면 행적 75%로 터지는데,
- 냉기 광역 폭발음 + 광역 오한 중첩에 의한 빙결 + 적 사망 시 암흑주입 폭발음 + 빙결 적 사망 시 효과음
+ 광역 터질 때의 시각 이펙트 등으로 타격감을 가장 크게 올려주는 위상입니다.


시즌 4는 담금질로 주입 횟수 증가가 가능하지만, 
시즌 3는 여전히 암흑주입 2회 이후 쿨타임(대충 11초 이상) 때문에 
이 타격감을 자주 보기 힘들어서, 테스트 해본 빌드 입니다.


2. 빌드 특징(1) [백병전]
 a) 백병전
- 탄막을 쓰지만, "정밀도" 대신에 "백병전"을 씁니다.
- 이후에 설명하겠지만, 분주 위상(평타5회=스킬 6초 쿨감) 발동을 위해 평타 섞어야 하므로, 백병전 사용

 b) [기본 기술] 칼날 차원 이동
- 백병전은 (암살)과 (명사수) 스킬을 섞어 써야함
- 탄막은 (명사수) 스킬이므로, 구멍 뚫기(명사수)는 사용할 수 없음
- 칼날 차원 이동은 공속도 꽤 빠르고, 이속증가+20%유령방랑자 위상(적 통과)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신발(26.2%)+목걸이(26.2%)+비틀걸음 패시브(극대화 시 15%)+신속 패시브(15%)+칼날(20%)=100%초과]
  이속 만땅은 진리입니다. ㅋㅎㅎ
- 탄막은 관통이 아니므로, 원하는 몹만 골라 때리기 힘들어서 칼날 차원 이동 사용함

 [아래는 몹 통과해서 보라돌이 몹만 처리하는 영상]
 

 c) 규탄
- 백병전 때문에 기본기술 사용하므로, 효율을 높이기 위해 규탄 적용
- 규탄(30%확률 연계점수 3개 획득) (연계점수 3개 사용 핵심기술은 40% 증뎀)
- 탄막은 연계점수 3개일 경우, 발사체 5개->8개 증가 (딜 상승+광역 딜 상승 효과)


3. 빌드 특징(2) [암흑 주입 쿨감]
- 분주 위상으로 암흑주입 쿨감(6초:분주) → 은신 사용해서 암흑주입 쿨감(4초:밤추적자) →
 → 정예 몹 처치해서 은신 쿨감(10초:완고한 습격자)

 a) [위상] 분주 (목걸이)
 - 기본스킬 5회 시전 시 하나의 스킬 쿨감 6초(목걸이)

 b) [정복자] 밤추적자 문양
 - 은신 사용 시 암흑 주입 4초 쿨감
 -> 아래 완고한 습격자 위상으로 은신을 자주 사용할 수 있음

 c) [위상] 완고한 습격자 위상
 - 정예 처치 시 은신 10초 쿨감


4. 빌드 특징(3) [기력 관리]
- [기본 기술] 칼날 차원 이동은 놀랍게도 기력 회복이 없음. (진짜 도적 설계한 놈... 하아..)
- "은신" 하위의 "강화된 은신"을 찍어서 (은신 사용 시 기력 40 회복)으로 기력을 관리.
- 분주 위상(6초 쿨감)과 완고한 습격자 위상(정예 처치 10초 쿨감)을 통해 최대한 은신을 자주 사용할 수 있음


5. 딜 방식
- 스킬은 1)칼날차원 이동 2)탄막 3)암흑주입 4)은신 5)질주 6)그림자 걸음 사용

- 평타+탄막 반복 사용 (평타는 백병전,분주,규탄 발동 목적)
- 칼날 차원 이동은 초 근접 스킬이라, 근접 딜이 강제됨.
- 평타 1대 치고 8초 동안 원거리 탄막 딜도 가능함
  (어차피 탄막도 붙어서 때려야 5발~8발 맞출 수 있어서, 그냥 나는 근접 딜러다 라고 생각하면 편함)
- 암흑주입 사용 후 바로 은신 사용 (은신으로 암흑주입 쿨타임 감소)
- 정예 처치하면 은신 바로 사용 (암흑주입 쿨타임 감소)
  + 완고한 습격자 위상은 정예 처치 시 4초 동안 원소 최대 저항 +10% 효과도 있음 (장판 급사 방지)
     (최대 저항 +10%는 체감 원소 데미지 33% 감소로 알고 있는데 맞겠죠?)
- 백병전 빌드는 "군중제어"가 필수입니다.
 1) 피조물 - 방사+혹한 조합
 2) 서리불꽃[고유] - 빙결
 3) 얼음 연금술사 위상 - 오한 or 빙결
 4) 난도질 위상 - 멍해짐 이후 넘어짐


6. 장비
- 머리 (샤코 : 고유)
- 가슴 (완고한 습격자 위상)
  : 피감/근피감/원피감/생명력 or 총방은 1부위만
- 장갑 (서리불꽃 : 고유)
- 바지 (돌격전차 위상)
  : 피감/부상피감/근or원피감/생명력 or 총방은 1부위만
- 신발 (피하기3회 : 난도질 위상) "군중제어" 목적
  : 이속/ 기력소모감소 / 부상피감 / 저항 1종(암흑저항 제외)
- 목걸이 (분주 위상)
  : 이속/피감/근or원피감/혹한+3
- 반지1 (별 없는 하늘 : 고유)
- 반지2 (갈라지는 일제 사격 위상 : 탄막용)
  : 극확/취약피해/군중제어피해/자원생성or행적
- 양손무기 (활 : 가속 위상)
  : 민첩/모능/군중제어피해/취약피해
- 한손무기1 (규탄 : 고유)
- 한손무기2 (단검 : 얼음 연금술사 위상)
  : 민첩/모능/군중제어피해/취약피해

[스킬 트리]

[정복자]
1) 반지2가 암흑저항이 아닌 경우 (레이라나 보드의 중앙)에서 공속+1.3% 2포인트 빼서 
(영업비밀 보드의 우측 하단)에서 암흑저항 2개 찍어줌
2) 순찰자 문양 대신에 서리탐식자 문양도 괜찮음
3) 착취 문양 대신에 본거지 문양도 괜찮음
4) 부스러기 문양은 살짝 애매하긴 합니다. (보스용으로 넣긴 했습니다.)

시즌4 되면 암흑주입을 이렇게 복잡하게 발동할 필요가 없으니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시즌4 빨리 와라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