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4.0 업데이트는 5월 1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전학생 비앙카(영웅)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프리 ER 패스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지각은 면했구나. 칭찬해주마.”




챌린지 리퍼 얀(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프리 ER 패스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이 바닥은 말이야, 각오만으론 많이 부족하다고?”


 

헤이즈 웃음, 경멸, 플렉스, 조준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주요 패치 의도

  • 실험체 관련 상향과 하향은 상위권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통계 보러 가기]

    • 여러 무기를 사용하는 실험체의 경우 실험체 합계 픽률이 일부 반영됩니다.

    • 평균 킬은 필드 킬과 전장 킬에 가중치를 적용해 합산하는 조정 킬 지표를 우선으로 하되 세부 지표로 보완합니다.

  • 팀 모드에서 적 팀의 소생 플레이를 무기력하게 바라봐야 하는 상황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교전 중 소생의 난이도를 높이고 리턴을 조금 낮춰 소생 플레이의 이점을 낮춥니다. 다만 빈사 상태일 때 조금 더 능동적으로 포지션을 이동할 수 있게 하여 좀 더 다양한 구도를 가질 수 있게 합니다.

  • 팀 모드에서 교전 직후 난입 상황에서 먼저 교전한 팀의 불리함을 조금 완화하기 위해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을 늘립니다.

  • 신규 장비인 하데스 엣지는 강력한 위력을 가진 스킬 딜러용 양손검입니다. 방화복은 전술-OPS 헬멧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옷으로, 공격 속도 옵션의 배터리 의존도를 낮추고자 하는 의도도 포함됩니다.

 

시스템

매칭 거절 및 매칭 후 회피(닷지) 페널티 증가

일반 대전 및 코발트 프로토콜의 매칭 거절 및 매칭 후 회피(닷지) 페널티를 랭크 대전과 동일하게 조정합니다. 

  • 매칭 거절 및 매칭 후 회피에 따른 매칭 금지 시간

    • 누적 1회 3분 → 5분

    • 누적 2회 5분 → 20분

    • 누적 3회 20분 → 30분

 

전설 아이템 분해

  • 전설 장비의 분해 시간이 조금 더 단축됩니다.

    • 분해에 소요되는 시간 2초 → 1초

 

부활 및 빈사

  •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팀원에 의해서 소생될 때, 더 적은 체력을 가진 채로 부활하게 됩니다.

    • 소생 시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50% → 35%

  • 빈사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게임 후반부 내구도는 감소합니다.

    • 빈사 상태 시 받는 피해량 감소 40% + 대상레벨*대상레벨*0.2% → 50% + 대상레벨*대상레벨*0.13%

      • 단, 피해 감소는 9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이동 속도 0.5 → 0.8

 

처치 보너스

스쿼드 모드의 임시 안전 지대나 오브젝트 교전에서 연속 교전의 부담을 조금 완화시킵니다.

  • 스쿼드 모드 적 실험체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 2초 → 3초

  • 스쿼드 모드 알파/오메가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 2초 → 3초

 

특성

지원

  • 추진력

    • 받는 피해 감소 30% → 20%

    • 지속 시간 5초 → 4초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펠릭스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마이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수아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5월 25일 (목) 엘레나, 에이든, 시셀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타폰

평균 킬이 높은 나타폰의 주력 스킬 위력을 낮춥니다.

  • 스냅샷(Q)

    • 피해량 50/85/120/155/19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80%) → 50/80/110/140/17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80%)

 

니키

니키가 적을 일방적으로 공략하는 시간을 줄입니다.

  • 강력한 펀치(E)

    • 강력한 펀치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35% → 25%

    • 분노의 펀치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35% → 25%

    • 분노의 펀치 적중 시 기절 지속 시간 1.0초 → 0.8초

  • 분노의 어퍼컷(R)

    • 공중에 띄우는 시간 1.1초 → 1.0초

 

띠아

승률이 낮은 띠아의 무기 숙련도를 올려 이를 보완합니다.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8% → 4.0%

 

레온

높은 승률을 보이는 레온의 궁극기 위력을 낮춥니다.

