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3-02-15 17:00
조회: 11,629
추천: 0
[수정됨] 2023.02.16 - 0.78.0 패치노트0.78.0 업데이트는 2월 16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추가 사항
랭크 대전 매칭 개선 보다 원활한 랭크 대전 검색을 위해 사전 구성 팀 티어 제한이 개선됩니다. 변경된 사전 구성 팀 랭크 대전 참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 실험체 - 이안단검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이안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이안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2월 21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건 내 몸이야!” “그래, 내 거야.“
사로잡힌 육신 (P) 잠식: 이안은 기본 공격, 스킬 사용 시 잠식이 진행됩니다. 잠식이 100까지 진행되면 빙의 상태가 됩니다. 이안 주변 8m 이내에 적이 없을 경우 잠식 중첩이 0.2초당 1씩 감소합니다. 비전투 상태일 경우 초당 50씩 감소합니다.
이안은 귀신에게 몸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계속 저항하고 있습니다. 이안은 각 상태에 따라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달라집니다.
이안의 내면에 있는 귀신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잔혹성이 깨어납니다. 빙의, 귀신 상태에서 스킬 피해에 공격력의 10/20/30%만큼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빙의 상태에서는 고정 피해의 100%, 귀신 상태에서는 2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하세요! (이안 Q) 귀신이 이안을 조종하여 단검을 찌르게 해, 대상에게 40/70/100/130/150(+공격력의 7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쿨다운이 1초로 줄어듭니다.
미안해요.. (이안 W) 귀신이 이안을 조종하여 전방으로 단검을 휘두르게 해 5/45/85/125/165(+공격력의 6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대상은 이동 속도가 55% 감소합니다. 감소된 이동 속도는 1.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비키세요! (이안 E) 이안이 단검에게 끌려가며 경로상의 적들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죄는 손아귀 (빙의 Q) 빙의된 이안이 지정한 영역 내 대상에게 30/70/110/150/190(+공격력의 7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8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피투성이 손톱 (빙의 W) 빙의된 이안이 전방으로 귀수를 휘둘러 5/35/65/95/125(+공격력의 5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적중 시 [갉아먹기] 중첩을 획득하고,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는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중첩량에 따라 해당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체력량이 증가하며, 적중 시 옥죄는 손아귀와 갈퀴손의 쿨다운이 중첩 당 1초 감소합니다.
갈퀴손 (빙의 E) 빙의된 이안이 귀수를 내려쳐 20/50/80/110/140(+공격력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끌어오면서 20/50/80/110/140(+공격력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해방 / 넌 벗어날 수 없어 (R) 사용 조건: 빙의 상태일 때, 잠식 중첩이 100 이상일 때만 사용 가능 합니다. 귀신 상태에서는 매 초마다 잠식 중첩량이 25씩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위치를 기준으로 15m에서만 귀신 상태가 유지됩니다. 이안이 귀신에게 완전히 잠식 당합니다. 지정한 방향으로 귀신이 튀어나오며 150/250/350(+공격력의 7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시전 위치에 이안이 남게 됩니다. 귀신 상태에서는 최대 체력이 200/300/40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공격력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히며 이안에게 [살육본능]이 중첩됩니다. 중첩 1개당 공격 속도가 10%씩 증가합니다. [살육본능]은 최대 7개까지 중첩됩니다. 5번째 기본 공격은 대상을 공포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대상 주변 2m 범위 내 적들도 같이 공포에 빠집니다. 스킬 종료 시 귀신이 살아있을 경우 해당 위치에서 인간 상태가 됩니다. 귀신이 사망한 경우 스킬 사용 시 분리되었던 이안 쪽에서 체력을 100/200/300 보유한 채로 인간 상태가 됩니다. 스킬 종료 시점: 이안을 중심으로 지정 범위를 벗어날 경우, 스킬을 재사용 했을 경우, 귀신이 사망하였을 경우, 잠식 중첩량이 0이 되었을 경우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암흑가 라우라(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가진 게 많을수록, 잃는 것도 많아지는 법이란다?”
2월 21일(화) 사립탐정 알렉스(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사건과 퍼즐의 공통점은 말이죠, 누군가 그걸 풀어주길 바란다는 겁니다.”
리오 경멸, 웃음, 당황, 깜짝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리오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리오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해당 상품은 중복 환급이 아닌 할인으로 적용됩니다.
주요 패치 의도
시스템전장 3차 개선다수 팀이 참여한 전장에서 팀 파이트 중 팀원을 한 명이라도 잃으면 이후 전장에서 크게 불리해지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기존 스킬로만 발동되었던 셔틀의 불안정 구조를 이제 기본 공격으로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 스킬을 아껴야 하는 실험체들이 대치 상태에서 셔틀을 공략하기 조금 더 편해집니다.
추후 전장의 셔틀은 공격 불가능한 오브젝트로 변경되는 등의 장기적인 개선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튜토리얼 개편튜토리얼이 전면 개편됩니다. 기존 튜토리얼은 게임의 첫 인상으로서 게임에 대한 초기 가이드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지 못했습니다. 단조롭고 플레이하는 재미가 적어서 스킵 해버리거나 튜토리얼에서 이탈하는 비율도 매우 높았고, 마지막으로 튜토리얼이 개편된 이후 추가된 새로운 시스템들을 전혀 담아 내지 못해 잘못된 가이드가 있었습니다. 이번 튜토리얼 개편의 목적은 우선 튜토리얼의 몰입도와 흥미도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들로 채워넣는 것입니다.
