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글 정리하다가 지겨워서 그냥 가볍게 쓰는 사담입니다.
그냥 작성자가 느낀점을 적는 겁니다. 깊게 안 보셔도 됩니다. 
5.21 패치 당일 작성자가 이것저것 연습하다가 두가지 오프너를 써봤고, 후에 글섭 가이드글도 보니 오프너가 두가지로 나뉘더군요.

1. 확신
-장점: 손제작에 대한 경험이 적어도 일단 최소평타는 칠 수 있음. 사이클 정립이나 상황대처가 조금 서툴러도 어느정도 성공률이 보장됨. reflect보다는 생각을 조금 덜 해도 되기 때문에 편리함.
글섭도 확신 오프너를 이용하는 추세.
작성자가 가이드글 4개? 그 정도를 번역해서 정리하고 있지만 확신으로 가이드를 많이 하더군요.

-단점: 제작 완료 결과물의 평균 품질량 reflect 오프너 보단 좀 떨어짐. 그래서 작성자는 오늘부터 reflect 오프너로 갈아탈 예정임.

2. reflect
-장점: 제작 완료 결과물의 평균 품질량이 확실히 좋음. 작성자가 재건 당일 실시간 고난도 제작하면서 확연히 차이를 느꼈음. reflect 오프너를 쓴 쪽이 확신 오프너보다 결과물의 질이 좋았음.

-단점: 확신오프너보다 더 세세하게 신경쓸 게 많음. 상황에 따른 스킬 로테이션을 어떻게 해야할 지 제작자의 역량에 달려있음. 확신 오프너보다는 로테이션이 까탈스러움.

3. 두 오프너의 공통점
운빨망겜입니다. 운빨망겜.
확률이 85프로~75프로여도 운이 안 좋으면 3번 연속으로 터지는 게 이 게임입니다. 아시겠습니까?

p.s. 채제작이 평화로워보이지만 경쟁이 들어가면 확실히 살벌하더군요. 소리없이 살벌합니다. 영식 프프로그 상위권 경쟁이랑 다를 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피곤합니다.


+ 제작 금단 스펙은 2487/2545/541 입니다. 비전문장인 노도핑 기준. (잘못 적어서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