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시작하겠습니다.

라고 하고 싶지만, 먼저 서두를 써볼까 합니다.
제 닉네임은 password error이고, 시즌2를 데미갓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저는 시즌1때 그저 유키만 좋아하는 골딱이었고, 첫 배치는 브론즈를 받아서 유키 몇백 판으로 골드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그 후 게임에 살짝 정이 떨어져(그당시 폴라리스 날먹 아야, 쇼쇼실키리등) 다른 게임을 하다 몇 달 안에 돌아왔습니다. 한 이번년도 5월중순 즈음에 돌아온것 같은데, 골딱이었던 제가(이번시즌은 배치로 실버갔음) 즐겜유저였던 제가 어떻게 데미갓으로 시즌을 마무리 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야 너두 할 수 있어)

진짜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을 넣는 재주는 없어 글로나마 써볼게요. 가볍게 봐주시면 감삼다!

일단 이 캐릭터는 루트에 따라 운영법이 달라지는데 이점은 일단 생략할게요. 제가 우선 공략해드릴껀 아다유키입니다.
루트: 421864

아다유키의 강점은 우선 높은 쿨감에 중후반 강력하다는 점입니다. 높은 쿨감을 이용한 ewe로 상대를 추노하기에 용이하고, 반대로 말하면 도망치는데에도 유리하죠(유퀴벌레라 불리는 이유) 유키는 기본적으로 쿨감세팅의 득을 많이 보는 실험체라. 아다유키는 가장 양검유키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용의도복을 이용한 근접 캐릭터들을 카이팅해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용도를 이용한 사거리 증가에도, 원거리에는 은근 약한 모습을 보여주며, e(빗겨치고 일격)의 의존도가 은근 큰 편입니다. 그리고 아론다이트 자체가 후반으로 갈 수록 약한 모습을 보여주어, 무기를 후반부에 교체해주어야 우승하기에 유리합니다.(물론 킬 트럭일때는
해당 x) 대부분 무기를 호푸어드, 팔을 레이더로 바꾸어주는 편입니다. (왠만하면 진나빛도 교체)

이런 단점들은 뭐 나중에 티어가 높아지시면 자동으로 몸에 익혀지실 겁니다. 우선 단점들도 스킵하고 운영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루트는 골목길-공장-성당-절(연못)-연못(절) 순입니다.


우선 시작하시면 골목길에서 시작하시게 될 텐데요. 여기서 필요한 템들을 다 먹어주시고, '라이터' 2개와 '생라면' 1개, '마늘' 2개를 추가로 주우셔서 기존에 가지고있던 물2개와 라이터2개를 합쳐 뜨거운물 5개를 만드시고, 이걸로 마늘라면 4개 든든하게 챙겨주시고 2루트인 공장으로
가주시면 시작하는데 아주 편하게 시작합니다. (마늘라면 못만들었다고 집착 ㄴㄴ. 절에서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빵은 다 먹어주세요! 템창 터집니다.

공장에서 아이템들을 전부 주워주시면 아론다이트가 완성될 겁니다. 이때는 그냥 최강이에요. 눈에 아직도 흰무기거나 초록무기인 상대가 있으면 크고 웅장한 아다의 맛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팁) 공장에서 성당으로 걸어가실때 들개를 잡아 '클링온 부츠'까지 완성해 주세요.

그 후 성당에서 아이템들을 주워주시고(왠만하면 다 있습니다.) 길가던 길에 닭 몇마리 잡아서 가죽으로 나머지 검집을 만들어주시고 절로 가세요.

절에서가 은근 고비입니다. 여기서 폐사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일단 절에 도착하자마자 cctv를 켜시고, 절에 혼자있으면 쨔쓰 하고 템하고 곰 2마리 다드시고 연못으로 가시면 되는데,
왠만하면 1~2명은 절에 있습니다. 절에서 가장 조심해야할건 피오라(레이피어), 아이솔(아그니) 정도가 있고, 가끔 쇼이치도 보이는데. 이 타이밍의 유키는 약한 편이라 사리셔야 합니다.. 절에서 템을 다 못드시는 경우가 있는데요.(대표적으로 승복) 그럴땐 미련 없어 연못으로 내려가서
등딱지와 모자 챙긴후, 번화가에서 하이퍼루프 타셔서 양궁장에서 마무리합니다. (모자까지 못먹었으면 학교-양궁장)

이제 루트 설명을 마쳤으니, 유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시죠.
이 실험체는 '단추'라는 개념이 있는데. 쉽게 말해 단추4개가 풀스택이고, 이 단추는 기본공격이나 스킬을 맞췄을때 한 개를 소모하며, 단추를 빠르게 소모해 딜을 넣고 w스킬로 채운다음에 다시 딜을 하는게 유키 딜 사이클이라 할 수 있습니다.(핵심!)

