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5.0 업데이트는 11월 1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수정 사항
랭크 대전 매칭 개선보다 원활한 랭크 대전 검색을 위해 사전 구성 팀 티어 제한이 개선됩니다.변경된 사전 구성 팀 랭크 대전 참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패치노트 수정 사항]
개별 피해(취약) 및 스킬 판정(흡혈마) 관련 버그 수정 항목이 누락되어 추가합니다.
-최초 사용 후 재사용 시 별도 범위 지정이 필요 없는 스킬은 모두 최초 피해를 입힐 때만 개별 피해로 인정됩니다.기존에 본 내용을 따르지 않던 일부 캐릭터 스킬의 개별 피해 판정이 변경됩니다.
제니 레드 카펫(W)
이바 빛의 트라이어드(Q), 위상의 소용돌이(W)
-다음 스킬은 스킬 사용 후 최초의 추가 피해가 개별 피해 및 스킬로 인정됩니다.
레온 물보라 강타(W)
루크 강박증(W)
-별도의 스킬 사용 없이 패시브 효과로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힐 경우는 스킬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본 내용을 따르지 않던 일부 캐릭터 스킬의 스킬 판정이 변경됩니다.
제니 페르소나(E)의 지속 효과 추가 피해
ER 패스 “눈꽃”
눈꽃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터널 리턴의 첫 번째 배틀패스가 출시됩니다.
ER 패스는 1,550 NP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할인으로 2주 간 1,190NP에 판매 됩니다. 20레벨이 주어지는 ER 플러스는 3,990 NP(2주 간 3,190 NP로 할인)에 판매 됩니다.
게임 플레이와 미션 클리어로 ER포인트(경험치)를 모아 ER 패스의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ER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즌 레벨업을 통해 최대 1,400 NP와 스킨, 이모티콘 등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존재하며, ER 패스 구매 시에는 각 레벨마다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ER 패스 미션은 총 10주 차 미션으로 구분되며, 매주 수요일 12시(KST)에 다음 주차의 미션이 오픈됩니다.
기본 4개의 미션 + ER 패스 구매 시, 추가적으로 4개의 미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추가 미션은 수행이 되며 패스를 구매하면 즉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R 패스로 다양한 보상을 얻으세요!
비석
이제 사망 시 내 시체 주변에 비석이 세워집니다. ER패스에서 다양한 비석을 찾아보세요.
스프레이
이제 게임 중 원하는 지역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있습니다. ER패스에서 다양한 스프레이를 찾아보세요.
스프레이 기능은 G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기존에 G키에 할당된 단축키가 있다면 초기화됩니다!!!
경기 중계 음성
이제 경기 중계 음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ER패스에서 이터널 리턴 공식 캐스터인 김영일 캐스터의 목소리로 즐겨 보세요.
또 하나, 특별한 보너스 중계 음성(비밀!)이 모든 생존자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BGM 세팅 기능
이제 로비 BGM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터널 리턴의 공식 테마송 Eternal World를 로비에서 만나보세요!
ER패스 전용 스킨과 이모티콘들
ER패스에서 얻을 수 있는 전용 스킨들과 이모티콘을 모아보세요.
눈꽃축제 쇼이치
눈꽃축제 시셀라
눈꽃축제 하트
이모티콘 모음
시즌 4 시작 및 시즌 3 랭크 보상 지급
시즌 4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3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혜진을 지급합니다.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간식 먹는 수아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머~엉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모드 별로 랭크 테두리를 지급합니다.
신규 실험체 - 요한
새로운 실험체 요한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요한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1월 16일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빛의 가호 (패시브)
요한의 방해 효과 저항이 5% 증가합니다. 요한이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25% 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정화수: 2%
성수: 8%
요한이 킬 혹은 어시스트를 달성하면, 아군 전체에게 100/150/200(+공격력의 100%)의 보호막을 2/2.5/3초 동안 부여합니다.
찬란한 광휘 (Q)
지정한 방향의 빛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구체는 신성의 향로(W)에 닿으면 강화됩니다.
구체가 최대 거리에 도달하거나, 다시 사용하면 폭발하며 50/80/110/140/170(+스킬 증폭 * 0.6)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경우, 90/130/170/210/250(+스킬 증폭 * 1.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속박합니다.
