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수정)71렙 추가 및 80레벨 레시피로 변경 및 추가(기존 글보다 좀더 정확한 시뮬을 볼 수 있음)

이것은 검증된 매크로가 아닙니다. 작업량이 부족할 수도 있고 품질량의 차이가 아주 미묘하게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현재 팀크래프트의 칠흑 제작통계가 없어서 시뮬레이터 정확도가 98%정도라고 합니다.
*홍련 시뮬레이터의 제작통계는 실제제작 기준 약 1만회이상)


이 글은 사실 매크로를 공유한단 의미보단 칠흑 제작사이클 연구를 위해 올리는 글입니다.

상당히 주관적입니다. 또한 카테고리도 [잡담] 입니다 ㅋ


(제작자 레벨: 71) 71렙 내구40, 원버튼, 작숙 1650이상(시뮬상 1625)/가숙 1600이상/CP462
*음식을 안먹고 만드는 71렙 소장품 매크로입니다. CP가 낮더라도 음식포함CP가 462를 넘으면 사용가능합니다
*14공정+내구10이 남습니다. 만약 cp가 469이상인 경우엔 [모범 작업 3]를 한번 더 사용하여 필요작숙을 1300이하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모범 작업 2를 추가할 경우엔 cp462이상, 작숙 1350이상)


매크로 복붙용) https://pastebin.com/qBRzfc1V


(제작자 레벨: 80) 80렙 내구80, 작숙 1550이상(시뮬상 1638)/가숙 1335+말차HQ/CP488+말차HQ 

매크로 복붙용(한국어/영어/일본어) https://pastebin.com/B3B4XX7W

사실 제작 신규스킬 정보 공개후에 메모장에다가 머릿속으로 시뮬돌려가면서 적어둔 사이클인데

...시뮬사이트 안쓰고 뇌내망상으로 만들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사이클 자체엔 문제가 없더라고요. 작업량도 정확히 맞아떨어지는거보니 좀 신기하긴 했지만 ㅋㅋ..




아무튼 칠흑 제작의 핵심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1. 정신집중의 가공숙련도 한계상승치인 3천이 되기전에 어떤 사이클을 운용했는가
ㄴ이것은 곧 CP스텟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기존 금단이 가숙수치로 금단수준이 나뉘던 금단빨 제작에서 벗어났다는걸 뜻합니다.

2. 마무리 공정은 어떤 방식으로 사용했는가
ㄴ비록 안솜 독창 혁신 가공 장족 비레고(독창 안솜 혁신 가공 장족 비레고 꾸진) 에서 혁신의 효과가 사라졌어도 최후까지 최고가숙 상태의 정신집중에서 독창효과와 함께 가공스킬을 사용하는 선택지는 남았습니다. 또한 혁신을 사용할 안솜버프에 다른걸 쓸 수도 있고요.

3. 작업량을 어떤방식으로 채울것인가
ㄴ확신과 꾸준한 진척을 활용할 것인가, 신규스킬로 품질과 작업을 같이할 것인가, 그것도 아니라면 개편된 인장/예술 스킬을 병행할 것인가

4. 작업+품질을 동시에 올려주는 신규스킬을 어느정도까지 운용가능한가
ㄴ스펙이 높은 상태에서는 제작이 완성되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확신/꾸진을 안쓰면 해결할만한 문제지만 경우에 따라선 창천때처럼 매크로를 사용할 때 최대작숙까지 고려해야하는 문제가 생길지도..



+이건 80렙 제작장비+CP만 풀금단+음식일때 기준인데 개인적으로는 위에 적은 사이클이나 이거나 칠흑 제작의 변경점을 이용한 가장 기본적인 사이클이라 생각은 합니다. 이 사이클에서 벗어나면서도 '혁신' 적이며, '독창'적인지가 향후 제작사이클 구성의 핵심일지도 흠.. 물론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검증해주실분 ㅎ, 검증은 제작당시 스펙+제작로그만 주셔도됩니다.

+사실..[현재 시기에 채작장비 금단이 필요한가?] 라는 글을 적던중에 글이 다 날아가서 눈물흘리는중

+근검절약님 부활하셨습니다. 많이 애용하시길 바랍니다.

+제작사이클는 다양하게 만들어보는게 개인적으로 좋은지라 칠흑을 즐기고 계신 글섭분들은 편하게 맞춤형 제작 매크로의뢰를 저한테 해주시면 매우매우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매크로, 현재스펙(8개직 제작직 레벨/음식안먹은 스펙), 제작할 아이템만 알려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