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비

늑대 정수 : 늑대가 랜덤하게 돌진하는데, 그건 그래픽일 뿐이고, 공격 범위 안에서 뒤에서 앞으로 일정하게 판정이 이동하는 거 같네요. 그래서 어느 위치에 있어도 히트수는 같고, 대신 벽에는 막히는듯. 총 14히트입니다. 피해량도 화염덫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라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종소리 정수 :  안좋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정말 안좋은 스킬. 늑대랑 비슷하게 새가 날아가면서 폭탄 던지는 건 그래픽일 뿐이고 초당 한번씩 범위 공격이 발생하는 장판기입니다. 0.4초 기절인데 1초 텀이라서 기절이 지속되지도 않습니다. 상대 스킬을 끊고 움직임을 방해하는 용도로는 늑대가 모든 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남작 세트 사용해도 0.1~0.2초 늘어나는게 끝이고 돌살을 활용하기도 안좋습니다.


우박 정수 :  평범합니다.


하늘그림자 정수 : 고행자용 히트 수 늘리는 스킬 정도로 생각했는데 악사 스킬중 단일 딜 최고의 스킬이었습니다. 피해량이 늑대보다 두배 높습니다. 범위가 좁고 발동이 느린 대신 피해량이 대폭 늘어난 거 같네요. 쿨타임 등의 효율을 따지면 화염 덫이 더 좋긴 하지만 적을 묶어두고 쓸 수만 있다면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27히트라서 고행자도 5번 추가됩니다. 현재 대형 보스에게 딜이 안들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폭탄이 바닥에 떨어진 후 터질 때 딜이 들어가는데 폭탄 자체에 범위 딜이 발생하는 거라서 이게 장판기로 분류될지는 모르겠네요.




 전에 뒤늦게 스킬 분석하다가 복수의 비는 늑대 말고는 잘 안써서 놔뒀었는데 이제야 파악을 하게 됐네요.
 하늘그림자 정수 이용해서 고행자 빌드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 마음처럼 쉽게 되진 않을 거 같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