폭발한 빛은 연기가 되어 되돌아오며, 아군의 체력을 20/30/40/50/60(+적 실험체에게 입힌 피해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강화된 경우, 아군의 체력을 20/40/60/80/100(+적 실험체에게 입힌 피해의 40%)만큼 회복시킵니다.
쿨다운 : 12/11/10/9/8초
스태미너 소모량 : 100
신성의 향로 (W)
대상 지점에 6초 동안 유지되는 신성의 향로를 설치합니다. 향로는 기본 체력 6을 가지며, 설치할 때 적중한 다른 아군 실험체의 수만큼 체력이 2씩 증가합니다.
향로의 연기 속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30% 감소하고, 아군은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연기 밖에서도 3초 동안 유지됩니다.
신성의 향로는 설치 후 1회 위치를 옮길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파괴되지 않으면 쿨다운이 8초(요한의 쿨다운 감소 스탯에 영향을 받음)로 감소합니다.
쿨다운 : 20/18/16/14/12초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110/120
인도하는 빛 (E)
대상 아군에게 인도하는 빛을 부여하여,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제거합니다.
대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5/15/17.5/2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공격력의 30%)의 스킬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시야를 차단합니다.
요한은 인도하는 빛의 효과를 받는 아군을 향할 때, 이동 속도가 10/12.5/15/17.5/20% 증가합니다.
쿨다운 : 20/18/16/14/12초
스태미너 소모량 : 70/80/90/100/110
구원의 성역 (R)
사용 즉시, 요한 주변의 적들을 밀어내며 160/220/280(+공격력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100/150/200(+대상 아군이 잃은 체력의 5/7.5/1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을 밀어내는 효과는 설치된 신성의 향로(W)에서도 적용됩니다.
이후, 4초 동안 주변에 성역을 만들어 아군의 방어력을 20/40/60 증가시키고, 초당 40/80/120(+공격력의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사용 중 요한은 느린 속도로 움직일 수 있으며,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다시 사용하여 스킬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쿨다운 : 120/100/80초
스태미너 소모량 : 150
신규 무기군 - 아르카나
기본 공격 사거리 : 4.65m
기본 공격 속도 초당 0.52회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9% 쿨다운 감소 0.4%, 공격 속도 1% 증가
VF 매개 (D) - 무기 스킬
사용 시, 실험체 주변에 VF에너지가 담긴 매개체 2/3개를 생성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구체 한 개가 목표 지점으로 날아가 짧은 시간 후 폭발하며, 40/6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의 수만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5초 안에 연속으로 적중하면, 추가 효과가 발생합니다.
2회 적중: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3회 적중: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쿨다운 : 45/40초
체력 소모량 : 100/150
신규 스킨과 이모티콘
뒷골목 루크 스킨이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상점에서 판매는 1월 6일에 시작됩니다.
”하하, 죄송합니다! 쓰레기가 쌓여있는 건 못 참아서 말이에요.”
빨간 망토 나딘 스킨이 11월 16일(화) 출시 됩니다.
“나는 빨간 망토. 늑대는 여기에 있고... 할머니를 찾으면 되나?”
현우 도발, 현우 최고, 현우 K.O, 현우 화남 이모티콘이 출시되었습니다.
시스템
로비 개편
시즌 4를 맞아 로비가 새롭게 단장합니다. 짜잔~!
야생동물 및 오브젝트 제공 아이템 개편
야생동물 및 주요 오브젝트가 주는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초보 구간에서 낮은 확률로 가죽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개선하고, 야생동물 별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좀 더 명확히 합니다.
닭이 이제 100% 가죽을 주고, 80% 확률로 고기, 20% 확률로 달걀을 추가로 줍니다.
박쥐가 못, 거북이등딱지, 가위, 붕대, 쌍안경, 성배, 불경을 줄 확률이 증가합니다. 화약이 나올 확률이 생기고, 고철과 레이저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멧돼지가 올가미, 쥐덫, 승복, 옷감, 꽃, 철광석, 유리병, 트럼프카드, 깃털을 줄 확률이 증가합니다. 성배와 감시 카메라를 주지 않습니다.
들개가 배터리, 라이터, 원석, 고철을 줄 확률이 증가하며, 감시카메라, 화약, 불경, 쌍안경을 주지 않습니다.
늑대가 운석, 미스릴을 줄 확률이 낮아집니다.
