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

5.21 성자 업적 칭호를 얻었기 때문에 랭킹 욕심도 없었고 힘들었기 때문에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심미 장비와 하늘강철 하이앤드 스펙으로 반정도 맞춰두고 놀고 있었는데 토요일날 보니 모그리 목수가 10만도 안되더라구요.



환상도 꽤 저렴해서 
일요일 저녁 저는 ... 등반을 결심했습니다. 

.


결과




일요일에 1만점찍었는데 월요일에 40위 오르고 
화요일엔 38위 
수요일에는 33위(?기억이 안납니다.) 
목요일에는 25위 였습니다. 

매우 쭉쭉 올랐습니다. (^^ 킹갓 모그리다 쿠뽀)

5.21 갑주제작사로 



이미 성자를 찍었습니다. 


그래서 남아있던 500개와 환상을 싸게 파는 지인의 등장으로 충동구매로 산 500개 총천개만 비비고 성자는 다른분이 가져가시도록 더이상 점수를 올리지 않을 생각이였습니다. 또한 원기옥이 계산 결과 200개 정도 쌓아 두셨을 거라는 심리로.. 



(좌측이 오늘 종합 점수,, 우측이 전날 대비 증가량 입니다.)
 
예상컷 50만점이라 생각하여 274332점에서 환상 재료 약 1000개 쓰고 44만점 달성한 뒤 

점수아트를 도전했습니다.


점수 아트 후기

고난도 기술 점수 데이터 시트를 보시다시피 마지막 자리 소장가치가 0으로 떨어집니다. 

그런데, 고품질에 가까울수록 (소장가치 6490부터) 마지막 자리에서 1~9 소장가치가 기술점수 반영이 됩니다.



사이사이마다 몇점을 주는지 모르기 때문에 

마지막 숫자가 만들때 마지막 자리를 0으로 떨어진거를 만들던가 , 비벼서 언젠가 뜰때까지 기다리거나 6490미만에서 원하는 숫자 저격해서 제작해야했습니다.

그냥 고난도 제작하는 것보다 드럽게 귀찮았습니다.

최고급의 경우 3점이 최저점이기 때문에 마지막 점수 자리 9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당시 1점을 어디서 주어와야해서 고난도가 그래도 품질마다 세세하게 기술점수가 적혀있다보니 6490미만으로 비비고 계산했습니다.

그러고서는 6점 정도 모잘라서 일반 부흥용 침대 최저 품질로 두개 제작해서 납품 후 더이상 머리 빠개질 일 없고 일반 부흥용 최고 품질만 납품하면 된다고 생각 했습니다만.

실수로 일반 부흥용 침대 제작할때 최대 품질이 아닌 것을 납품해서 29점이 나와서 (납품해버리고 알아버림 나쉑) 

다시... 고난도를 해야했습니다.. 

여러분.. 소장가치를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총평

처음에는 5.21처럼 100만점이 컷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내구도 10이 없다지만 5.21 고난도로 많은분들이 연습해보시고 5.21보다 능숙하신 분들이 있을거라는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점수 보고 50만점으로 정정했네요ㅎㅎ


초반에는 
스카이와 하이앤드를 덜해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신 공경 강행 -  공경벞 강행 시 작업 스킬로 완료가 되지 않고 모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월요일날 하다 빡쳐서 목수만 주도구 만들었고 메가쟈로 주로박아 바지같은곳에 마지막 금단 자리가 남아서 나나모 금단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정신집중 스텟쌓기

5.21 랭킹전 당시에도 확신 공경 강행 스타트로 


얘를 엄청 사랑하는 성손 스택쌓기를 했었기 때문에 5.31과 비교 했을때 둘다 30- 35 공정사이로 11스택, CP 200미만, 교묘한 손놀림 혹은 내구도 20이하 일시 최저 품질이거나 최저품질 미만이 만들어 진다는 개인적인 느낌이 컸습니다.

5.21과 아주 큰 차이가 있다면 좀더 최저품질 미만 쓰레기가 나올확률이 높았습니다.



5.21 랭킹이후 저는 고난도 100개 납품을 모두 끝내기위함과 동시에 50만점 프라노돈을 조금씩 해보고 싶어 틈틈히 고난도를 했습니다.


그래서 버프 달라진거 없나 확인후 5.31랭킹할때 지인들이 고난도 랭킹전을 준비한다길래 대충 팀크래프트로 작업량, 11스택 비레고 점수만 대충 알고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5.21 품질 쌓기랑 같은 방식으로 장족 혁신 경과 콤보로 품질을 쌓았습니다.

최저 납품 품질 점수가 높아진 만큼 콤보가 좀더 길어지거나 중간에 일반 가공을 누르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나오는 점수가 운이 좋지 않는이상 최고품질이 많이 만들어 지지는 않았습니다.

5.21과 다르게 
세벽 세시까지 고난도를 했고 오전 11시까지는 대충 놀면서 점수 아트를 했기 때문에 18만 밖에 증가량이 없었습니다. 

비교
5.21


5.31


제가 5.21 당시에 원기옥 한개도 없이 오로지 24시간 목요일부터 금요일2시55분까지 풀로 38만점을 달성했습니다.

세벽3시까지만 만든 뒤 그만두고 점수작을 했다할지라도 20만점 내외정도는 나올 줄 알았는데 

내구도 10차이 최저 납품품질 상승량이 기술점수 비율 대비 매우 커져서 뽀개야했던것도 많아졌고 품질대비 점수가 찌끄매서 그런것 같습니다.



마치며.
일요일날 저녁부터 1만점 으로 시작해서 뒤늦은 출발로 성자가 될거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5.21 당시에는 진짜 제가 가공및 품질 올리는 현명한 방법에 그렇게 큰 지식이 없고 CP쓰는 가공스킬이 CP가 아깝다는 생각에 성손위주로 스택쌓고 품질 올릴때만 CP쓰는 비효율적인 방법을 썼기에 비효율적인 일을 하여 적어도 평균 6시간 정도로 제작하였습니다. 
랭킹이 끝나고 진가 스택 등 고난도 제작을 천천히 하면서 배운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5.31에 보다 능숙하게 랭킹작을 한거 같습니다.

지인들에게 원기옥 빔보다 당일 25만점 비비는 사람들 나올거라고 제 성적표를 증거로 38만점 증가량을 보여드려서 그런지 5.31에 밤을 함깨 지세우는 지인들과 디코하며 제작하니 재밌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5.41에는 절대절대 절대 랭킹에 발을 들이지 않을거에요. 
ㄹㅇ 무슨 생각으로 한번더 했는지 그지옥을 다시 찍먹한 제가 참... 
24시간 풀가동은 성자칭호가 간절하신 분들만 하세요.. 수명 갈아넣는 기분입니다. 


요약
일요일 저녁부터 랭킹 도전함.

456789 만들때 성자포기하고 만든건데 이외로 성자순위에 있어서 기분이 좋음. 

50만점 프라노돈 5.31전에 해놓을껄 후회됨. 할생각하니 ㅈ댔음을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