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퀘스트로 해금되는 이 던전은 아이템 레벨 490이상이 되어야 던전 입장이 가능하며,
GIF 파일 형식의 영상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내용이 다소 길 수 있음을 알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WN6POoGa4w
[9/13 수정 : (공략)영상 만드는 건 처음인지라, 미흡하지만 참조하실 분은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통로구간 1 :                    몰이 :  총 2구간으로 진행되며, 잔해 전까지만 몰이 / 잔해 파괴 후의 구간 몰이를 추천

(1) 처음 입장하여 진행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잔해(debris)가 필드 진로를 막고 있습니다. 이 잔해는 나중에 뒤에 
  보이는 용이 불을 뿜으며 잔해를 스스로 부술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도 잔해를 공격할 수 있는데 잔해가 
  부서지면 다음 통로구간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잔해를 부셔서 뒤에 있던 용까지만 잡고 다음 통로 구간으로 가거나,
  잔해를 용이 스스로 부수게끔 놔둔 채로 첫 번째 통로구간의 쫄들을 잡고 난 뒤에 진행하도록 합니다.
  몹들이 다소 아프기 때문에 힐러 탱커가 서로 믿지 않는 한, 잔해를 먼저 부시고 나서 다음 통로구간 끝까지 
  가지 않도록 합니다.



(2) 두 번째 구간으로 가다보면, 처음 잔해 뒤에 있었던 용과 함께 한 마리 더 조우하게 되는데 이 용은 다음과 같이
    넓은 범위기를 날리기 때문에 기절기를 사용해 시전을 차단하거나 신경써주시면서 쫄들을 잡도록 합니다.




1네임드 :  자신에게 붙은 번개 선을 탑에 옮기는 기믹이 있었던 옛 암다프로 성(어려움), 
               용의 둥지를 하셨던 분이라면, 알 수 있는 기믹입니다.

* Critical Rip('아픈 할퀴기(가제)') : 탱버
* Electric Burst ('번개 폭발(가제)') : 광역기로, 주요 기믹 처리 후에 바로 나옵니다.
* Wide Blaster ('광역 블래스터(가제)') :  파티원 한명을 바라보고 보스 전방 넓은 부채꼴 aoe를 날린 후 
                                                        보스 후방 공격인 Spike Frail이라는 공격을 바로 날립니다.
                                                        전투 내내 보스 가까이서 딜을 하거나 전력 질주(전질) 등으로 빠져나옵니다.
                                                        


<주요기믹>
 
* Ligthening Bolt : 보스가 한 쪽으로 이동 후 라이트닝 볼트를 시전하면서 아래와 같이 번개장판이 원형으로 
일렁이는 효과가 필드 외곽에 있는 피뢰침 8개 중 2곳과 각 파티원들에게 생성됩니다. 각 파티원들은 이펙트 효과가 없는 피뢰침 쪽으로 다가가 옮기도록 하며 시전이 완료되면 폭발합니다. 폭발하는 범위에 피격 시,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걸립니다.


* Thundercall(번개구체 소환(가제)) : 시전을 하면, 아래와 같은 크고 작은 번개구체들이 피뢰침들이 
 있는 외곽 랜덤한 위치에 나타납니다. 동시에 위에 언급했던 라이트닝 볼트를 시전하며 이번에는 피뢰침이 아닌
 파티원 4명에게만 번개가 일렁이는 원형aoe를 부여합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피뢰침으로 옮겨야 하는 것은 
 맞으나, 번개구체들이 터지는 범위를 고려하여 피뢰침으로 옮겨야 하는데요.



처리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으며 그림은 예시일 뿐 참조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작은 구체의 경우는 11시에 있는 구체처럼 구체의 양쪽 각 피뢰침를 피격하지 않을 만큼의 작은 범위로 터지며
큰 구체의 경우는 만약 11시에 있는 작은 구체 자리에 큰 구체가 자리하고 있다면, 양쪽의 피뢰침을 피격할 
만큼의 큰 범위로 터집니다. 이 점들을 잘 확인하시어, 안전한 피뢰침 자리가 몇군데 존재하는데 시간이 넉넉하므로
잘 확인한 후 안전한 피뢰침 쪽으로 이동해 옮기거나 여유가 없을 시엔 번개구체 피격범위에 있는 피뢰침 쪽으로 
가서 한 대만 맞고, 재빨리 옮긴 후 나오도록 합니다. 번개 구체가 터트리는 폭발 범위에 맞을 시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에 걸립니다.