  • 파도타기(R)

    • 적의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 20/25/30% → 15/20/25%

 

리오

승률은 매우 높지만 평균 킬은 낮아 방어 관통 시너지를 낮추는 대신 저레벨 구간의 생존력과 킬캐치를 조금 보완합니다.

  • 카이(P)

    • 치명타 확률 1%당 적 방어력 감소 비율 0.3% → 0.2%

  • 하나레(W)

    • 단궁 이동 속도 감소 30/35/40/45/50% → 40/42.5/45/47.5/50%

 

비앙카

순환의 체력 소모량을 줄여 스킬 사용의 부담을 줄입니다.

  • 순환(E)

    • 충전 시 0.2초마다 현재 체력 소모량 4% → 3%

 

쇼우

승률과 평균 킬이 낮은 쇼우의 원거리 견제기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소스범벅(Q)

    • 피해량 70/120/170/220/2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55%) → 70/120/170/220/2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0%)

 

수아

내구도를 약간 보완합니다.

  • 레벨 당 방어력 3.1 → 3.3

 

아야

통계가 좋은 저격총은 무기를 하향 조정하고(저격총 항목 참고), 무기 스킬 조정의 여파를 받고 있는 권총은 숙련도를 조금 보완합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5% → 4.7%

 

아이작

초반 킬 캐치가 좋지만 승률은 낮은 아이작의 궁극기 피해량을 초반은 더 약하게, 후반은 더 강력하게 조정합니다.

  • 강탈(R)

    • 피해량 60/110/160(+공격력의 100%) → 40/140/240(+공격력의 100%)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톤파 무기군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 니 스트라이크(Q)

    • 니 스트라이크(Q1) 피해량 60/80/100/120/14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45%) → 60/80/100/120/14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55%)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피해량 80/110/140/170/20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60%) → 80/110/140/170/20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65%)

 

에키온

높은 승률과 평균 킬을 기록하고 있는 에키온의 기본 스탯을 줄입니다.

  • 기본 공격력 35 → 33

  • 기본 방어력 47 → 43

 

엘레나

스파이럴을 공격적으로 사용했을 때 위력을 올리고, 후반에 궁극기를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스파이럴(E)

    • 피해량 60/95/130/165/20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60%) → 60/95/130/165/20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65%)

  • 죽음의 무도 (R)

    • 쿨다운 80/70/60초 → 80/65/50초

 

윌리엄

평균 킬이 낮은 윌리엄이 교전을 더 자주 시도할 수 있게 합니다.

  • 위닝샷(R)

    • 쿨다운 80/65/50초 → 70/55/40

 

이렘

중후반부에 위력이 약해지는 이렘의 후순위 마스터 스킬 위력을 늘립니다.

  • 혼 좀 나볼래? (고양이 W)

    • 피해량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75%) →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75%)

  • 폴짝! (고양이 E)

    • 피해량 20/45/70/95/120(+스킬 증폭의 70%) →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70%)

 

이바

이바가 공격적 스킬 연계에 성공했을 때의 위력을 늘려줍니다.

  • 자수정의 물결(E)

    • 총 피해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30%) → 40/80/120/160/20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35%)

 

이안

귀신이 좀 더 조용하지만 공포스러워 집니다.

  • 한국어, 일본어, 영어 대사가 변경됩니다. 기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목소리와 괴성을 줄이고 조금 더 조용하게 공포스러운 톤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히르

무기 숙련도의 위력을 스킬 계수로 이관합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7% → 3.5%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1% → 4.6%

  • 사신의 눈(P)

    • 피해량 20/30/4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40%) → 20/30/4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45%)

  • 간디바(W)

    •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45%) → 20/40/60/80/10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50%)

 

재키

모든 무기군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재키의 위력을 줄입니다.

  • 기본 공격력 39 → 36

 

제니

제니의 거리 조절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 시상식의 여왕(R)

    • 이동 속도 감소 35% → 15%

 

클로에

전반적인 스킬 위력을 낮추고, 궁극기 발동 시 니나의 추격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1% → 3.9%

  • 생명 공유(R)

    • 발동 시 니나 이동 속도 증가량 20/25/30% → 10/15/20%

 

키아라

부족한 스킬 증폭 키아라의 지속 피해량를 보완합니다.

