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기 깃털(물총)은 (나락 고단을 제외하고는) GOAT 라는 것은 계속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 또하기냐? 또털이냐? 또총이야? 지겹지도 않냐? 싶기도 하네요. )

다만, 6시즌과 비교하면 (버그성 기재들이 사라지면서) 데미지가 많이 낮아져서 적당히 세팅하면 되는 수준은 아니고 성장 과정에서도 최적화 된 세팅을 해야 원활하게 성장하는 것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세팅에 정답이란 없고(최적화라는게 가능이야 하겠지만), 자기 스타일/상황에 맞춰 하는게 정답이다.. 라는 생각이고, 
자기에게 맞는, 현재 자기 상태에 따라 효율 좋은 세팅을 맞춰가는 과정, 방법, 원리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세팅 공유? 가이드? 이런 것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7시즌에 혼령사에 대한 평가가 너무 절하 된 것 아닌가 싶어서 저의 현재 상태를 공유하는 영상 올립니다.

혼령사 인기도 없고, 사실 결의 중첩 부분만 제외하면 6시즌과 별로 달라질 것도 없기에 그냥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원래는 물총 극초반 성장을 위한 세팅, 세파존텍을 활용한 중간 과정, 샤코/수의 없는 세팅(충의 사용), 샤코/수의를 활용한 엔드급 세팅을 다뤄보고 싶었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투자 해야 할 것 같아서...)

현재 저는 정복자 250랩 + 정복자 문양 90+ 상태입니다.

[ 샤코, 수의 세팅 ]  


- 혼령전당 : 주/부 모두 독수리

- 핵심지속 스킬 생기넘치는 일격 vs 적응하는 태세는 계속 고민되고, 좀 더 테스트해봐야 겠지만 이번 시즌 마녀술 덕분에 일단은 생기넘치는 일격쪽이 나을 것 같습니다.

- 굳센타격( 4배 뎀지 ), 전위된 힘(2~3배 뎀지) 위상의 증뎀 효과가 가장 큰데, 본인 상황(위상 수치, 방어도 수치)에 따라 각인 위치를 달리하면 됩니다.
  방어도 높아지면서 굳센 타격을 양손무기 - 목걸이 - 반지나 장갑 으로 각인하는 위치를 바꾸면 됩니다.

- 목걸이 취약피해는 폭풍 깃털 위력을 담금질하는데 실패한 것. 
- 저는 안전 제일주의에 몸이 단단한 것을 좋아해서 장비에서 모든 저항 2부위를 가져와 저항을 최대값으로 맞추는 쪽을 선호합니다.
- 스펙이 더 좋아져서 극대화 확률을 더 가져오고 명품화 저격을 해서 극확이 더 높아지면 가르(극확) 룬 대신 오움(전장의 함성)이나 벡스(기술등급 +1), 자(순간이동, 근데 재감 많이 챙겨야함) 중에 선택해서 바꿀 것 같습니다.

- 충의의 어깨걸이를 사용하는 쪽이 데미지 고점은 살짝 높지만, 샤코를 통해 얻는 이득이 많기에 그냥 사코를쓰고 다닙니다. 딜 고점을 보고 싶다면 충의의 어깨걸이로 세팅할 것 같습니다.
  샤코가 없다면 신발, 목걸이에 피하기 재감을 높은 수치로 담금질 해서 2~3저격 명품화 하시면  됩니다.

- 영상의 현재 세팅에서 샤코의 재감이 높아진다면 목걸이 피하기 재감을 
   (1) 방어도%로 바꾸고, 정복자나 다른 부위 옵션들에서 방어도 대신 공격적인 옵션을 가져가거나
   (2) 반지와 연동해서 사냥꾼 재감 / 방어 재감  중에 선택할 것 같습니다.
        ( 방어 재감까지 챙길 수 있어서 철갑 가죽을 거의 안끊기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바지의 차단 위상을 다른 위상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담금질 + 명품화 저격 최우선은 역시나 재사용 대기감소 / 피하기 재사용 대기감소 옵션으로,
  무한 피하기 깃털이 가능하냐 / 불가능 하냐를 판가름 하는 요소입니다.
  (무한 피하기를 위한 재감% 관련 글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304/6287 )

[ 나락 ]
 - 90단 3분 10초

- 100단 9분 10초

- 마녀술 영혼 수확 설명과 몹을 많이 몰아서 잡아야 하는 이유

[ 초록물결 ]
- 그냥  세팅이 좀 되면 시즌7 주력 컨텐츠 초록 물결에서 이렇게 플레이 가능하다 참고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