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0 업데이트는 6월 23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칼라
석궁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칼라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칼라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6월 28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꺼져, 너희들 말 들어줄 생각 따윈 없어.
작살 장전 (P)
칼라는 공격 속도가 1.1로 제한되며, 초과한 공격 속도 0.01마다 스킬 증폭이 1% 증가합니다. 칼라는 14/12/10초동안 장전 게이지가 충전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작살을 발사해 25/35/45(+공격력의 100%)(+대상의 최대 체력 4/6/8%)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연결이 안 된 작살을 지면에 설치하며 넉백 시킵니다.
칼라는 장전 게이지가 충전되지 않으면 기본 공격을 할 수 없으며, 자동으로 발사되지 않습니다.
발사체 속도 : 18.75m/s (일반적인 기본 공격 발사체 속도)
넉백 발동 시간 : 적중 후 0.1초
넉백 거리 : 1m
넉백 시간 : 0.1초
관통 작살 (Q)
작살을 발사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공격력의 100/105/110/115/120%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고, 도착 지점에 작살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작살은 칼라와 최대 2개까지 연결되며, 9m 이상 멀어지면 연결이 끊어지고 2.5초 동안 지면에 유지됩니다.
관통 작살의 쿨다운은 공격 속도(최대 공격 속도 : 1.1)에 따라 감소합니다.
쿨다운 : 0.75/공격 속도
사거리 : 5.7m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수치에 영향받음, 0.25 + 기본 공격 사거리 5.45)
너비 : 지름 1m
발사체 속도 : 22m/s
스태미너 소모량 : 0
회수 (W)
칼라와 연결된 작살을 회수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30/60/90/120/150(+공격력의 5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피해를 입혔다면 장전 게이지를 27/29/31/33/35 획득하고, 적중한 수에 따라 작살 기동의 쿨다운이 1/1.25/1.5/1.75/2초 감소합니다.
사거리 : 9m (칼라와 작살의 최대 연결 거리 = 사거리)
너비 : 지름 1m
발사체 속도 : 23m/s
스태미너 소모량 : 90
쿨다운 : 3초
작살 기동 (E)
지면에 설치된 작살을 중심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점프하여, 50/70/90/110/13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연결이 끊어진 작살에 사용하면 다시 연결됩니다.
쿨다운 : 22/21/20/19/18초
1차 돌진 사거리 : 5.7m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수치에 영향받음, 0.25 + 기본 공격 사거리 5.45)
2차 돌진 사거리 : 4m
피해 범위 : 반지름 2m
스태미너 소모량 : 45/55/65/75/85
구속의 사슬 (R)
지정한 지점에 거대한 작살을 설치하여 5m 범위 안의 적들을 사슬로 묶어 100/150/20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25/30/35% 감소시킵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들은 거대한 작살 쪽으로 당겨지며 75/175/275(+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람이 적은 시간대에 어떤 모드 또는 어떤 구간(티어)에서는 매치메이킹에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매칭 시도 시, 이제 막연하게 기다리기보다는 나와 매칭될 수 있는 후보 인원이 표시되어 좀 더 매칭 시간을 예측해 볼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내 티어와 인접 티어의 매칭 중인 플레이어 수가 표기됩니다.
매칭 대기 인원 표시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수치가 아닐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은 동시에 여러 티어에서 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접 티어의 경우 매칭 대기 인원으로 표시되더라도 나와 별개로 매치메이킹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히 상위 티어의 경우, 나보다 낮은 티어의 인원이 나와 매칭되지 않고 더 하위의 플레이어들과 매칭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내 매치메이킹 현황 표시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매칭 서버 부하 분산을 위해 매칭 대기 인원은 완전한 실시간으로 보여지지 않고, 1~10초마다 업데이트됩니다.
피킹 범위 개선
마우스로 클릭할 수 있는 범위가 지나치게 작아서 선택 실수가 자주 발생하는 오브젝트들과 실험체를 개선합니다.
들개, 늑대, 곰 피킹 범위 약 30% 증가
알파, 오메가 피킹 범위 약 25% 증가
위클라인 박사 피킹 범위 약 10% 증가
엘레나 피킹 범위 약 25% 증가
그 외 개선 사항
자동 부활 종료 시점 안내 효과음과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이제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실험체의 쿨다운 정보가 표시됩니다.
처음 접근하면 들개가 잠에서 깨어 짖지만, 들개 주변에 머무르면 이제 더 이상 짖지 않습니다.
특성
스프린터 이제 지급받은 나막신 아이템을 착용한 채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실험체
실험체 조정은 대체로 지난 업데이트 이후 수집된 약 10일간의 누적 통계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상위권 3일 통계는 변동성이 커서 실제 누적 통계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레온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루크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유키, 혜진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7월 7일 (목) 일레븐, 캐시, 시셀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지난 패치 이후 지나치게 약해진 석궁의 위력을 강화 합니다.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2% → 2.5%
다니엘
상위권에서 안정성을 바탕으로 높은 픽률을 보이는 다니엘의 거리 조절 능력을 낮춥니다.
그림자 가위(Q) 이동 속도 감소량 35% → 20%
띠아
알록달록 컬러믹스(P)의 피해 타입이 고정 피해에서 스킬 피해로 변경하는 작업이 진행 중으로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과 함께 다른 스킬 연계들이 함께 조정될 예정입니다.
알록달록 컬러믹스(P) 이제 수아 파랑새(W) 효과를 받은 적에게 사용하더라도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라우라
다른 스킬 시전 중 우아한 발걸음(E)을 사용하면 기존 바라보던 방향을 바라본 채 이동합니다.
강화 피해량 35/65/95/125/155(+공격력의 40%) → 40/80/120/160/200(+공격력의 60%)
비앙카
비앙카가 조금 더 안정적으로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진조의 군림(R) 현재 체력 소모량 20% → 15%
셀린
미리 예고된 것처럼, 셀린의 블라스트 웨이브에 의해 다수의 폭탄이 넉백 되더라도 한 번만 피해를 입히게 변경됩니다. 또한 자력 융합(R)에 대해, 자력 융함을 활용하는 편의성을 높이는 대신, 기폭 딜레이를 포함해 대응의 여지를 늘리는 추가 개선이 진행중입니다. (0.65 업데이트 예정)
블라스트 웨이브(E)
넉백된 폭탄에 맞은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15%) → 30/45/60/75/90(+공격력의 30%)
넉백된 폭탄 다수에 피격되어도 1회만 피해를 입힙니다.
쇼우
쇼우는 최상위권에서의 고점 때문에 하위권에서 무척 사용하기 힘든 성능의 실험체입니다. 요리사의 열정의 의존도를 조금씩 낮추는 대신 초보자 접근성을 늘려나가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