스킬 콤보를 넣고 무지성으로 평타를 계속 넣는 실험체가 아닌, 용도를 이용한 카이팅과 치고 빠지고 다시 치고 빠지는 플레이 스타일을 익히셔야 합니다.

따라서 전투 중 단추관리와 e의 사용, 치고 빠지기 등의 테크닉이 유키의 숙련도를 좌우합니다.
그리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Q-T-E-R-W순입니다. q는 평타강화기라 캔슬이 가능하고(평q) 보통 e로 선진입해 평q로 딜 사이클을 시작합니다.

제가 쓰는 콤보는 e평q평(단추 다 씀)w(단추채우기)평qe...인데 유키는 워낙에 스킬 활용도가 높은 실험체기에 자유롭게 섞어서 사용하되, e맞추고 평q 아니면 평qe로 딜 사이클을 시작해주세요.
궁이 참 애매한데, 게임 초반부, 중반부에는 신발이 안나온 상대면 단추q로 기절-궁극기 콤보로 한 90퍼는 맞출 수 있는데, 후반부로 갈 수록 피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물론 뉴비 여러분들 구간이라면 유키 궁은 생소해서, 많이 맞출 수 있을 겁니다.
궁은 강력하고, 깔끔해서 유용하게, 변수창출에 능합니다. 궁을 사용할때는 무조건 단추 q로 기절을 넣으신 뒤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맞출 확률이 늘어나거든요. e평q평weqr콤보로 매그너스 같은 뚜벅이 실험체들은 베어버릴 수 있습니다.
궁은 선궁으로 쓰셔도 괜찮고, 막타용으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유키는 많이 하다 보면 자연히 숙련도가 증가하는 실험체이기 때문에, 많이 플레이하시면 유키의 매력에 저처럼 몇백 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안질리는 캐릭터에요 이거.

그러면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했을 때, 상대하기 쉽거나 어려운 캐릭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쉬움- 스킬구성이 단순하거나 뚜벅이 근접 캐릭터들, 탱커(풀템 뽑고 무기 숙작 어느정도 하고 싸우세요!)

1.쇼우. 유키는 스킬 구성이 쇼우를 잘 잡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체력을 많이 가지는 쇼우에게 유키 궁극기의 최대체력의 25% 고정피해는 아주 크죠. 쇼우는 대부분 유키를 보면 도망가려고 하기 때문에, e로 쇼우 도주기를 무시하는게 중요합니다. 같이 쓰셔서 만약 흘리셨다면, 기공추와
단추고정딜, 궁극기 고정딜로 로비로 보내주도록 합시다.

2.현우(글러브). 뚜벅이 현붕이는 유키의 좋은 먹잇감이죠. 현우가 e를 사용해서 벽에 부딪히면, 은근 큰 데미지가 들어올텐데 당황하지 마시고 궁 갈겨주세요. 그리고 e의 무장해제와 용도의 사거리로 조금만 베어주시면 로비로 보낼 수 있습니다.

3.시셀라(투척, 암기). 은근 쉽습니다. 시셀라에게 거리만 내어주지 않고, 끊임없이 붙어서 시셀라를 때려주시면 어느 순간 시셀라가 누워있을겁니다. 만천화우 암기 시셀라인경우는 힘들지만 치고 빠지고를 반복하면 이깁니다.

4.재키(단검, 쌍검, 양검) 도끼재키는 무기스킬이 변경된 이후 만나보질 않아서 안적겠습니다. 재키는 대부분 궁w를 이용한 평타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올라프 같은 실험체입니다. 이럴땐 쿨감을 이용한 평q 카이팅과 e를 이용한 치고빠지기를 반복하시면, 재키는 무언가 이상함을 느끼고 도주
하던가, 더 달려들껀데, 로비로 보내줍시다. (팁: e는 재키를 무조건 맞춰주세요. 은근 무장해제가 재키한테 큽니다.) 참고로 궁은 섣불리 쓰지 마세요. 재키들은 잘 피하거나 막습니다. 단추관리에 신경써주세요.