곰이 강철, 기름먹인 천, 뜨거운 오일, 루비, 재, 전자부품, 정교한 도면,철판, 황금, 달궈진 돌멩이를 줄 확률이 늘고, 휴대폰을 줄 확률이 낮아집니다. 두 번째 생성되는 곰이 생명의나무와 운석을 줄 확률도 조금 높아집니다.
알파가 미스릴과 정찰 드론 외에 랜덤으로 주는 아이템이 사슬 코이프, 가죽 갑옷, 가죽 방패, 체인 레깅스, 화살통, 물, 피아노선 중 하나로 변경됩니다.
오메가가 포스코어와 EMP 드론 외에 랜덤으로 주는 아이템이 성수와 셀레네의 눈물 중 하나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위클라인이 미스릴, 운석, 생명의 나무를 줄 확률이 낮아지는 대신, 성수와 셀레네의 눈물을 줄 수 있습니다.
랭크 포인트 공식 조정
듀오와 스쿼드 랭크 포인트 공식을 일부 조정합니다.
유리한 MMR을 위한 팀 세팅을 방지하기 위해, 듀오와 스쿼드에서 데미갓 이상이 포함될 경우, 가장 높은 사람 점수로 팀 MMR이 설정됩니다.
또한 지나치게 높은 듀오와 스쿼드의 킬/데스 점수 변동량을 하향합니다.
맵 UI 개선
게임 내 종류별 맵에서 표시되는 정보를 좀 더 일관성 있게 바꿉니다.
전략 맵(Tab)과 하이퍼루프 맵에 오브젝트 위치를 표시합니다.
남은 목표 아이템 옵션을 켰을 때, 남은 개수가 적다면, 맵이 좀 더 잘 보이도록 푸른색 필터를 제거합니다.
맵 UI 관련 최적화를 개선합니다.
그 외 주요 개선 사항
항공 보급상자 개선
항공 보급에서 등장하는 음식과 장비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줍는 조작감 개선
아이템을 주울 때 이제 캐스팅을 끊지 않습니다. 제작, 휴식, 보급상자 열기, 보안콘솔 사용, 하이퍼루프 사용 등의 행동을 하면서 바닥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팔이 길어집니다! 아이템 획득 가능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스타드 대쉬 개선
게임 시작 직후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스타트 대쉬가 2초 증가합니다. 초반 원하지 않는 스타팅 위치일 때 좀 더 빠르게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보 오버레이 디폴트로 변경
계정 첫 생성 시, 정보 오버레이(F8)가 디폴트로 켜집니다.
특성 자동 선택
이제 각 실험체 별로 마지막에 선택한 특성이 기억되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팀 파인더(팀 찾기) 및 친구 개선
팀원을 찾았을 때 완료 사운드와 팝업이 추가됩니다. 팝업은 클릭하지 않으면 2초 후 사라집니다. 또한 작업 표시줄에서도 깜빡입니다.
최대 친구 수가 150명으로 증가합니다.
옵저버 시점에서 팀별 색상 변경
옵저버가 볼 때 팀 구분이 잘 되도록 더 다양한 색을 지정합니다.
실제 플레이 중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피아식별 문제)
루트 개선 사항
솔로/듀오/스쿼드 구분을 삭제합니다.
빵/물을 루트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이제 대전기록에 리플레이 버튼이 추가되어, 게임 ID 입력 과정 없이 바로 리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성
파괴
광분
공격력 증가 10+레벨*1 → 10+레벨*1(근거리)/5+레벨*0.5(원거리)
공격 속도 증가 30+레벨*1.5% → 30+레벨*1(근거리)/20+레벨*1(원거리)%
받는 피해 증가 10% → 7%
흡혈마
스택 당 모든 피해 흡혈 6% → 5%
쿨다운 20초 → 5초
철갑탄 방어 관통 3% → 4%
저항
금강
방어력 상승 지속 4초 → 3초
피해 범위 2m → 3m
쿨다운 30초 → 45초
불괴 방해 효과 저항 (40+방어력*0.15)% → (30+방어력*0.15)%(근거리)/(20+방어력*0.15)%(원거리)
망각
발동 조건 최대 체력의 50~10% → 60~20%
기본 공격 피해 감소 현재 체력에 따라 0~20% → 0~15(근거리)/0~12(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