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 7천 기준으로 글쓴내용이니 이해부탁드립니다.

닥사냥시 가장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트리
투구 : 도약시 이속증가
어깨 : 탈출시 앞구르기
주무기 : 다발사격시 화염추가데미지
보조무기 : 쇠뇌사격시 관통
몸통 : 신정수(복수시 공속증가)
바지 : 신정수(도약시 공속증가)
스킬 : 다발/도약/탈출/복수
- 이트리는 다발사격 한번으로 한무리의 몹들이 정리가 되야 합니다.
- 빠른 이속과 공속/무한비투로 가장빠른 사냥속도를 냈습니다.
-사냥방법 : 복수쿨일시 다발 3회로 3무리몹 정리쯤이면 복수 쿨이 돌아와서 가장빠른사냥과 이동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전장
-전장트리는 최근 근딜강세상황이라 악사의 포지션이 정말 어렵습니다.
-기존 복수/도약/다발/연막 트리로는 킬은 어느정도 유지할순 있어도 팀기여도가 공명대비 떨어지는 수준이 됬습니다 
-기존엔 연막+3다발샷으로 적원거리를 원콤 냈었는데 최근메타가 원거리도 보막/6회피해면역등 끔살방지용 스킬들이 많아져서 암살도 힘들어 졌습니다. 

최근 변형한트리 
1차 변형트리 
투구 : 도약시 이속증가
어깨 : 다발사격시 밀치기
주무기 : 다발사격시 화염추가데미지
몸통 : 밀치기샷시 냉기추뎀
바지 : 연막시 극대화율 상승
보조 : 쇠뇌사격시 관통
스킬 : 도약/다발/밀치기샷/연막
- 아실분들은 거의 아시겠지만 야만과의 교전에서 다발밀치기샷후 어느정도 개념있는 야만의경우 맹렬한돌진을 도약을 해도 거의 다 맞춥니다. 보통 돌진맞으면 악사는 거기서 비슷한 스펙이면 죽습니다.
해서 밀치기샷을 하나 더 넣어서 연막+다발다발+밀치기샷후 도약으로 빠지면 돌진거리를 벗어날수 있습니다. 이런패턴으로 벽꿍도 노려볼만합니다. (한방쎄게 치고빠지기)
- 단점 : 복수가 없다보니 지속딜이 엄청 약합니다. 말그대로 연막 다발 밀치기후 평타 딜로 공격을 해야 해서 지속적인 딜이 어렵습니다.

2차 변형트리
투구 : 도약 1회추가
어깨 : 다발사격시 밀치기
주무기 : 폭발화살 4회타격시 적 밀치기
몸통 : 신정수(복수시공속증가)
바지 : 신정수 (도약시공속증가)
보조무기 : 폭발화살시 화염추가뎀
스킬 : 도약/복수/다발샷/밀치기샷
- 장점 : 밀치기 3회를 장착한 트리로서 후방에서 적과 교전시 힘싸움에 특화되있으며, 근딜 성전/야만/수도가 아군원딜쪽으로 들어오는걸 최대한 막아주면서 폭딜을 넣을수 있는 트리입니다. 최대한 빠른공속으로 후방지원용 트리입니다. 
전투시작 : 도약후 복수 +다발+밀치기샷를 잘 섞어주면서 딜을 넣어줍니다.
- 단점 : 연막이 없고 도약으로 전투를 시작하다보니 도약스킬이 생존기보다는 공격용으로 사용되는경우가 많아 물리면 탈출기부족으로 허무하게 죽는경우가 많았습니다.(특히 cc강령에게 더 힘듭니다.)
투구는 : 도약시 이속증가/공포 이것저것 해봤는데 도약으로 딜을 시작하는 트리로서 도약1회가 훨신더 생존율을 올려주고 지속적인 딜을 넣게 해주게 됬습니다.
갠적인 트리이므로 의견이 많이 엇갈리실거 같습니다. 그냥 이런트리로도 전장에서 할만하다라는내용입니다.
최근 밀리강세상황에서 악사가  설자리가 많이 없는건 사실입니다. 어깨 신정수 도약시 행동불가 스킬이 완전제어불가(예:이동불가/빙결/공포) 스킬이었으면 대근접전에서도 충분히 할만한 상황이었을텐데 아쉽게도 전장에서는 타격이나 도트딜에 풀리는 cc기라 효율성이 너무 떨어졌습니다.
긴글 읽어보시느라 고생들 하셧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