* [수정] : 큰 구체가 하나만 존재하고 나머지는 작은 구체들로만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그림과 같이 설명한 구체의 피격범위를 잘 확인한 후에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통로구간 2 :                                                         [몰이] : 총 2구간으로, 가다보면 구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통로구간은 설명할 것은 없으나, 두 번째 통로구간에서 이렇게 진행하는구나 정도로 아셨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 통로구간이 끝나고 아래와 같이 쫄 2마리가 기다리고 있으며 잡다 보면 뒤에서 용가리가 공격을
지원해줍니다.  쫄들에게 반정도의 피를 깎는 상당한 데미지를 입히므로 탱커는 두 번째 통로 구간을 이동할 때
지원범위에 맞게 이동하면서 쫄 두마리를 피격시키도록 합니다.

그렇게 쫄 두마리를 이끌고 계속 가다보면 아래 두마리의 용이 쫄로 나타나며 동시에 방금 전 우리를 도와줬던
용이 아래와 같이 나와서 전투를 지원해줍니다. 탱커는 지원해주는 용의 고개에 맞춰 쫄들을 위치시켜 잡아주시고
두 마리 용 쫄의 경우 넓은 범위의 부채꼴 aoe를 날리므로 기절기로 기술을 차단하거나 보고 빠르게 회피해줍니다.


2네임드 :  필드 진입 시 여러 마리의 쫄들이 자리잡고 있을 겁니다. 

* 쫄들을 잡다보면, 아래와 같이 12시 전방 대포 3개 중 2개가 파란 빛으로 빛이 납니다. 빛나지 않는 쪽으로
  이동하여 직선공격을 피해주도록 하며, 가끔씩 두 번째 영상처럼 큰 원형장판의 전조가 보이면서 터지는 때가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쫄들을 다 잡으면 아래처럼, 필드 12시에 워프기가 있습니다. 그 쪽으로 이동하여 워프를 탄 후 조우하게 되는
  네모난 기계 코어를 잡도록 합니다. 이 코어를 잡다 보면 50% 정도의 체력을 깎을 때까지 일정 주기로 광역기를 
  날립니다. 힐업 및 외생기에 신경써주시면 되며, 반 쯤 피를 깎으면 다시 쫄들을 잡았던 필드에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이 코어를 조우하게 될 때는 피를 전부 깎을 때까지 광역기를 날리므로 이 점을 알아두세요. 
  (3사이클까지 가본 적이 없어 이렇게만 설명해두겠습니다..)

* 두 번째로 쫄을 잡다보면 이전에 봤던 기믹과 함께 필드 양쪽에서 로켓이 날라옵니다.  날라오는 방향 및 12시
전방 빛나는 대포들의 위치 등을 고려하면서 이동하며 쫄을 잡아주면 되고, 잡는 도중에 두 번째 영상과 같이 넉백전조가 떠서 넉백시키는 대포를 날릴 수 있으며 다소 아프게 데미지를 입히므로 힐업에 신경써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거리유지로 넉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다 잡고 나면 또 다시 워프기가 나타나 코어를 조우하게 되고, 
코어가 날리는 광역기에 대처하며 잡으시면 됩니다.



통로구간 3 :                                                                [몰이] : 2구간으로서, 가다보면 구간이 정해져있습니다.

* 첫 번째 통로구간에 진입 시 2네임드 가기 전 통로구간에서 봤던  큰 부채꼴로 날리는 용 한 마리와 함께 
  세 마리의 쫄들을 조우하게 되는데, 잡아주시면 되고 다 잡으면 아래와 같이 4마리의 용이 내려오면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상호작용을 하면서 다음 통로 구간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 두 번째 통로구간에 도착하면 끝까지 가면 되는데, 좀 전 부채꼴로 넓게 쏘는 용과 함께 일부 자기 주변에 
  큰 범위기 aoe를 쓰는 쫄도 있어 피하실 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두 번째 영상과 같이 2네임드 통로구간서
  공격을 지원해주던 용이 이 구간에도 나타나 원형aoe 등 전투를 지원을 해주니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네임드 :  여기서는 'Twisted Scream(뒤틀리는 비명(가제))'를 기점으로 주요기믹이 나옵니다.

* Twisted Scream(뒤틀리는 비명(가제)) : 덜 아픈 광역기와 함께 주요기믹이 진행 되며 자세한 파훼법은 
                                                         아래 설명한 것을 참조해주세요.
* Perigean Breath : 넓은 부채꼴로 브레스를 날리는 공격으로 피격 범위는 <뒤틀리는 비명 1> 자료를 참조해주시고
                         따라서 왠만하면 보스 주위에서 딜을 하거나 전질 등을 이용하여 잘 회피하도록 합니다.
* 아크몬 : 랜덤 한 명에게 쉐어징이 나타나는데, 같이 모여 연속으로 날리는 아크몬을 처리하도록 하고, 
             외생기 및 힐업에 유의합니다. 

* 메가플레어 : 각 파티원들에게 붉은 징이 뜨는데 각자 산개하면서 후속으로 뜨는 이펙트 장판도 피해주세요.