이터널 리턴에 충분히 숙련되기 위해서는 3장의 튜토리얼로는 담아내기 어려운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번 튜토리얼 개편은 첫걸음으로, 추후 더 많은 내용들이 선택형 튜토리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미스릴 서브젝트 티어 추가 및 랭크 점수 개선랭크 시스템에서 새로운 티어가 추가됩니다.
지난 업데이트 때 랭크 점수 획득이 소폭 개선되었지만, 아직 플레이 시간 당 효율은 이전 시즌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랭크 점수의 진폭을 늘려 잘 플레이 했을 때 좀 더 많이 얻도록 하고, 킬 점수 비중도 조금 더 높여줍니다.
특성지원
실험체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니키 가드를 공격적인 방향으로 사용했을 때 위력 및 리턴을 올려줍니다.
띠아 띠아의 강력한 군중 제어 능력을 낮추는 대신 적중 난이도가 높은 스킬의 위력을 올려줍니다.
레녹스 솔로 모드에서 의도치 않게 피해가 줄어드는 상황을 완화하고 팀 모드에서 광역 피해를 올려줍니다.
리 다이린 지난 패치의 이동 속도 감소 후 고전 중인 리 다이린의 호연각 쿨다운을 줄여 전투 시에 능동성을 좀 더 올려줍니다.
마이 팀 모드에서 스킬 증폭 세팅을 한 마이의 과도한 보호막량을 견제합니다.
마커스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마커스의 교전 능력을 조금 낮춥니다.
버니스 버니스에게 폴라리스의 위력을 유지하면서 다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비앙카 게임 후반부에 좀 더 강한 회복력을 가지도록 합니다.
셀린 셀린의 과도하게 높은 선공권과 쿨다운 감소를 높게 맞췄을 때 자력 융합으로 지역을 오래 점거할 수 있는 플레이를 제한합니다.
쇼우 초반 쇼우의 기동성을 소폭 올립니다.
쇼이치 후반부에 힘이 빠지는 쇼이치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수아 모든 모드에서 높은 안정성을 챙길 수 있게 하는 수아의 파랑새(W)를 조절합니다.
시셀라 피하기 어려운 궁극기의 위력을 낮춥니다.
실비아 실비아의 강력한 초반 날빌 성능과 하이에나 능력으로 인해 실비아는 여러 차례 하향 조정되면서 상위권과 하위권 통계 차이가 가장 큰, 운영 난이도가 높은 실험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단순한 위력 조정으로는 해결이 어려워, 실비아 특유의 연료 시스템을 개선하여 이 간극을 좁히고자 합니다. 인간 폼 상태에서 연료 획득량을 늘리고 바이크 폼 스킬이 더 이상 연료를 소모하지 않으며, 기동전 초반 쿨다운을 낮춥니다. 대신 바이크 폼 상태의 초당 연료 소모량이 늘어나고, 과도한 추격 능력이 제한되며 스킬 위력을 계수로 옮겨 좀 더 성장을 신경쓰게 하며, 대응이 어려운 바이크 폼의 군중 제어 지속 시간을 줄입니다.
아델라 평균적으로 실험체 처치 수가 높은 아델라의 궁극기 위력을 낮춥니다.
아드리아나 초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드리아나의 낮은 레벨에서의 궁극기 피해를 낮춥니다.
아야 통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권총 아야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아이솔 권총 아이솔의 기본 공격 능력을 낮추고 스킬 증폭 위력을 올려줍니다.
알렉스 알렉스의 견제 능력을 소폭 상승시킵니다.
얀 얀의 부족한 방어력을 보완하고 후반부 궁극기의 쿨다운을 줄여 임시 금구 페이즈에서 사용하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에키온 통계가 좋은 데스애더와 블랙맘바 무기군의 위력을 줄입니다. (VF의수 항목 참고)
엠마 피하기 어려운 폭죽 모자의 범위를 줄여 대응의 여지를 올립니다.
유키 양손검, 쌍검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는 유키의 위력을 올리고, 빗겨치고 일격의 쿨다운을 줄여 기동성을 소폭 올려줍니다. 쌍검 무기군의 경우 간장과 막야의 너프가 있어 일부 버프를 합니다.
이렘 이렘의 유틸리티를 줄이고 부족한 위력을 올려줍니다.
테오도르 스파크탄의 가동률을 조금 더 올려 전투가 지속되었을 때 테오도르의 위력을 조금 강화합니다.
피오라 플레슈를 3번 연속으로 맞췄을 때의 고정 피해량을 조금 낮추지만 표식을 터뜨릴 때 보다 강력해지며, 일반 스킬의 위력도 강화합니다.
피올로 피올로가 스킬을 허공에 써서 기합을 모으는 용도로 쓸 때보다 적에게 적중시켰을 때의 리턴을 올립니다.
헤이즈 승률이 높은 헤이즈의 위력을 줄입니다.
아이템 스킬저주
무기권총
도끼
돌격 소총
레이피어
방망이
쌍검
아르카나
암기
저격총
채찍
톤파
투척
활
VF의수
방어구옷
머리
팔
장식
음식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레녹스
비앙카
시셀라
아야
아이솔
아이작
에이든
엠마
제니
클로에
키아라
타지아
프리야
혜진
코발트 프로토콜코발트 시스템 개선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라우라
레온
리 다이린
마르티나
쇼이치
실비아
아야
얀
이렘
일레븐
재키
캐시
피오라
인퓨전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로비 개선 사항
EXP
13,369
(46%)
/ 13,801
님블뉴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