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택틱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절테마를 가는 유저라면 고정도는 유도리는 센스※※

가루다

1) 오프닝에 ST에 대지신을 넣어주자
> 보통 힐러한테 삭풍의 노래가 찍히면 ST가 대신 맞는데 처음에 종종 급사한다. ST급사를 1이라도 방지해보자 학자나 점성은 ST한테 개인 베리어 감아 줍시다. 고무 아까워..

2) 오프닝 이후 7글쿨 쯤에 MT에 철책 넣어주자
> 탱버(하강기류) 오니까 MT 급사를 1이라도 방지해보자, 대강 반동기류 쓸 때 쯤이나, 음유 오프닝 기준으로 다중-천상 쏠 때 쯤이면 여유

3) 무곡 꺼지기전에 방랑눌러주자
> 2스택 풀피되고 들어가야되는 근딜도 있고 지속적으로 광역기가 아프니까, 1인당 피해를 크게 맞는건 현자-방랑 체력 15%증가가 좋긴한데, 이거키면 리밋 안찬다카더라, 트라이 구간에는 각성보다는 리밋을 써서라도 다음 페이즈를 보게 리밋을 채워주자.(사실 그냥 광딜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서 마뎀감이 더 좋음)

4) 두번째 바람의 칼날 보면 ST에 대지신을 넣어주자
> 보통 이때 ST 기준 대기폭발용 고무 전개쓰니까(※※ 공대 택틱 마다 다름 ※※) + ST님도 가능하시면 재활을..
※요정 기준으로 요정이 광딜 안맞는다고 고무전개하던데 요정도 80% 감소되서 광딜이 들어온다던데 이건 잘모르겠음※

5) 열상 맞은 사람이 있다면 대지신을 넣어주자
> 만약 본인이라면 빛보다 빠르게 힐러에게 빌자, (안 맞아야 될 걸 맞는 사람은 힐러한테 욕먹어도 쌉니다.)

6) 딜이 여유있다면 딜컷해서 마지막 반동기류는 꼭 보자
> 그래야 생기-마인, 전장의 노래가 예쁘게 돔. (그냥 음유만 신경 쓰는거 같긴한데, 쿨기 정렬해서 나쁠게 없음)

이프리트

1) 오프닝에 ON-Tank나 좋아하는 사람한테 대지신 넣어주자
> 나이트 있으면 보통 천무로 소각처리하는데 만약 암전이 처리한다면 온탱주자, 보통 천무로 처리하기도 하는데 그냥 쿨 놀면 뭐하겠어요.

2) 철책은 딱히 쓰잘 일이 없는 것 같다.
> 평타 데미지가 물뎀이긴 해서 써서 완전 나쁠 건 없지만, 이거 안들어갔다고 죽는 탱커면 그냥 손절하자

3) 기둥에 이럽션 유도하고 중앙 들어오자마자 방랑하는 음악가 누르자
> 현자 - 방랑 이라 체증 15%긴한데 기둥 데미지, 이후 지옥화염도 대강 땜빵쳐준다. 마뎀감 넣고 싶다면 가루다에서 정말 아슬아슬하게 딜컷해서 시간 벌면 되긴함. 이것도 역시 마뎀감이 전체적인 효율도 좋고, 리밋도 채워주겠는데 문제는 가루다에서 방랑을 상술한 타이밍에 쓴거면 보통 안돌아옴.

4) 기둥 찾으러가거나 이럽션 빼러갈 때 후퇴사격 꿀
> 안쓰는게 제일 좋긴한데, 그냥 나는 빼놨으니까 쓴다. 그냥..멋있잖아..자리도 빨리 잡고..

5) 지옥화염 맞고 이럽션 유도하러가면서 ST한테 대지신 넣어주자
> ※택틱마다 다름※ 우리 공대는 여기서 화염구에 ST기준 고무 전개 해서 줍니다. 그게 아니면 MT 줘도됩니다. 아니면 셀프나..

6) 마지막 소각 맞는 MT한테 대지신 넣어주자
> ※택틱마다 다름※ 보통 1소각을 천무로 처리했으면, 여기서 전사가 일대일이나, 암기가 산송장을 쓰는데 대지신을 넣어주면 힐러가 좋아합니다. (단 5에서 첫 이럽션 전에 대지신을 넣어야지 쿨이 딱 맞음)

타이탄

1) 오프닝에 대지의 분노 끝나고 MT에 철책 넣어주자
> 평타 + 바위 쪼개기 + 산쪼개기 겁나아프니까 급사 막아주자, 안주면 종종 터진다. 특히 초행 파티 

2) 돌감옥에서 딜사이클
> 보통 오프닝을 군신으로 하면 여기서 넉백 직전에 딱 군신이 꺼지는데 그냥 노래 꺼진 상태로 넉백 당하자. 
넉백 당하자마자 감옥 대상자가 아니라면 안전지대에서 생기-마인, 무곡-용사 전장 넣으면 딱 타이탄 올라갈 때 노래 끝난다. 감옥 대상자라면 감옥 나와서 생기-마인 무곡-용사 넣으면 타이탄 올라갈 때 딱 용사 꺼짐

2-1) 돌감옥 이후 독사
> 그냥 쏘자 보통 속공 힐러 돌감옥에 박더라

2-2) 왜 2처럼 하냐? 쿨 안아깝냐
> 저렇게 하면 타이탄 운동회 할 때 군신이라서 좀 손이 덜 바빠서 실수할 확률이 준다. 근데, 저랬다고 딜 부족해서 못잡는다고 음유 탓한다? 그냥 공대 손절하세요.