  • 폭주(R)

    • 지속 피해량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19%) →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22%)

 

타지아

부진한 통계를 보이고 있는 타지아의 내구도를 보완합니다.

  • 프리치아(E)

    • 유리 파편 파괴 시 얻는 보호막 30/50/70/90/110(+스킬 증폭의 50%) →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50%)

 

테오도르

테오도르의 스킬 위력을 강화합니다.

  • 에너지 포(Q)

    • 피해량 50/95/140/185/23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70%) → 50/100/150/200/25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80%)

  • 증폭 스크린(W)

    • 스크린을 통과한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20/30/40/50/60(+스킬 증폭의 20%) → 20/30/40/50/60(+스킬 증폭의 25%)

    • 쿨다운 18/17/16/15/14초 → 16/15.5/15/14.5/14초

  • 스파크탄(E)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65%) → 30/60/90/120/15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70%)

    • 속박 시간 0.8/0.9/1/1.1/1.2초 → 1/1.05/1.1/1.15/1.2초

 

피올로

피올로의 주력기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쌍절난격&내려치기(Q)

    • 쌍절난격(Q1) 피해량 4/8/12/16/20(+공격력의 2%)(+스킬 증폭의 6%) → 4/8/12/16/20(+공격력의 2%)(+스킬 증폭의 9%)

 

하트

모든 통계가 좋은 하트의 W스킬 지속 시간과 원더풀 투나잇의 위력을 줄입니다.

  • Overdrive(W)

    • 지속 시간 7초 → 6초

 

무기

 

기타

  • 원더풀 투나잇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 최대 중첩 시 공격력 증가 15 → 10

 

도끼

  • 낙원의 낫 스킬 증폭 75 → 78

 

돌격 소총

  • AK-12 치명타 피해량 10% → 5%

 

레이피어

  • 에스프리 공격력 57 → 59

 

석궁

  • 강노(D)

    • 적중 범위 부채꼴 90° → 60°


 

아르카나

  • 운명의 수레바퀴 스킬 증폭 25 → 30

 

암기

  • 만천화우

    • 만개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3초 → 1초

 

양손검

  • 호푸어드 치명타 피해량 10% → 8%

 


  • 하데스 엣지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녹슨 검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40

      • 스킬 증폭 80

      • 레벨 당 스킬 증폭 2

    • 저주 - [고유 장착 효과]

      • 스킬 공격을 가하면 적을 4초간 저주 상태로 만듭니다. 저주 상태인 적은 저주 상태에서 해제될 때 50 + 스킬 증폭의 20%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한번 저주 상태가 되면 8초간 (기본 공격 피격 시 1초 감소) 다시 저주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 쿨다운 2초

 

저격총

  • NTW-20 스킬 증폭 49 → 44

  • 가우스 라이플 스킬 증폭 45 → 40

  • 인터벤션 공격력 80 → 70

  • 사사성광 스킬 증폭 71 → 66

 

  • 곡사(D) 쿨다운 25/15초 → 30/20

  • 적궁백시 공격력 66 → 68

 

방어구

 


  • 방화복 (신규 영웅 등급)

    • 조합식: 정장 + 전신 수영복

    • 능력치

      • 방어력 12

      • 공격 속도 28%

      • 최대 체력 100

  • 집사복

    • 공격력 26 → 28

    • 생명력 흡수 16% → 10%

  • 턱시도

    • 공격력 22 → 25

    • 모든 피해 흡혈 12% → 7%

  • 버건디 47

    • 생명력 흡수 16%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4% (신규)

  • 진은 드레스 스킬 증폭 61 → 63

  • 퀸 오브 하트 스킬 증폭 40 → 45

 

머리

  • 다이아뎀 공격력 14 → 16

  • 변검

    • 방어 관통 17% → 20%

    • 모든 피해 흡혈 20% → 12%

  • 예언자의 터번 스킬 증폭 70 → 72

  • 천사의 고리 공격력 20 → 22

 