* 루나 플레어 :  시전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맵 사방에 장판들이 나타나며 점차 장판의 범위가 조금씩 좁혀지면서
                       회피할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집니다. 안전한 자리는, 필드 외곽 x자리가 안전 또는 중앙자리가 
                       안전하게끔 장판들이 좁아지는데, 중앙에 원의 형태가 보인다 하면 외곽으로 가서 자리를 회피하고 
                      그러지 않으면 중앙에 있으면 되며 피할 시간은 넉넉하므로 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cf. 만약 두 번째 루나 플레어를 본다면 첫째와 반대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 중앙안전 -> 외곽안전)


* 기가플레어 : 매우 아픈 광역기로, 힐업 등에 신경써주세요.
* Kan Rahi : 한 사람 대상으로 보라색으로 돌아가는 표식과 함께 십자 공격 이펙트가 뜨는데 그 후로 십자공격이
                 계속 터지므로  대상자는 파티원이 맞지 않도록 있다가 터지는 것을 확인 후에 바로 나오도록 합니다. 


<뒤틀리는 비명 1> :

첫 Twisted Scream을 시전을 완료하면 덜 아픈 광역기와 함께 아래와 같이 필드를 세로로 3등분 했을 때 
두 쪽에서는 원형전조가 뜬 순서에 맞게 한 쪽면씩 3개의 크리스탈들이 순차적으로 소환되며 그 후 크리스탈들은 
아래와 같이 전조가 떴던 순서에 맞게 자기 주위 원형 공격을 순차적으로 날립니다. 따라서 크리스탈들이 뜨지 
않은 쪽으로 이동하여 안전하게 네임드를 잡도록 합니다. (아래 사진 기공사처럼 크리스탈에 있는 쪽에서 유동적으로 잘 피하셔도 무방은 합니다.) 이 때 중간에 보스가 랜덤 한 사람을 바라보며 넓은 부채꼴을 날리므로 빠르게 
회피하도록 합니다.    


<뒤틀리는 비명 2> : 

사고가 가장 잘 나는 구간으로, 아래와 같이 필드를 세로로 3등분을 했을 때 양쪽 지면에서 이전 뒤틀리는 비명 
기믹과 같이 원형전조가 뜬 순서에 맞게 한 쪽면씩 3개의 크리스탈들이 순차적으로 나타나며,
크리스탈 주위로 원형범위 공격을 순차적으로 날립니다. 

동시에 네임드가 사라지면서 아래 그림처럼 가운데 구간 외곽 북/남쪽 중 한 곳으로 이동하여 돌진 공격(다이브)를 시전할 준비를 하는데, 처리법은 아래와 같이 네임드 쪽에 있다가 양쪽 지면 중 첫 번째로 크리스탈의 원형범위가 터지는 것을 확인한 후 들어가거나 네임드 멀리(또는 부근)에서 양쪽 지면 중 맨 나중에 터지는 곳에 있다가 네임드가 다이브 돌진을 완료 후에 가운데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판정이 다소 빠르기 때문에 전자의 회피 방식(네임드 쪽 부근에 가서 첫 번째 장판으로 들어가서 회피하는 방법)으로 하는 분은 최대한 장판 가까이에 있다가 전력 질주를 키면서 들어가도록 하거나 멀리있는 사람도 전력 질주를 안 키고 피할 수는 있으나 안전을 위해 키고 피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네임드 쪽 부근에서 첫 번째로 뜨는 장판 쪽으로 회피하는 분들의 경우 최대한 가운데서 돌진하는 네임드 공격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자칫 피하려고 갔는데 돌진에 맞아 밀려나면서 크리스탈들이 터트리는 범위들을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와 함께 다 맞는 불미스러운 사고가 일어나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영상 중,

- 전방 11-12시 유저의 경우 : 양쪽에서 터지는 크리스탈의 원형 범위 중 첫 번째로 장판이 터지는 것을 확인 후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돌진이 빠르게 오므로 첫 번째로 장판 터지는 것을 확인하면 빨리 들어가도록 합니다. 
- 전방 1시-2시 / 화면에 잡힌 6시 쪽 유저의 경우 :  양쪽에서 터지는 크리스탈의 원형 범위 중 나중에 터지는
   장판 전조에 있다가 가운데 외곽에 있는 네임드가 돌진을 마치면 가운데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뒤틀리는 비명 3> :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필드를 세로로 세 등분 할 때 모든 곳에 크리스탈들이 순차적으로 나타나 범위공격을 
터트립니다.  세 개의 지면에서 연속적으로 뜨던 크리스탈 중 첫 번째로 크리스탈이 곧 터지는 곳을 확인하여 
유동적으로 잘 회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딜이 좋으면 이 뒤틀리는 비명 3번째 사이클은 보지 않고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