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디코 영문번역 & GPT 한글번역

1. 초승달섬 개선 피드백

1.1. FORKED TOWER
현재까지 클리어 횟수는 400회 미만, 예상보다 턱없이 낮은 수치
태초엔 자율 파티 구성을 원했음 
7.3 패치 이후(8월 5일 예정) 초승달섬에 48인 연합 입장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
UI는 미흡할수 있음
타워 난이도 분리는 논의중이나 확정되지 않음
입장권 입찰이 가능한 날씨와 CE와 겹치지 않도록 변경 예정

1.2 상자 보상
길을 기준으로 보상을 결정하였으나, 실제 플레이어는 길에서 큰 가치를 늦기지 못하는 점을 간과
헤어/탈것은 쉽게 나오도록 설계하였으나, 밸런스는 다시 검토하겠다
보즈야 컨텐츠 보상을 너무 쉽게 얻게 해두었기에 함께 검토
보즈야 보상이 들어가 있는건 정상

1.3 돌발 개선
돌발이 너무 빨리 끝나버려 참가하지 못하거나 보상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 발생
돌발 체력은 고정값+가변값으로 구성되어있으나 가변값 계산 완료전 돌발이 끝나버려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
콘텐츠 초기에 유저가 몰려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이며, 난이도는 일부러 쉽게 설정한것이 맞음
돌발 횟수 추가는 서버가 한계에 몰려있으므로 추가가 어려움
밸런스는 검토중

1.4 고대무기 재료 드랍률
이건 유저의 체감문제
현재 의도된 밸런스가 맞으며 확률 변경 예정 없음(CE 20%, 돌발 5%)
과거 드랍률은 2%로 현재는 훨씬 나은편

2. 우주개척 피드백

2.1 탈것
현재 지역에서도 탈것을 사용할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
다음지역부턴 처음부터 탈것 사용 가능
탈것 없는 세계를 도전해본것이지만 재검토 하겠음

2.2 임무 제한시간
상위임무의 골드 등급 획득이 어려운점을 인지 일부 조정할 예정
어떤 임무가 더 어려운지 구분이 안되기때문에 이것도 구별할수 있도록 추가 할 예정

2.3 임무 편의성
임무 완료가 가능하면 자동으로 결과창이 나오도록 할것
채집 임무 완료시 GP도 회복 및 GP회복제의 쿨타임을 초기화
연계임무가 더 명확하게 보이도록 추가할것

2.4 공동 건설 임무 실패
현재 프로젝트 성공율이 안정된 것으로 보이나 모니터링 하겠음
프로젝트가 실패하더라도 어떻게든 진행이 가능하도록 보완할 계획을 구상중

2.5 NPC 개선
기지 발전 시 구조물로 인하여 NPC접근이 불편해 졌다는 점 인지
다음지역 재검토 및 이후에 따로 답변 하겠음
집사 종 추가 예정

2.6 컨텐츠 동기 강화
코스모 툴 작업 이후 계속 진행해야할 동기가 없음, 실제로 관심이 감소함
보상 추가 예정

2.7 우주개척지 진입 개선
현재는 베스트웨이 피난처에서 NPC앞으로 가서 진입해야함
앞으로 베스트웨이 에테라이트에서 바로 입장 가능하도록 추가
NPC앞까지 워프해주는 티켓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