  • 오토-암즈 방어력 18 → 20

  • 프로미넌스 스킬 증폭 38 → 44

 

다리

  • SCV

    • 모든 피해 흡혈 11% (삭제)

    • (고유) 방해 효과 저항 20% (신규)

    • 스킬 증폭 10 → 15

  • 미스릴 부츠 공격 속도 40% → 48%

  • 분홍신

    • 공격력 9 → 12

    • 모든 피해 흡혈 11% → 6%

  • 탭루트 쿨다운 감소 25% → 28%

 

장식

  • 네크로노미콘 스킬 증폭 44 → 42

  • 에메랄드 타블렛 스킬 증폭 40 → 42

  • 요명월

    • 블레싱: 코스믹파워 - [고유 장착 스킬]

      • 효과 지속 시간 6초 → 5초

  • 운명의 주사위

    • 치명타 피해량 5% (삭제)

    • 공격력 15 → 21

 

음식

  • 마늘빵 회복량 450 → 500

  • 메로구이 회복량 500 → 525

  • 모카빵 생성 개수 2개 → 3개

  • 술빵 회복량 525 → 550

 

재료

백색 가루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백색 가루분필 가루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

 

니키

  • 글러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띠아

  •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3%

 

레온

  • 글러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글러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9% → 100%

 

루크

  •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6% → 94%

 

리 다이린

  • 글러브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4% → 102%

 

리오

  • 활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6% → 104%

 

마이

  • 채찍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7% → 105%

 

마커스

  • 도끼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3%

 

버니스

  • 저격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5%

 

수아

  • 망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아델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0%

  •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방망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아이솔

  • 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3%

 

아이작

  • 톤파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알렉스

  • 모든 무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3%

 

에이든

  • 양손검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7% → 105%

 

유키

  • 쌍검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이안

  • 단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재키

  • 단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96%

 

제니

  • 권총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5% → 102%

 

피오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2%

  • 양손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창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4% → 97%

 

피올로

  • 쌍절곤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96%

  • 쌍절곤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1%

 

현우

  • 톤파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혜진

  • 활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시스템 개선

  • 영웅 등급 장비 판매 시 크레딧 획득량 7 → 6

  • 15초 당 크레딧 자동 획득량 3 → 4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바냐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9%

 

버니스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91%

 

수아

  • 망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5%

 

셀린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5%

  • 투척 사용 시 스태미나 보정 15% → 10%

 

아디나

  • 아르카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5%

 

아야

  • 권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엘레나

  • 레이피어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0%

 

윌리엄

  • 투척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35% → 25%

 

이렘

  • 투척 사용 시 스태미나 보정 15% → 10%

 

자히르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1% → 99%

 

재키

  • 도끼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5%

  • 쌍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칼라

  • 석궁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5%

 

카밀로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피오라

  • 양손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5%

 

피올로

  • 쌍절곤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6%

 

인퓨전

  • 오염된 늪 방어력 감소 12% → 15%

  • 일부 인퓨전의 등장 확률이 조정됩니다.

 

아이템



제외: 썬더 비녀

등장: 클라다 반지 Mk2

 

  • 꽃 Mk2 공격력 40 → 35

  • 별 조각

    • 메테오 - [고유 사용 효과]

      • 기술을 사용하기 전의 이동 명령을 기억합니다.

  • 아크 리액터 Mk2

    • 임펄스 - [고유 사용 효과]

      • 쿨다운 25초 → 23초

  • 요술 램프

    • 힘껏 펀치 - [고유 사용 효과]

      • 피해량 300+대상 최대 체력의 25% → 400+대상 최대 체력의 25%

      • 기술을 사용하기 전의 이동 명령을 기억합니다.

      • 이펙트와 피격 범위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적중 범위의 폭이 약간 늘어납니다.

  • 프시케의 칼날 Mk2

    • 진실의 칼날 - [고유 사용 효과]

      • 버프/디버프 최대 스택 수 6 → 8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코발트 프로토콜 아오자이, 미스릴 부츠 아이템의 태그 분류가 효과에 맞지 않는 문제 수정

 

5월 12일 (금) 부터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한 개발 일지 연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