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파판하느라 게시판을 안왔지만...

오늘은 출근을 했으니까..... orz..

몇몇 분들이 버프와 디버프를 보기 힘드신것 같아서 잉여한 .. 시간(?) 에 몇글자 씁니다.
절대 심심해서 쓰는게 아니예요.
(이미지는 아래 영상에서 무단으로 따왔습니다.. 용서를...)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한방에 아실수 있습니다. 버프 아이콘의 삼각형이 위로가있으면(집모양) 버프
버프 아이콘의 삼각형이 아래로 가있으면(말뚝모양) 디버프

참쉽죠. (작아서 안보이는거지 이해하기가 어려운건 아닙니다.)




에스나를 쓰면 이렇게 됩니다. 

모든 디버프는 중첩되면 정말 백마에게는 지옥과도 같은 짜증을 몰고옵니다.
모든 디버프는 중첩되면 정말 백마에게는 지옥과도 같은 짜증을 몰고옵니다.
모든 디버프는 중첩되면 정말 백마에게는 지옥과도 같은 짜증을 몰고옵니다.
(안풀어주면 중첩시 즉사 하는것도 있었던 기억이.. 와우랑 기억이 섞였나... @.@)

디버프는 일단 걸리면 탱 최우선 -> 기타 순으로 디버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독같은 경우에는 중첩시마다 데미지가 누적되서 아래 영상의 보스같은경우 1중첩당 약 평균 30씩 
3중첩일경우 1틱당 평균 90씩 들어옵니다. 

이럴경우 독+ 평타 = 케알 한방
급이니까 손이 바빠지고 마나가 증발하고 정신이없어지게 되고 케알라 남발을 하게되고..
마나는 더욱더 마르고 딜러들은 피땜에 소극적인 딜을 하게되서 전체적으로 파티가 불안해집니다. (그럴리가.!!)

그러니까 안되면 딜러님들 해독제나 상태이상 회복물약 빨라고 미리 이야기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누가 그런게 있는지 알기나 하겠습니까...? 보상으로 받지도 않고 상점 누가 파는지도 모를텐데!!!)

그러니까 자애의 마음으로 디버프는 에스나요..

후우.. (딜러님들 장판딜 자제좀... 와우에서 강도님들은 구석에서 붕대라도 감고왔지... .. 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