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전에 칠흑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들로 가이드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한섭분들을 위해 칠흑 대비해 준비해야할 아이템 목록을 가져오려고 합니다.

저는 칠흑 이전에 플레이를 안 해보아서 한섭에서 핫한 아이템은 잘 모르지만, 칠흑 내내 채작을 올리면서 이런 아이템들을 꾸준히 구해야 했기에 적어봅니다.

참고로 아이템 이름이 영문인 것은 제가 한글 명칭을 몰라서입니다... 죄송합니다...
(수정) 아이템 영문검색으로 한글 명칭 찾는 방법 쪽지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칠흑 아이템은 아직 번역이 안되어 영문 유지하겠습니다.

1. 60레벨 악세사리 (벨트 포함) - 수호자 / 유격대
건블을 레벨링 하실 분들은 탱악세, 무도가를 레벨링 하실 분들은 물리 원딜 악세를 미리 구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확팩이 나오면 가격이 솟을 테니까요. 건블과 무도가 직업을 받으면 60레벨로 시작하며, 악세와 벨트를 제외한 255 장비를 제공받습니다.

2. 회향
비전서 7로 제작되는 Robe Lettuce Salad(점학/딜러 음식)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3. 돼지 호박
비전서 7로 제작되는 Popoto Salad(탱커/근딜 음식)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4. 알라미고 소금
비전서 7로 제작되는 Kukuru Rusk(캐스터/백마 음식)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레벨 75의 Crystarium Deliveries에 사용되는 Fortifying Soup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연금술 재료에 사용되는 Refined Natron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5. 아발라시아 암염
80레벨 채집시 사용되는 주 음식 버프인 Mushroom Saute의 재료입니다.

6. 야크 젖
**주의: 이 아이템은 칠흑에 NPC판매로 추가되며 617길에 Crystarium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비전서 7로 제작되는 Kukuru Rusk(캐스터/백마 음식)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레벨 78의 Crystarium Deliveries에 사용되는 Berube Feed의 재료중 하나입니다.
사워크림과 발효 버터로 정제시 레벨 72수주권인 Caramels의 재료입니다.
사워크림으로 정제시 백화의 주 획득처이며 비전서 7 전까지의 주 음식이 되는 Espresso Con Panna의 재료입니다.
발효 버터로 정제시 80레벨 채집시 사용되는 주 음식 버프인 Mushroom Saute의 재료입니다.

7. 떡쑥 / 얀샤 미나리 / 꽃냉이 / 별꽃 / 광대나물
각각 Grade 1 Alkahest의 재료입니다. 왼쪽에서부터 순서대로 탱, 힘근딜, 민첩딜, 지능딜, 힐러템의 주 재료입니다.
76+레벨 장비의 재료가 되기에 수주권 및 제작 레벨링 하는 분들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8. 금 광석
72~74 레벨 구간의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Stonegold Nugget과 Stonegold Ingot에 들어갑니다.

9. 은 광석
74레벨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Manasilver Nugget에 들어갑니다.

10. 구리 광석
초반 70~72렙 밑재료 제작에 들어가나
FC에서 헐값에 무제한 구매 가능하므로 넘어가겠습니다.

11. 규암
74~76레벨 구간의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Bluespirit Tile에 들어갑니다.

12. 홍금 덩어리
74~76레벨 구간에 꽤나 많은 제작템에 들어갑니다. 주로 Bluespirit Tile 관련 템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13. 스타 루비
모든 74레벨 Bluespirit 무기에 들어갑니다.

14. 티타늄 광석
76~78레벨 구간의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Titanbronze Ingot과 Titanbronze Nugget에 들어갑니다.

15. 미스라이트 광석
78-80레벨 구간의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Dwarven Mythril Ingot의 재료에 들어갑니다.
주로 주장비, 보조장비에 쓰입니다.

16. 미스라이트 모래
78-80레벨 구간의 아이템 제작의 밑재료인 Dwarven Mythril Nugget의 재료에 들어갑니다.
주로 악세사리와 채작 장비에 쓰입니다.

17. 암피프테레 가죽
생각 외로 76-78레벨 구간의 아이템의 밑재료에 많이 들어가서 적었습니다.

18. 유황 / 낙엽송 원목
기공사 무기를 제작할게 아니라면 다른 쓰임새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Crimson Firesand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오로지 기공사 무기제작에만 쓰이니 기공사가 아니시면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19. 탄산수
Silver Ore를 구하면서 같이 구하실수 있습니다. Iridescent Silk Thread에 사용됩니다. 재봉술에 쓰이지만, 만렙 채집 악세사리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습니다.

20. 풍뎅이 아교
71-74레벨 제작템에 들어갑니다. 제작하실수도 있지만 홍련 던전에서 간간히 나온다고 하네요. 제작 레벨링 하실거면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세요.