5.피오라. 피오라는 초반 풀템만 조심하시면, 유키가 유리합니다. 상대할때 팁은 e로 선빵을 치시고, 평q 먹여주신뒤 d(무기스킬)을 사용하세요. 대부분 피오라는 평q로 기절을 먹은 뒤, 평w로 딜각을 보기 때문에, 왠만해선 피오라 딜의 핵심인 패시브 스택과 w를 다 막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엔
로비로 보내주도록 합시다.

6.버니스. 쉽습니다. e만 잘 맞춰주고 궁과 단추관리만 잘하면 버니스는 버니가 될 겁니다.

7.매그너스(탱) 스증은 질 수도 있어서 안썼습니다. 매그 탱은 그냥 고기입니다. 베어주도록 합시다.

8.나딘. 너프 이후에 상대해봤는데 할 만 하더라고요. 다람쥐 덫만 유의해서 들어가시고 절대로 빼지 마세요. 거리가 벌려지면 나딘한테 고슴도치가 될 겁니다. 망나니모드로 근접에서 때려주도록 합시다.

9.캐시. 얜 궁을 무기스킬로 흘려주시고, 재키 상대하듯 하면 편합니다.


어렵거나 애매함- 빠른 속도로 무빙치거나 움직이고, 폭딜로 유키의 지속딜을 씹어버리는 실험체들

1.바바라, 답이 없습니다. 보이면 도망가세요(모든 근딜 다이김) 그래도 도망은 잘 갑니다.

2.쇼이치, 애매합니다. 쇼이치가 궁을 사용할때 무기스킬로 단검 몇 개를 씹거나 q나e를 흘리시면 할만하고, 다 맞았을 경우엔 로비로 가집니다. 쇼이치와의 싸움은 손싸움이에요. 궁은 쓰지마세요, 쇼이치가w로 아주 잘 먹습니다..

3.루크, 루크의 w기본지속은 강인함으로, 유키의 기절이 빠르게 풀립니다. 그리고 루크는 e를 이용해 유키의 궁극기를 그냥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루크가 더 유리합니다. 왠만하면 싸우지 마시고, 루크 e가 빠졌을 땐 중거리에서 궁 사용해보세요, 근거리에선 피하니까 맞았으면 바로 돌격해서
로비로 보내줍시다.

4.수아, '실명'

5.실비아, '바이크, 권무스'

6.리다이린, 힘듭니다. 리다이린이 술 마시면 유키의 평q는 리다 안주가되고, 리다이린이 술을 뿜으면 단추채우기가 삭제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치명 쌍절곤은 너무 쎄기 때문에, 도망가도록 합시다.

7.키아라(래팬) 레팬이라고 키아라를 매그너스로 만들어주는 템 빌드가 있는데, 싸우지 마세요. 치명키아라는 싸울만 합니다. 재키 상대하듯 해주세요

8.자히르. 암기, 투척 둘 다 힘듭니다. 유키를 바보로 만드는 e스킬과 qw를 이용한 카이팅에 유키가 바보가 되버립니다.


예외. 로지나 엠마는 너프 후 극악에서 보통정도로 바뀌었고, 나머지 캐릭터들은 전부 싸울만 합니다. 적의 특정 스킬을 e나d로 잘 무시해주세요. 유키는 지속딜에서 아주 강하기 때문에, 적의 스킬을 피하거나 무시하는게 핵심입니다.


마무리로, 유키는 쿨감을 이용한 지속브루저로, e나 무기스킬을 이용한 변수 창출이 뛰어난 실험체입니다. 이기기 힘든 싸움을 컨트롤로 이겨내거나, 궁극기를 이용한 탱커카운터 실험체로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키 초보와 고수를 가르는건 '판단력'과 '단추'관리라고 생각합니다. 딜을 한번 넣고, 다시 들어갈 것 인가 중거리에서 카이팅 할 것인가 궁을 쓸 것 인가 등등. 저도 처음에 진짜 어려워했던 부분이고, 실제로 판단을 잘못해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단추관리 또한 유키 딜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런 자잘한 요소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유키를 많이 플레이 해보시고 이 게임에 정을 들인다면, 당신의 티어는 저처럼 하위티어에서 상위티어로 올라갈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저는 유튜브나 트위치 등의 방송으로, 유키 장인들의 플레이를 직접 봐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밥이라..)

아무쪼록. 이 게임 즐기시고 매력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