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2021-10-10 19:41
조회: 11,209
추천: 12
'효월의 종언' 확장팩 리퍼 스킬/특성 목록※ 본 게시글에서 사용된 파이널판타지14의 HUD/스킬 아이콘, 스킬 설명 텍스트의 저작권은 스퀘어에닉스에 있습니다. 2021년 9월 18일 유튜브에 올라온 '효월의 종언' 확장팩 관련 레터라이브의 새 직업 '리퍼' 시연 영상에서 짧은 시간동안 노출된 각각의 리퍼 스킬 설명을 바탕으로 만들어본 리퍼 스킬 목록입니다! * 2021년 10월 13일 추가: '패미통.com(ファミ通.com)' 사이트에서 공개된 정보까지 추가하였습니다! 90레벨 리퍼 기준 스킬 설명이며 스킬 이름, 스킬 자원 이름 같은 고유명사는 원문 발음을 활용하여, 원문과 함께 표기했습니다. 예) 리퍼 リーパー, 스프린트 スプリント(한글이름: 전력 질주) 각 스킬/특성 설명은 파이널판타지14 국내 서버의 스킬/특성 설명의 양식대로 작성하였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스킬이나 특성은 스킬/특성 설명 아래 따로 적어두었습니다. 오역,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추가해야 할 것이 있다면 이 글의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래의 영상의 2:45:04 부터 나오는 리퍼 시연 영상과 함께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FINAL FANTASY XIV Letter from the Producer LIVE Part LXVI * 리퍼의 직업 HUD 빨간색 막대는 '아바타'를 불러내는 기술을 사용할 때 소모하는 '소울 게이지 ソウルゲージ' 입니다. 일반적인 무기 기술을 사용하여 얻습니다. 청록색 막대는 80레벨 스킬 '레무르 슈라우드'로 자신에게 '아바타'를 빙의시킬 때 소모하는 '슈라우드 게이지 シュラウドゲージ ' 입니다. 특정 무기 기술을 사용하여 얻습니다. '레무르 슈라우드'로 자신에게 '아바타'를 빙의시켰을 때 활성화되는 HUD입니다. '아바타'에 빙의하면 HUD에서 청록색 불꽃으로 표시되는 '레무르 소울'을 획득하며, 빙의 상태에서만 쓸 수 있는 전용 기술을 쓸 때마다 하나씩 소모합니다. * 1~90레벨까지의 리퍼 스킬 슬라이스 スライ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300 추가 효과: 소울 게이지 10 증가 습득: 1레벨 왁싱 슬라이스 ワクシングスライ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40 콤보 조건: 슬라이스 콤보 시 위력: 380 콤보 보너스: 소울 게이지 10 증가 습득: 5레벨 섀도 오브 데스 シャドウ オブ デ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300 추가 효과: 30초 동안 대상에게 데스 디자인 デスデザイン을 부여 데스 디자인 효과: 자신이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효과 적용 중 대상이 쓰러지면 자신의 소울 게이지가 10 증가합니다. 이미 데스 디자인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지속시간을 30초 연장합니다(최대 60초). 습득: 10레벨 하르파 ハルパ 마법 시전 시간 1.3초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무속성 마법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300 습득: 15레벨 헬즈 인글레스 ヘルズイングレス 능력 재사용 시간 20초 15m 전방으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추가 효과: 15초 안에 실행하는 하르파의 시전시간 제거 추가 효과: 이동하기 전의 지점에 헬즈 게이트 ヘルズゲート를 생성하고, 10초 동안 자신에게 리턴 실행 가능을 부여 속박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헬즈 이글레스와 공유합니다. 습득: 20레벨 헬즈 이글레스 ヘルズイーグレス 능력 재사용 시간 20초 15m 후방으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추가 효과: 15초 안에 실행하는 하르파의 시전시간 제거 추가 효과: 이동하기 전의 지점에 헬즈 게이트를 생성하고, 10초 동안 자신에게 리턴 실행 가능을 부여 속박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헬즈 인글레스와 공유합니다. 습득: 20레벨 리턴 リターン 능력 재사용 시간 10초 자신이 생성한 헬즈 게이트의 중심으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속박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헬즈 인글레스, 헬즈 이글레스 중 한쪽을 쓰면 다른 한쪽이 리턴으로 변화. 스피닝 사이드 スピニングサイズ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40 추가 효과: 소울 게이지 10 증가 습득: 25레벨 인페르널 슬라이스 インファナルスライ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40 콤보 조건: 왁싱 슬라이스 콤보 시 위력: 460 콤보 보너스: 소울 게이지 10 증가 습득: 30레벨 휠 오브 데스 ワーラル オブ デ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 추가 효과: 30초 동안 대상에게 데스 디자인을 부여 데스 디자인 효과: 자신이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효과 적용 중 대상이 쓰러지면 자신의 소울 게이지가 10 증가합니다. 