21. 고무
장화 제작에 꾸준히 들어갑니다. FC에서 살수 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22. 꿩 깃털
이런저런 모자 제작에 꾸준히 들어갑니다. 만렙 제작 장비 모자에도 들어갑니다. 미리 구해 두시면 편할 겁니다.

23. 암철 덩어리
꾸준히 이 템 저템에 들어갔습니다. 71-75렙 제작에 은근 필요합니다.

24. 바니시
70레벨 초반에만 잠깐 필요합니다. 저는 칠흑이 나오고 나서 채작을 올리다 보니 칠흑 초반의 악세가 너무 부실하여 악세 제작을 하다 보니 이게 들어가서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70렙 풀셋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 필요할거 같습니다.

25. 달멜 가죽
76-77 구간의 벨트와 악세에 들어갑니다, 이 구간을 수주권으로 패스할거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진 않을거 같습니다.


---- CRYSTARIUM DELIVERIES ----
칠흑에서는 채작 관련 잡퀘가 없는 대신에 이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일회성 수주권 같은 느낌이라 보시면 됩니다. 각 직업군이 묶여 롤(Role)에 따라 묶이므로, 이하 롤퀘라고 하겠습니다.
 - 대장장이 / 방어구제작 / 보석세공
 - 목공 / 가죽세공 / 재봉술
 - 연금술 / 요리사
 - 원예가 / 광부
 - 낚시꾼
의 5가지 롤퀘가 있으며, 각 롤퀘는 70, 73, 75, 75, 78, 80의 레벨마다 퀘가 있어 6단계의 연퀘로 진행됩니다.
모든 제작템을 HQ로 납품시 7천6백만을 상회하는 경험치와 약 8000가량의 길, 그리고 3000을 상회하는 황화를 줍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은 HQ제작도 무진장 아이템이 구리구리했던 제 저레벨 시절 아이템으로도 쉽게 가능했을 정도로 쉬웠습니다.
** 참고로 HQ가 아닌 모든 제작을 NQ로 갖다바치면 경험치 손실은 약 2천2백만 가량 납니다. 절 대 절 대 절 대 HQ로 납품하세요.

따라서, 조금 재료가 희귀하거나 채집이 어려워 올리기 힘든 직업군은 이 방법으로 올리면 채집하게 난해한 구간을 쉽게 건너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주 재료중 홍련 단계에서 미리 모아둘 수 있는 재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Forging (대장장이 / 방어구제작 / 보석세공)
 - 70레벨: 몰리브덴 주괴(12개), 가젤 가죽(12개), 홍옥 무명실(6개)

2. Crafting (목공 / 가죽세공 / 재봉술)
 - 70레벨: 느티나무 목재(12개), 갈포천(6개)

3. Nourishing (연금술 / 요리사)
 - 70레벨: 석간수(6개), 성스러운 바질(6개), 감잎(6개), 해독제(6개)
 - 73레벨: 기라바니아 밀가루(6개), 초원 우유(6개), 건포도(6개)
 - 75레벨: 알라미고 소금(6개)
 - 78레벨: 야크 젖(6개), 카베이지의 야채(6개), 올랑데즈 소스(6개)

---------------------------------







마치며...

솔직히 이것저것 많이 적기는 했지만 해당 아이템이 위 템들을 요구할 경우 다른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도 있기에 너무 제가 올린 방법에 목매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이것저것 팔면서 레벨링 하려고 이 템 저템 다 만들어보았기 때문에 실상 레벨링 하실때 제가 나열한 모든 템들이 다 필요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밑재료에 쓰인다고 적어놓은 아이템들은 미리 구하시면 편리할 거라 예상되지만, 칠흑이 나온 뒤에도 꾸준한 수요가 있는데다가 고레벨의 채집이 요구되지 않다보니 공급자가 많을 뿐더러 밑재료에 보통 칠흑 재료 4개가 들어가면 칠흑 이전 재료는 1개 들어가는 정도로 소모 속도도 낮은 편이라 가격대는 칠흑 내내 꾸준히 싼 편이었습니다.

물론 확팩 초반부터 레벨링 해서 돈버실 분들은 미리 쟁여놓는게 좋겠지요.

어찌되었건 제가 칠흑서 레벨링 하면서 위 템들을 미리 파밍했더라면 시간 단축도 많이 하고 쉽게 쉽게 진행했을거 같아서 적었습니다. 특히 Crystarium Deliveries는 무식하게 경험치를 많이 주는 수주권조차 빛바랠 정도로 경험치를 무식하게 주기 때문에 꼭 밑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사료됩니다.

혹시 Night Pepper하고 Yellow Alumen은 칠흑에서 나온거 같음에도 불구하고 집사가 물어올땐 카테고리가 홍련이랑 같이 묶인 66-70에 있던데 홍련에서 채집 가능한 건가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가 되어 채작 레벨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