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라핀입니다.

이번 글에선 건강법사 빌드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건강법사란

지르의도살장 고단 기록갱신용 부상피감 법사의 반대말

체력을 꽉 채워 다니기때문에 건강하다고 하여 이름지었습니다 ㅋㅋ

지르의 도살장에서 데미지효율 상 구상번개는 필수이므로 따로 빌드명에 넣진 않았습니다 ㅎ;

 

'고단 기록갱신을 위한 최신 메타'인 부상법사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본문에 모든 내용이 다 포함되어 있으나,

실제로 14단을 3분대에 클리어 하면서 운영방법에 대한 설명은 

영상으로 설명드리는것이 이해하시기 쉬울것 같아 영상도 제작해 봤습니다.










서론 

건강법사,

보호막쿨이 잠깐 비거나 보호막이 깨져버린 구간에 쌩 체력으로도 어느정도 탱킹이 가능합니다.


부상피해감소 빌드처럼 원소술사가 낼수 있는 최대의 데미지를 뿜어 낼 순 없지만

데미지 손해가 크지 않는 선에서 피해감소류 옵션과 체력을 챙긴 세팅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부상법사로 하자니 데미지는 쎄지만 보호막 사이클 유지가 피곤하신 분들

- 원래 쓰던 빌드로 하자니 뭔가 어정쩡한 단수에서 파밍하게 되는 분들


<이런 분들께는 비추천 드립니다>

- 무지성에 가까운 플레이가 가능한 탱킹력을 원하시는 분들 

- 부상법사 운영이 익숙하여 고단에서 문양업이 편하신 분들

- 20단이상 트라이를 위해 파밍단수에서도 부상법사 운영을 연습하고 싶은 분들



적정 단수에서 충분한 데미지로 빠른 파밍이 가능하면서

물약을 시원하게 드링킹 해도 상관없는 건강법사 한번 해보실래요?

 

 



나만의 파밍(문양업)단수 찾는 법

세팅 소개에 앞서 적정 파밍단수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도살장 1단이나 10단이나모두 똑같이 2분에서 3분사이에 클리어가 되는데요.

말인 즉슨, 몬스터를 아무리 빨리잡아도 맵 길이 때문에 3분정도는 걸린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스피드 문양업은 3분에서 4분대정도에 클리어가 가능한 단수에서

빠르게 뺑뻉이 도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르의도살장 경험치 테이블을 보시면서 예를들어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예시) 파란색 표기

본인이 "13단을 4분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할때,

한 단수 높은 14단의 효율이 13단과같으려면 448초에 클리어 되어야 합니다.


448초가 어떻게 계산된것이냐면,

(13단 클리어타임) 4 X (14단의 경험치 증가율) 1.2배 = 448

따라서, 만약 14단이 평균 5분이하가 나온다면 14단을 도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14단이 5분에서6분을 넘어간다면 한단계 낮은 13단을 4분컷 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저처럼 클리어타임을 4분기준으로 설정하지 않으실 경우

표를 보시고 본인이 편한 클리어타임에 맞게 적정 단수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캐릭터 세팅

 

1. 아이템 세팅

 

권장드리는 아이템과 위상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팅 부연 설명>


- 재감

재감은 생존과 유틸성에 직결되는 부분으로 최대한 높은 수치를 챙기면 좋습니다.

모든 부위 (투구, 목걸이, 탈라샤, 중심점)에서재감을 챙겨 최대 42% 달성이 가능합니다.


- 장갑
일반 장갑이 무난하고
,

가지고 계신 운명의 주먹이 290% 이상이시라면, 운명의주먹 착용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저지불가가 빨리 뜹니다)


- 중심점

중심점에는 불피감을 달아줍니다

부상피감이 없는 건강법사에게 단비와같은 피감옵션입니다.

필수 옵션 외에 다른 경쟁옵션은 불피감보다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 무한의 의복

무한의 의복의 고유 옵션은 2초에 가까운 것을 추천드립니다.

3초는 2번 당겨오면 스턴이끝날 때 저지불가가 뜹니다.

2초는 적을 3번 당겨온후 저지불가가 뜨는데

적이 도망가는것을 3번 당기느냐 2번당기느냐 차이는 길게 설명 안해도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2. 흡혈귀 세팅


약육강식 / 걸신 / 저주받은손길 / 지배 / 불멸


딜이 좀 모자를때,

스왑 : 탈라샤 4스택을위한 전염

스왑 방법 : ‘전염을끼고 던전 입장 -> 첫 몹팩에 뛰어들고 얼갑상태로 구상을 계속 쓰며
                ‘전염을 빼고 ‘불멸과 스왑

 

 


3. 스킬 세팅


구상번개 마법부여는 맵핑에서 클리어타임을 1분가량 단축 시키는 파괴력을 냅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렉 걸리는 상황이 잦을 수 있는데,

몹을 확 몰아서 잡지 않고 차근히 잡아 나가거나 (잡몹팩은1~2초컷이므로 차근차근 진행해도 느리지않음)

렉이 걸리더라도 몹을 뭉친곳에서 바깥방향으로 텔포+피하기를 계속 써주시면 빠져나와 집니다

(잡몹이 있는 방향으로 가면 더 좋음, 잡몹을 빨리 잡으므로써 렉 감소+피격확률 감소 = 사망확률 감소)


건강법사 스킬트리 (링크)




 



 

4. 정복자/문양

 

<피눈물 50렙 미만>

피눈물 문양 50렙 미만 정복자 (링크)