이미 데스 디자인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지속시간을 30초 연장합니다(최대 60초). 습득: 35레벨 아케인 크레스트 アルケインクレスト 능력 재사용 시간 30초 5초 동안 자신에게 최대 HP 대비 10%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인 수호의 크레스트 守護のクレスト를 부여합니다. 지속시간 안에 피해를 최대로 흡수하면 자신과 주위 15m 이내의 파티원들에게 활성의 크레스트 活性のクレスト를 부여합니다. 활성의 크레스트 효과: 15초 동안 대상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회복력: 100 습득: 40레벨 나이트메어 사이드 ナイトメアサイズ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20 콤보 조건: 스피닝 사이드 콤보 시 위력: 180 콤보 보너스: 소울 게이지 10 증가 습득: 45레벨 스톡 스웨이드 ストークスウェーズ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소울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아바타를 불러내어, 대상에게 물리공격을 실행합니다. 위력: 40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 妖異の鎌을 부여 이미 요마의 낫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그 중첩수에 관계없이 1중첩이 됩니다. 발동 조건: 소울 게이지 50 습득: 50레벨 시프 스웨이드 シーフスウェーズ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소울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아바타를 불러내어, 대상을 향해 전방 부채꼴 범위 물리 공격을 실행합니다. 위력: 14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을 부여 이미 요마의 낫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그 중첩수에 관계없이 1중첩이 됩니다. 발동 조건: 소울 게이지 50 습득: 56레벨 소울 슬라이스 ソウルスライス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30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60 추가 효과: 소울 게이지 50 증가 최대 누적수: 2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소울 사이드와 공유합니다. 습득: 60레벨 소울 사이드 ソウルサイズ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30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80 추가 효과: 소울 게이지 50 증가 최대 누적수: 2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소울 슬라이스와 공유합니다. 습득: 66레벨 지비드 ジビドゥ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00 지비드 효과 향상 시 위력: 460 측면 공격 시 위력: 460 지비드 효과 향상 및 측면 공격 시 위력: 520 추가 효과: 60초 동안 자신에게 갤로즈 효과 향상을 부여 효과 적용 중에는 스톡 스웨이드가 갤로즈 클로로 변화합니다. 추가 효과: 슈라우드 게이지 10 증가 발동 조건: 요마의 낫 습득: 70레벨 갤로즈 ギャロウズ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00 갤로즈 효과 향상 시 위력: 460 후방 공격 시 위력: 460 갤로즈 효과 향상 및 후방 공격 시 위력: 520 추가 효과: 60초 동안 자신에게 지비드 효과 향상을 부여 효과 적용 중에는 스톡 스웨이드가 지비드 클로로 변화합니다. 추가 효과: 슈라우드 게이지 10 증가 발동 조건: 요마의 낫 습득: 70레벨 길로틴 ギロティン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을 향해 전방 부채꼴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00 추가 효과: 슈라우드 게이지 10 증가 발동 조건: 요마의 낫 습득: 70레벨 지비드 클로 ジビドゥクロウ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소울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아바타를 불러내어,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실행합니다. 위력: 40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 부여 이미 요마의 낫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그 중첩수에 관계없이 1중첩이 됩니다. 발동 조건: 지비드 효과 향상 효과 적용 중 및 소울 게이지 50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갤로즈 클로 ギャロウズクロウ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소울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아바타를 불러내어,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실행합니다. 