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제목을 어떻게 해야하는걸까 고민중]



예전 제작직을 레벨링하며 Edeagun님께서 작성하셨던 제작직 레벨링의 대표적인 코스에 관한 글을 참고했었습니다


본 코스의 경우 시세에 변화에도 무관하게

원예 / 채광을 직접 키워 쌓아놓은 재료들로 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좋은 방법인데,


제작품 별 경험치 획득량 / 재료의 장터 가격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레벨링이 가능한 품목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Edeagun님의 글처럼 제작직 레벨리의 대표적인 방법은

채광 / 원예에서 획득하는 광석과 원목 등을  ~~목재   ~~주괴의 1차재료 품으로 가공하여

레벨링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1차재료품이 아닌 장비템을 가공하는게 훨씬 효율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목수 레벨링 25-28에 해당하는 구간을 살펴보면

많은분들이 대표적으로 가공하여 레벨링하는 호두나무 목재의 1회 가공 재료



[현 장터시세]레벨 25 아이템인 호두나무 목재

호두나무 원목 500길 X 3 + 바람샤드 170 X 2 = 1500 + 340 = 1840길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레벨 28의 장비템인 느릅나무 마쿠아후이틀의 1회 가공 재료비

느릅나무 목재  [재료상인 판매 78길 X2] + 흑요석 140길 X 3 + 바람샤드 170 X 3 + 얼음샤드 170X 2

1426길



28의 장비템을 만드는게 25 목재류를 만드는 재료비보다 저렴하며

70 / 40으로 30이나 차이나는 내구도로 인해 장비템을 만들때의 획득 경험치가 더 높습니다


호두나무의 완제인 목재류 자체는 이크살 야만족이 219길에 판매하여

완제품을 쌓아두는 의미가 없을 뿐더러가공에 필요한 재료 값이 완제품의 8배가량인 셈이죠


호두나무 원목을 잔뜩 채집했다면, 지닌 호두나무 원목들을 집사를 통해 전부 팔아버리고

느릅나무 마쿠아후이틀의 재료를 장터에서 사 레벨링 하면 필요 자금의 면에서도, 경험치 면에서도 매우 효율적입니다


이외에 등등 전체 제작직의 레벨링 측면에서 장터의 시세에 따라

이상적인 레벨링 코스는 항상 바뀌니

어떤 아이템을 가공하는게 가장 효율적인가 계산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