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주일에 한두번씩 가끔 파판을 하고있는 학자유저입니다. 제가 자주 파판 하지못해서 파밍을 오래 못해 그냥 템렙만 높으면 됬지하고 bis다 무시하고 템렙만 주구장창 효율적으로 올렸습니다.
그렇게 천천히 레이드 열심히 도전해서 요즘 시간이 많이 나서 4층 도전을 해보고있는데 얼마전에 보스피3~7% 2에서 3보이드로 넘어갈때 자꾸 전멸이 여러번 나서 아쉽게 못깼었습니다.
이때부터 먼가 제 딜이 궁금해서 미터기를 깔았었는데, 기믹을 확실히 외우고 힐 안할때 딜을 넣어도 후반딜이 600~700밖에 안되더군요..(명중은 장비에 심안쟈만 전부 박은상태라 조금씩 미스가 떴습니다.) 너무 낮아서 인벤에 학고수분들 미터기보고 bis도 찾아봤는데 그거에 반해 제 bis 가 너무 형편없더군요. 극대도 700대에 마시도 다른분들의 100~200정도 낮고, 신앙의지만 겁나 높았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질문은 이렇습니다.
1. 최상위 컨텐츠를 하는 입장에서 bis를 안챙기고 들어가는 저는 잘못하고 있었던걸까요.
2. 학자가 딜을 안하고 안정적인 힐을 유지하는거와 조금은 불안해도 더 많은 딜을 넣는것중 어떤게 4층에 어울린가요
3. 보이드 강한 광역기(바이러스 안먹히는) 버티기를 1보이드는 사기 야전 서약 풀피로 버티고, 2보이드는 야전 고무전개 풀피 로 버티는데 이보다 좋은 힐전개가 있을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고수분들의 따끔한 일침 부탁드립니다.