위력: 40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 부여 이미 요마의 낫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그 중첩수에 관계없이 1중첩이 됩니다. 발동 조건: 갤로즈 효과 향상 효과 적용 중 및 소울 게이지 50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아케인 서클 アルケインサークル 능력 재사용 시간 120초 20초 동안 자신과 주위 파티원들의 주는 피해량을 3% 증가시킵니다. 추가 효과: 5초 동안 자신과 주위 파티원에게 공의의 서클 供儀のサークル을 부여 공의의 서클 효과: 효과 적용 중 대상자가 무기기술이나 마법으로 실행한 공격이 명중하면, 공의의 서클을 부여한 리퍼에게 30초 동안 죽음의 공물 死の供物을 부여합니다(최대 8중첩). 추가 효과: 자신에게 6초 동안 죽음의 공의 死の供儀를 부여 죽음의 공의 효과: 자신이나 공의의 서클을 부여받은 대상에게 죽음의 공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습득: 72레벨 그라트니 グラトニー 능력 재사용 시간 60초 소울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아바타를 불러내어, 대상과 그 주위 적에게 무속성 범위 마법 공격을 실행합니다. 위력: 5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25% 감소합니다.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 2중첩을 부여 발동 조건: 소울 게이지 50 습득: 76레벨 레무르 슈라우드 レムールシュラウド 능력 재사용 시간 15초 슈라우드 게이지 50을 소모하여 30초 동안 자신에게 아바타를 빙의시켜 레무르 レムール 상태가 되고, 자신에게 최대 중첩의 레무르 소울 レムールソウル을 부여합니다. 효과 적용 중에는 아바타를 불러내는 기술과 일부 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발동 조건: 슈라우드 게이지 50 습득: 80레벨 - 레무르 상태가 될 때 얻는 '레무르 소울'의 중첩 수는 5개. 보이드 리퍼 ヴォイドリーパー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1.5초 레무르 소울 1중첩을 소모해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60 보이드 리퍼 효과 향상 시 위력: 52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크로스 리퍼 효과 향상 부여 추가 효과: 자신에게 보이드 소울 ヴォイドソウル을 부여 발동 조건: 레무르 소울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착용 장비나 강화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레무르 상태일 때 지비드가 강화되어 변화한 스킬. 크로스 리퍼 クロスリーパー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1.5초 레무르 소울 1중첩을 소모해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60 크로스 리퍼 효과 향상 시 위력: 520 추가 효과: 30초 동안 자신에게 보이드 리퍼 효과 향상 부여 추가 효과: 자신에게 보이드 소울을 부여 발동 조건: 레무르 소울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착용 장비나 강화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레무르 상태일 때 갤로즈가 강화되어 변화한 스킬. 그림 리퍼 グリムリーパー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1.5초 레무르 소울 1중첩을 소모해 대상을 향해 전방 부채꼴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00 추가 효과: 자신에게 보이드 소울을 부여 발동 조건: 레무르 소울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착용 장비나 강화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레무르 상태일 때 길로틴이 강화되어 변화한 스킬. - 원문에는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범위 공격인 길로틴의 강화 스킬이므로 잘못 표기된 설명일 것으로 추정. 레무르 슬라이스 レムールスライス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보이드 소울 2중첩을 소모해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00 발동 조건: 보이드 소울 2중첩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레무르 상태일 때 스톡 스웨이드가 강화되어 변화한 스킬. 레무르 사이드 レムールサイズ 능력 재사용 시간 1초 보이드 소울 2중첩을 소모해 대상을 향해 전방 부채꼴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 발동 조건: 보이드 소울 2중첩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레무르 상태일 때 시프 스웨이드가 강화되어 변화한 스킬. 