보드 찍는 순서 : 1)시작 - 2)마법부여사 - 3)혹한의운명 - 4)연소본능 - 5)원소소환사 - 6)전하쇄도

<저항 값>

저항은 마을에서 상세정보창 기준,

화염:61% / 번개:69% / 냉기:64% / 독:61% / 암흑:61% 

위의 수치만 넘기시면 됩니다 (세팅을 그대로 따라하면 무조건 넘습니다)


※ 반지에 화염저항이 달려있으면 좋습니다 (최대 화염저항 78%까지 도달 가능)

※ 강력한수호 패시브때문에 던전 안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저항 9%가 증가합니다

   (최종 전투 저항> 화염:7x% / 번개:78% / 냉기:73% / 독:70% / 암흑:70%)





<피눈물 50렙 이상>

 피눈물 문양 50렙 이상 정복자 (링크)

민첩을 540 맞추셔야 합니다 (5번째보드 혹한의운명 취피감 활성화)
보드 찍는 순서 : 1)시작 - 2)원소소환사 - 5)혹한의운명* - 3)연소본능* - 6)전하쇄도 - 4)마법부여사*

※ 정복자 순서인식 트릭*을 쓰셔야합니다. 
   1. 2번째 보드인 "원소소환사"보드에서 먼저 9시 12시 방향으로 아무 보드(유령보드) 2개를 개방합니다.
   2, 원소소환사보드 3시 방향으로 혹한보드를 붙입니다. (혹한보드가 5번보드로 인식됨)
   3. 유령보드 두개중 하나만 지웁니다
   4. 혹한보드 6시방향으로 연소본능보드를 붙입니다 (연소본능보드가 3번보드로 인식됨)
   5. 혹한보드 12시 방향으로 전하쇄도보드를 붙입니다
   6. 하나남은 유령보드를 지웁니다
   7. 전하쇄도 보드 3시 방향으로 마법부여사 보드를 붙입니다 (마부사보드가 4번보드로 인식됨)


 <저항 값>

저항은 마을에서 상세정보창 기준,

화염:66% / 번개:69% / 냉기:64% / 독:61% / 암흑:61% 

위의 수치만 넘기시면 됩니다 (세팅을 그대로 따라하면 무조건 넘습니다)

※ 반지에 화염저항이 달려있으면 좋습니다 (최대 화염저항 78%까지 도달 가능)

※ 강력한수호 패시브때문에 던전 안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저항 9%가 증가합니다

   (최종 전투 저항> 화염:75% / 번개:78% / 냉기:73% / 독:70% / 암흑:70%)





버그성 트릭 활용


1. 비르의 숙련 효과 얻기

메인 세팅에서 비르의숙련 패시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던전 안에서 효과를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마을에서 비르의숙련 패시브를 찍고 + 마법사군주 위상이 각인된 아이템 착용

-던전에 입장 후, 비르의숙련을다른패시브로 변경하고, 마법사군주 위상 아이템을 벗는다

 

2. 원소 위상 데미지 증폭 시키기 (30%->60%)

원소위상 30%를 착용하였지만 실제 효과를 60%로 올리는 방법입니다

-메인장비(장갑 또는 반지)에 원소위상 30%를 착용하고

아무 양손무기에 원소위상을 각인(60%)한 다음 착용하면

60%가 활성화되고 30%는비활성화 됩니다.

-이때 메인 무기+중심점을다시 착용해 주면 30%짜리 효과가 60%로 적용됩니다.

 

3. 차가운바람 패시브 버그

차가운바람은 냉기속성피해를 줄 때 마나가 회복하는 패시브입니다

현재 이 패시브가 냉기속성이 아니여도 모든속성피해에 다 적용이 됩니다

말인 즉슨, 행적값을 가진 모든 공격스킬에 다 발동이됩니다

(아무스킬도 안쓰고 그냥 구상번개만 돌려도 마나가 참)

이 버그 덕분에 짜릿한 에너지를 주으러 움직이지 않아도 구상으로 다수의 적을 때리면 풀마나 유지가 됩니다

따라서 마나회복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핵심 버그입니다







마치며 


피감을 부피감에만 의존해도 생존이 가능한 부상법사는 예외로두고,

일반적인 세팅에서 데미지와 생존은 반비례 관계입니다.


데미지를 더 챙기면 생존이 떨어지고, 생존을 더 챙기면 데미지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적정 딜/탱 밸런스를 찾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본문의 세팅보다 생존을 더 포기하고 데미지를 더 올린것을 선호합니다만

좀더 안정적인것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은것으로 파악되므로 

본문에서 소개드린 버젼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데미지 손해를 최소화하면서 고효율의 생존을 챙긴 마지노선이라고 보시면 됨)



본문 세팅으로 

피눈물 40레벨 기준, 14단 3~4분대 클리어가 됩니다 (기록 올려치기 절대아님)

피눈물 10~20레벨 정도라도 파밍단수로 10단 문턱은 수월히 뚫으실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이 세팅으로 10단 근방에서 자주 죽으신다면,

가장 먼저 점검해보셔야될 부분은

1. 순간이동을 자주 안씀 (피해감소30%+보호막30%)

2. 멀리서 원거리잡몹 10마리가 때리는데 정예한테만 비비고있음 (잡몹 한번 밟고오는데 2초도 안걸려요)

3. 부상피감빌드에 익숙해서 불필요하게 얼갑과 화보를 자주써서 꼭 필요할때 못씀
   (몹 수가 적을땐 웬만해선 순간이동 보호막 효과로만 버텨짐)


이래도 죽으시면,

셀리그를 쓰시거나 무한의복을 벗던지,

딜을 더 확 낮추고 탱을 챙긴 세팅을 하셔야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