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흑 채작 금단, 세팅에 대한 대략적인 방향에 대한 정보입니다.

정확하고 정교한 세팅 정보가 아닌 이유는 필수적으로 XX 하세요 할만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정보는 있으나, 필수라고 할만한 세팅은 아니라서요.


1. 채집의 스텟 요구치가 제작보다 높다. 제작의 요구치는 낮은 편이다

제작 장비의 금단의 경우, 새로운 등급의 마테리아를 "사용하지 않아도" HQ 확정이 가능할 정도이며

거장(마이스터)의 경우, HQ 재료 하나만 있어도 Reuse까지 가능한 세팅이 쉽게 나옵니다.

확정슬롯 하이마테리쟈 + 금단은 마테리가 로 가능할 정도로 세팅 요구치가 낮습니다.



반면 채집의 경우 GP 800 확보하면서 각종 수치를 괜찮게 하려면 금단 요구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 GP800 요구는 상당히 추천하는 수치입니다. 물약에 정재가루가 들어가는데, 물약에 들어가는 가루의 경우 스펙이 되면 채집 확률은 99%가 달성되기 때문에, 행동 4번을 할 수 있는 GP800가 되면 획득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그렇기에 미리 준비를 한다면, 채집 위주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채작 화폐의 경우도 채집쪽이 훨신 난이도가 높다.

이는 "연금" 의 보상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연금으로 만드는 물약과 탕약의 보상이 무척이나 증가했습니다.

황화를 주는 탕약을 보자면

해당 재료가 원재료를 가공한 재료가 없으며, 채집한 재료로 바로 제작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수치 225, 별달릴 경우 기본수치 270 이라는 매우 많은 황화를 제공함으로, 날잡고 캐면 황화를 매우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제작 금단에 필요한 황화는 칠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맞출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 채집쪽의 경우, 아직 나온 채집물 자체가 적은 상황이며, 금단 요구치도 높다는 점 때문에

채집쪽의 화폐를 수집하는 것도 제작보다 난이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결론 : 칠흑 초반에는 채집쪽이 더 어렵기 때문에, 준비를 하려면 채집쪽을 많이 해두자.

Tip : 칠흑 이후 전부 만렙을 단 이후에는, 1주일에 12번 NPC에게 납품하는 것도 될 수 있다면 채집쪽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