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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 컨플릭트 6.1 잡 랭킹 입니다. 반쯤 재미로 봐주시고 매 패치마다 작성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주변 지인분들의 의견이 반영되어있습니다


S급 사무, 적마, 백마, 전사, 닌자

사무는 지천이라는 강력한 탱킹 스킬강력한 버스트, CC 그리고 지천과 연계되는 리미트까지 보유하고 있으나 후퇴기술이 없어서 살짝 불안할때가 있습니다.


적마는 광역CC, 진입스킬 후퇴스킬 그리고 강력한 단일 버스트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특히 한명을 집요하게 파고들때 굉장히 좋습니다. 다만 태생이 캐스터라 다수에게 타겟팅이 된다면 조금 위험할수도 있겠습니다


백마는 버그 픽스가 된 상태로 들어온다면 조금 티어가 내려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백마도사의 짧은 리밋(긴 사거리)과 변이 스킬에 적응하는데 시즌초에 고생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너프 후엔 기절 시간도 줄어들고 변이 사거리도 너프 당해 티어가 많이 떨어질 예정입니다. 시즌 초 그리고 전장에서 아주 강력해서 많이 선호되는 픽입니다.


전사도 마찬가지로 시즌 초에 원초적 분쇄에 적응하는데 고생할수도 있습니다. 연계 할수있는 스킬도 많고 강력한 흡혈효과와 상대방의 가드를 불가하게 만드는 리미트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첫시즌 시작 이후 흡혈 너프 전 까지는 아주 좋은 픽이될수있습니다.

닌자는 다재다능 합니다 다양한 인술과 분신술 풍마수리검, 인술-빙정난류술로 원거리에서도 강력하고, 마무리 일격약탈 때문에 근거리에서도 강력합니다. 다인전에선 인술-겁화멸각술로 상대방의 마나를 야금야금 갉아먹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미트로 연쇄 처치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축지법으로 진입 혹은 도주까지 편안하게 할수있어서 근딜중에선 오래 장수하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시즌초엔 파괴전차같은 사무라이 때문에 살짝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A급 몽크, 용기사, 점성, 현자


용기사는 백마, 전사,무희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직업 입니다. 다만 CC기가 없어서 슬플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CC를 보충해줄수 있는 직업과 같이 매칭될때 더 힘을 낼수있습니다.


점성은 비레고물병으로 변수 창출과 광역힐이 뛰어나 빠른 공격 포인트와 파티 유지력에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그라비라의 과중력 효과로 초반 공격권이나 도주하는 적들의 발목을 붙잡는데 좋습니다


현자는 강력한 딜링과 광역 보호막을 제공하고 리밋으로 안정적인 포지션을 잡을수있게 해줘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버그 픽스가 된 상태라면 A등급이라 볼수있지만 버그 픽스가 안된 상태로 들어올 경우는 C혹은 D 등급 까지 하락 할수 있습니다


B급 나이트, 학자, 무희


나이트는 다음패치를 기대하는게 좋습니다. 백마가 추락하고 많은 변경이 생긴후 떡상하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학자는 좋은픽이긴 합니다. 고갈을 이용한 회복 디버프질풍노도계를 이용한 방어적인 운영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백마의 너프와 나이트의 버프를 기다려보는게 좋습니다.


C급 무희, 몽크, 암기, 리퍼, 기공, 흑마


무희는 용기사나 백마도사, 적마도사, 소환사 같이 강력한 광역기를 보유한 직업들과 같이 매칭될때 좋습니다. 하지만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고 사용자에 따라 편차가 많이 나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버프 받기 전 까진 조금 애매한 많이 애매한 포지션이니 버프 후 사용 하는게 좋습니다. 


몽크는 6.11a 패치 이후 강해질 예정입니다. 6.1 직후 몽크는 터널링이 너무 약하고 즉사 콤보사용이 까다로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몽크는 강력한 터널링과 가드를 무시하는 짧은 리밋으로 상대 중요 힐러 혹은 딜러를 끊어내서 흐름을 망가트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금강의 극의로 탱킹과 회복력을 그리고 발중보법으로 상대편에게 빠른 접근과 아군을 케어할때 좋습니다.


암기는 높은 숙련도와 확실한HP계산이 필요합니다. 버프 전 까지는 사용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6.18 패치 이후 전장에선 필수 픽입니다 감염지대로 적을 끌어들이고 속박하고 리미트로 살아나가는 모습 볼떄마다 화가남..)


리퍼는 근딜 5형제중 유일하게 시즌 초 부터 바닥닦이를 하고있습니다, 다만 빠른 리밋으로 첫 싸움혹은 두번째 싸움의 판도를 가져올수 있고 단일 대상 버스트는 훌륭하고 생존기도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게 버프 후 사용할만한 수준이지 버프 전 까진 사용하기 애매하다 볼수있습니다. 


기공도 버프 후엔 자주 쓰이고 상위랭커(글섭)들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조금 기다려 보는게 좋습니다.


흑마는 요시다의 가호를 받기만 고대하고 있습니다.


D급 건브, 소환사, 음유(여기부턴 쓰레기통...)


건브는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는 쓰레기입니다. 버프 받아도 애매한 구석이 많아 잘 안쓰입니다. 그리고 수혈을 상대 조합에 따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높은 센스가 필요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잘 사용해도 애매합니다. 버프 받으면 딜은 쓸만할지도...

소환사는 스킬 구성자체도 별로 좋지않고(전장에선 신) 적마, 흑마에 비해서 다 밀리는 부분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광역 CC 가진 직업들과 연계를 해볼만 한데 그 포텐도 조금 애매해서 잘 안쓰게 됩니다.


음유는 거리 비례 대미지(가까이 붙으면 딜 떨어짐), 공격할때 캐스팅, 바람 맵 이외엔 사용하기 어려움 등으로 최 하위권을 차지했습니다. 리미트 밸류는 쓸만하긴 하지만 점성의 비레고에 비해선 너무 메리트가 없음. 전체적으로 버프를 많이 받아서 추후엔 그나마 바람맵에선 쓸만하다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제발 불맵에선 사용하지 마세요 팀원한테 민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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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