소울 소우 ソウルソウ 마법 시전 시간 5초 재사용 시간 2.5초 자신에게 소울 소우를 부여하고, 이 기술을 하베스트 문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속시간: 해제 시까지 전투 중이 아닐 때에는 시전 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습득: 82레벨 하베스트 문 ハーベストムーン 마법 재사용 시간 2.5초 소울 소우를 소모하여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무속성 범위 마법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6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발동 조건: 소울 소우 * 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프렌디블 하베스트 プレンディフルハーベスト 무기 기술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을 향해 전방 직선 범위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이 기술의 위력은 자신에게 부여된 죽음의 공물의 중첩 수에 따라 변화합니다. 위력: 520~8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60% 감소합니다. 실행 시 죽음의 공물을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효과: 슈라우드 게이지 50 증가 발동 조건: 죽음의 공의 상태가 아니며 죽음의 공물 1중첩 이상 습득: 88레벨 코무니오 コムニオ 마법 시전 시간 1.3초 재사용 시간 2.5초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무속성 범위 마법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60% 감소합니다. 실행 시 레무르 효과가 해제됩니다. 발동 조건: 레무르 소울 1중첩 이상 습득: 90레벨 * 1~90레벨까지의 리퍼 특성 소울 게이지 ソウルゲージ 특정 무기 기술이 명중하거나, 자신이 부여한 데스 디자인의 효과를 받는 대상이 쓰러지면 소울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습득: 50레벨 데스사이드 숙련 デスサイズマスタリー 슬라이스의 위력이 300, 왁싱 슬라이스의 위력이 140, 새도 오브 데스의 위력이 300, 하르파의 위력이 300, 스피닝 사이드의 위력이 140, 인페르널 슬라이스의 위력이 140, 휠 오브 데스의 위력이 100, 나이트메어 사이드의 위력이 120으로 증가합니다. 습득: 60레벨 - 위 특성의 위력 증가 표기는 콤보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를 기준으로 함. 아바타 능력 효과 향상 アヴァターアビリティ效果アップ 스톡 스웨이드와 시프 스웨이드가 명중하면 30초 동안 자신에게 요마의 낫을 부여합니다. 습득: 70레벨 헬즈 게이트 효과 향상 ヘルズゲート效果アップ 헬즈 인글레스와 헬즈 이글레스를 실행한 지점에 헬즈 게이트를 생성하고, 10초 동안 자신에게 리턴 실행 가능을 부여합니다. 헬즈 인글레스를 실행하면 헬즈 이글레스가 리턴으로, 헬즈 이글레스를 실행하면 헬즈 인글레스가 리턴으로 변화합니다. 습득: 74레벨 소울 기술 위력 향상 ソウルスキル效果アップ 소울 슬라이스와 소울 사이드가 2회 사용 가능한 누적 기술로 변화합니다. 습득: 78레벨 슈라우드 게이지 シュラウドゲージ 지비드, 갤로즈, 길로틴이 명중하면 슈라우드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습득: 80레벨 아케인 크레스트 효과 향상 アルケインクレスト效果アップ 자신에게 부여한 수호의 크레스트가 피해를 최대로 흡수하면 자신과 주위 15m 이내의 파티원들에게 활성의 크레스트를 부여합니다. 활성의 크레스트 효과: 15초 동안 대상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회복력: 100 습득: 84레벨 레무르 슈라우드 효과 향상 レムールシュラウド效果アップ 보이드 리퍼, 크로스 리퍼, 그림 리퍼가 명중하면 자신에게 보이드 소울을 부여합니다. 습득: 86레벨 아케인 서클 효과 향상 アルケインサークル效果アップ 아케인 서클을 실행하면 5초 동안 자신과 주위 파티원들에게 공의의 서클을 부여합니다. 공의의 서클 효과: 효과 적용 중 대상자가 무기기술이나 마법으로 실행한 공격이 명중하면, 공의의 서클을 부여한 리퍼에게 30초 동안 죽음의 공물을 부여합니다(최대 8중첩). 추가 효과: 자신에게 6초 동안 죽음의 공의를 부여 죽음의 공의 효과: 자신이나 공의의 서클을 부여받은 대상에게 죽음의 공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습득: 88레벨 90레벨 리퍼의 스킬 사용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무기 기술을 사용하여 '소울 게이지' 획득 2. '소울 게이지'를 모아 '아바타'를 소환하는 기술 사용 3. '아바타'를 소환하는 기술로 얻는 '요마의 낫'을 소모해 측면/후방 판정이 있지만 강력한 무기기술 사용 4. '요마의 낫'을 소모하는 기술로 획득하는 '슈라우드 게이지'를 모아 '레무르 슈라우드'를 사용해 자신에게 아바타를 빙의 5. 빙의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용 기술들로 집중 공격 후 '코무니오'로 마무리 출처: 글로벌 서버 레터라이브 및 https://www.famitsu.com/news/202110/13236391.html?page=5
EXP
201
(1%)
/ 301
Untitled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