3) 2번째나 3번째 바위,산 쪼개기 콤보에 대지신 넣어주자
> 감싸기 쓰는 택틱도 있으니 잘 알아서 쓰자, 근데 사실 그냥 넣어놓으면 기분상 좋으니까 넣는 것, 없다고 안죽음

4) 방랑은 안써도 된다 뒤에 쓰자
> 사실 딱히 넣기마땅한 구간이 있나 싶음.

5) 극딜 타이밍
> 마지막 탱버 이후 장판 3번 오면서 극딜 타이밍일 때 마인 켜도 된다. 마나 보면 한 8~11초 정도(2~3틱) 틀어진다. 근데 알테마 오프닝에 마나 없어서 어떻하냐? 그럼 자살하자 힐리밋으로 살면 풀마나다.

알테마

1) 흡착 폭뢰 뜨면 ST에 대지신 넣어주자
> ※택틱마다 다름※ 급사 방지 및 추격 때 이프 돌진 한대 맞을거라면 보통 ST기준 고무전개한다.

1-2) 대지신 타이밍 
> 굳은 결의 쓰자마자 대지신 쏘면 이프 돌진 맞고 다시 알테마 내려오고 탱교하고 바로 온탱한테 또 넣을 수 있다. 생각보다 괜찮으니까 나혼자 바쁘면 탱커가 꽁짜 재활이 생긴다.

2) 추격 캐스팅 끝나고 로스되면 방랑 눌러주자
> 어짜피 이 다음에 대상이 없어서 노래도 못 바꾸니까 그냥 마뎀감 쓰자. 이프돌진 아세요? 참고로 겁.나. 아.픕.니.다.

3) 도트 유지
> 추격 캐스팅 들어가기 직전 그러니까 다중 천상 쏘고 오는 다음 글쿨에 마지막으로 결의 넣으면 알테마가 다시 내려왔을 때 도트 2.5초정도 남아있다. 극한의 이득충이라면 이렇게 하고, 안정적인게 좋다면 한 글쿨 더 미루던가 아예 두글쿨 미뤄서 쓰면 7초, 10초 정도 도트가 여유가 있다. 물론 직선 유지는 필.수.

4) 돌진 내려오면 탱교하는 온탱한테 대지신 넣자
> 1-2)를 보십쇼. 선새임

5) 이럽션 유도할 때 맵 외곽으로 붙어서 가자
> 그래야 본진 사람들이 편하다. 나하나 고생해서 6명이 편하면 공리주의적으로도 이득이다.

6) 광휘불기둥 깔리면 딱 붙어서 서자
> 이렇게 까지 붙어도 되는걸까 할 정도로 붙자. 안그러면 돌맞고 죽는다.

7) 좌우 안전지대
> 찾았으면 처음꺼 피하고 그 범위로 들어가자 가끔 타이탄이 변태같이 쏘더라. 절대 경험담 아님. 절.대.

7-1) 7번 할 때 보통 군신진입, 도트리필, 속공 타이밍, 직선 리필 넷이서 동시에 온다. 손가락이 안꼬이게 조심하자. 속공 맞춰서 마인 틀어줘도 좋다. 여유되면..

8) 폭격 첫 캐스팅 직후 MT 대지신
> 보통 이때 힐러들 무빙이 많아서 MT한테 요정 빨때 꼽아주던데, 음유도 대지신 꼽아주자. 4)번에 칼같이 넣었으면 여기서 또 대지신 돈다. 놀아서 뭐하겠냐. 힐느님 편하게 모셔야지

9) 화염구처리
> 대상자가 본인이라면 2장판 완전하게 깔고 맞자마자 나가면 된다. 대신에 장판을 약간 밑에서 유도해서 줄을 쉽게 채가자, 본인이 아니라면? 메소하이 부터 생각하자, 물론 장판을 예쁘게. 파전은 예쁘게 구워야 제맛

10) 폭격 돌진
> D(9시)에서 출발해서 처리해도된다. 12시까지 언제 가겠냐 싶으니까..

10-1) 보통 이 때 무곡이 5초정도 남아서 중간에 현자교체 타이밍 및 천상 타이밍이 온다. 손 안꼬이게 조심

11) 깃털비 후 알테마 로스
> 로스 될 때 도트가 5~6초 정도 남는데 다시 내려오면 1~2초 정도 도트 남아있다. 미친듯이 결의 누르자.

12) 난격 직전 마지막 미사일에 ST대지신
> 고무 타이밍 보다 늦게 대지신이 감기긴 하는데 놀면 뭐하겠어요. 씁시다. 힐러님 충성충성 ^^7

※ 보통 이 이후 난격 및 삼만신은 공대마다 택틱이 다릅니다. 다들 화이팅 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